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인기' 화장품 수출액 역대 최대 2024-04-03 09:51:32
3일 발표한 수출입 현황에 따르면 1분기 화장품 수출액은 23억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1.7% 증가했다. 이는 1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평가된다. 화장품 수출액은 2021년 92억2천만달러로 연간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으나, 2022년에 중국 시장 여건이 악화하면서 79억8천만달러로 줄었다. 지난해에는...
1분기 화장품 수출액 22% 늘어난 23억달러 '역대 최대' 2024-04-03 09:43:21
수출입 현황에 따르면 1분기 화장품 수출액은 23억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1.7% 증가했다. 이는 1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화장품 수출액은 2021년 92억2천만달러로 연간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으나, 2022년에 중국 시장 여건이 악화하면서 79억8천만달러로 줄었다. 지난해에는 84억9천만달러로 반등한...
코스피, 2,740대 강보합 마감…반도체·화장품주 강세(종합) 2024-04-01 16:23:49
중국 경기 지표가 호조를 보이면서 수혜가 기대되는 국내 화장품주에 매수세가 몰렸다. 중국 국가통계국이 발표한 3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전월보다 1.7 상승한 50.8을 기록했다. 해당 수치는 로이터통신(49.9)과 블룸버그통신(50.1)이 제시한 전문가 예상치를 크게 웃돌며 중국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
"설화수 사느니…" 코로나 끝나자 중국인들 돌변한 이유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⑥·끝] 2024-03-31 13:00:01
이상의 품질을 갖췄다는 평이 많다. 국내 화장품 업체들의 대(對) 중국 마케팅 전략에 대대적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는 게 현지 전문가들의 판단. 중국 시장 선호에 맞춰 기초 연구를 강화한 제품을 개발하고 현지 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스토리를 입혀 충성 고객을 확보해야 한다는 얘기다. 중국이 저가 화장품 시장...
참존, 기초화장품 명가…'탑클래스 7세대' 홈쇼핑 히트 2024-03-26 15:51:08
특허 성분을 담아낸 고품질 제품을 출시해 기초화장품 명가로 인정받았다. 참존은 다변화하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리프팅 특화 화장품 브랜드 ‘탑클래스 7세대’는 2020~2023년 4년 연속 NS홈쇼핑 이미용 부문 히트 상품 1위를 기록했다. 참존의 탑클래스는 참존의 대표 프리미엄 노화 방지...
고속성장 CJ올리브영에 외국계도 백기…"내실 다지기 돌입" 2024-03-24 07:05:02
여성 고객이 80%에 이르고 이중 20∼30대가 주류여서 기초와 색조화장품 매출이 60%에 이른다. 이처럼 올리브영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면서 2022년 잠정 중단한 기업공개(IPO) 재개 가능성도 고개를 들고 있으나 회사 측은 급할 게 없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올리브영 상장은 CJ그룹 오너가 승계와 맞물려있다....
"LG생활건강, 화장품 타고 올 1분기 실적 회복…목표가↑"-신한 2024-03-22 08:36:16
"LG생활건강 화장품 브랜드 '후' 리뉴얼 효과에 따른 결과일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화장품 사업 부문의 펀더멘털(기초체력) 변화도 예견했다. 그는 "현재 LG생활건강은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쿠팡 입점 등 채널 다각화와 매출 회복에 힘쓰고 있다"며 "중국 오프라인 매출도...
"리들샷 말고 또 있네" 입소문…다이소 또 '품절 대란' 2024-03-18 15:26:17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화장품 업계로 퍼지면서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에서 줄줄이 흥행작이 나오고 있다. 브이티지엠피(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의 '리들샷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이하 리들샷)'과 함께 에이블씨엔씨(어퓨)의 '더퓨어 티트리' 라인도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화장품 맛집' 등극…인기 '후끈' 2024-03-18 10:32:32
끄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성다이소는 지난해 기초와 색조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균일가 생활용품점으로 입지를 굳힌 다이소는 작년부터 화장품 카테고리를 강화해왔다. 지난해말 기준 네이처리퍼블릭과 다나한, 클리오, VT코스메틱 등 26개 브랜드의 화장품 260여종을 판매 중이다. 특히...
고물가에 다이소 '5천원 이하' 화장품 인기…"매출 85% 늘어" 2024-03-18 10:24:35
끌고 있다. 다이소는 지난해 기초와 색조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균일가 생활용품점으로 입지를 굳힌 다이소는 작년부터 화장품 카테고리를 강화해왔다. 다이소는 지난해말 기준 네이처리퍼블릭과 다나한, 클리오, VT코스메틱 등 26개 브랜드의 화장품 260여종을 판매 중이다. 특히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