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 유니티 부사장 "AI 광고 플랫폼으로 매출 극대화" 2025-10-21 09:00:02
도구 '그로우(Grow)' 부문을 총괄하는 펠릭스 테 부사장(SVP)은 "AI(인공지능)에 기반한 이용자 확보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앱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테 부사장은 21일 연합뉴스와 서면 인터뷰를 통해 '유니티 벡터'와 '유니티 오디언스 허브' 사례를 소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한 달 만에 20% 뛰었다…'애플 효과'에 반등한 LG이노텍 [종목+] 2025-10-21 08:33:07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며 "광학솔루션 부문의 경우 현재 가격과 수량 측면에서 모두 개선될 여지가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증권사들은 LG이노텍의 실적 개선세가 연중 내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4분기 성수기와 베트남에서의 생산 비중 확대로 원가 절감 효과를 예상하면서다. 아울러 미·중 기술 패권 경쟁에...
"대한유화, 2년만에 분기 흑자전환 기대…목표가↑"-삼성 2025-10-21 08:05:28
석유화학 부문의 적자 축소가 기대되고, 산업용 가스 부문의 이익은 18억원으로 전분기와 유사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대부분의 이익은 자회사 한주에서 나올 것으로 추정됐다. 한주는 유틸리티 및 소금 생산 기업으로, 대한유화는 한주의 연결 편입 덕에 올해와 내년 각각 611억원과 911억원의 영업이익을 추가하게 될...
'어쩔수가없다' 박찬욱, 시체스영화제 감독상 수상 2025-10-20 20:38:20
시작으로 '쓰리, 몬스터'(2004·FX작업상), '싸이보그지만 괜찮아'(2007·각본상), '아가씨'(2017·관객상) 등으로 이 영화제와 인연을 맺었다. '어쩔수가없다'는 82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됐고,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는 국제 관객상을 수상했다. (사진=CJ ENM·모호필름)
中과 싸울 무기인데…100년 기술 '레거시 공학' 연구 생태계 붕괴 2025-10-20 17:52:33
산업은 경쟁의 출발지가 비슷하기 때문에 중국이 앞서갈 수 있지만 100년 넘게 기술력을 축적해야만 하는 레거시 공학 분야에선 중국의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했다. 아스콘 생산업체 관계자는 “최근 자갈과 콘크리트 침목으로 된 철도 노반을 아스콘으로 전환해 고정력을 높이는 기술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며 “도로...
정기선 HD현대 회장 취임 일성…"미래 개척하는 퓨처빌더 되자" 2025-10-20 17:44:29
부문별 위기를 진단하고 방향성을 제시했다. 정 회장은 “조선업은 올해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이 급감하는 가운데 중국의 시장 잠식이 모든 선종에 걸쳐 가속화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건설기계 사업은 미국 관세와 초대형 경쟁 업체의 시장 잠식으로 어려운 상황이고, 정유·석유화학 사업도 상반기 유가와 정제...
오스카 시동 건 박찬욱 '어쩔수가없다'…시체스영화제 감독상 수상 2025-10-20 16:37:56
괜찮아’(2007년), ‘아가씨’(2017년)도 경쟁부문에 초청돼 각각 FX작업상, 각본상, 관객상을 받았다. 영화 ‘헤어질 결심’ 이후 3년 만에 내놓은 박 감독의 신작 ‘어쩔수가없다’는 해외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8월 ‘제82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돼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이후 뉴욕영화제,...
'어쩔수가없다' 박찬욱, 시체스영화제 감독상 수상 '낭보' 2025-10-20 15:47:56
경쟁 부문에 초청됐으며,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는 국제관객상을 수상했다. 이후 뉴욕·런던·마이애미국제영화제 등 유수 영화제에서도 초청을 받으며 글로벌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영화 리뷰 사이트 로튼 토마토(Rotten Tomatoes)에서도 68건 이상의 리뷰를 기록하며 신선도 100%를 유지 중이다. 해외 비평가들은...
키친아트, 주방용품·생활가전에 '예술 감각' 2025-10-20 15:20:55
‘2025 고객감동경영대상’ 제조·주방용품 부문에 14년 연속 선정됐다. 키친아트는 국내 기업들의 크로스오버(Cross-over)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주방 속의 예술감각 키친아트”라는 브랜드 네임으로 올해 창립 66년을 맞이했다. 오랜기간 고객들에게 부엌에서 밥을 짓고 국을 끓이는등 주력 상품이었던 주방용품들은...
구찌 '끝 모를 추락'에…"황금알 낳는 거위까지 팔았다" 2025-10-20 10:19:58
패션 공룡들과 경쟁에서 고전하며 지난 6월 프랑스 자동차 제조사인 르노를 이끌었던 메오를 새 CEO로 파격 발탁하는 등 전면적인 혁신 작업에 돌입했다. 메오 CEO는 이날 성명에서 "뷰티 분야 글로벌 리더와 손잡고, 주요 브랜드의 향수와 화장품 개발을 가속화해 해당 부문에서 규모를 확대하고 장기적 잠재력을 실현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