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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도, 마케터도 필요없다…AI로 옷 갈아입는 패션업 2025-11-19 18:05:36
최대 명품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는 자체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AI 기업과의 협업을 늘리고 있다. 최근 온라인 익명 방문객의 클릭·스크롤 패턴과 접속 지역 등을 분석해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고 상품을 추천하는 AI 기업 카후나와 협업하기로 했다. 하성호 와이유파트너스 대표는 “럭셔리는...
'점심값 1만원'에 모델까지 사라졌다…패션업계 '충격' 현실 2025-11-19 16:55:27
최대 명품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는 자체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AI 기업과의 협업을 늘리고 있다. 올해는 온라인 익명 방문객의 클릭·스크롤 패턴과 접속 지역 등을 분석해 취향을 파악하고,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기업 ‘카후나’와의 협업을 발표했다. 하성호 와이유파트너스 대표는 “럭셔리는...
갤러리아백화점, 프랑스 명품 '고야드' 입었다 2025-11-18 09:47:33
명품관에 선보이고 있다. 불가리(2016), 까르띠에(2017), 샤넬(2018), 루이비통(2019), 펜디(2020), 디올(2021), 보테가베네타(2022), 프라다(2023), 돌체앤가바나(2024) 등이다. 올해는 브랜드 협업 크리스마스 장식 10주년을 맞아 특별 전시도 진행한다. 명품관 웨스트 1층 '크리스마스 트리 아카이브 존'에서는...
"요즘 누가 코트 입나요" 하더니…2년 만에 '대반전'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1-18 06:30:09
버버리는 내리막길을 걸었다. 루이비통 등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를 따라하려던 게 패착이었다. 버버리는 원래 정체성이었던 코트, 스카프 등 의류 중심에서 벗어나 가방 등 가죽 제품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가격대도 대폭 올렸다. '하이엔드도 아닌데, 비싼 애매한 브랜드'란 인식이 퍼지기 시작하자 버버리의...
타임·우영미…상권 바꾸는 '플래그십' 大戰 2025-11-17 17:05:12
스토어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루이비통은 지난해 말 일본 건축가 시게마쓰 쇼헤이와 협업해 뉴욕 57번가에 미국 최대 플래그십 스토어를 냈다. 루이비통 백으로 16m 높이 벽을 세우는 등 예술, 건축, 패션이 한데 어우러진 문화 공간을 완성했다. 롤렉스도 내년 뉴욕 5번가에 세계에서 제일 규모가 큰 플래그십 스토어를...
"'버버리' 누가 사냐"더니…Z세대, 열광하자 깜짝 전망 2025-11-14 17:01:48
있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산하 루이비통, 디올, 티파니, 로로피아나 등은 오는 12월 베이징 쇼핑몰 타이구리 싼리툰에 신규 매장을 열기로 했다. 현지 명품 시장 침체로 수년간 공사가 중단됐다가 최근 재개됐다. 디올은 2027년을 목표로 상하이 내 특화 매장 개설 준비에도 나섰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몰입형 체험 매장 확대 나선 루이비통 2025-11-11 17:25:47
개설한다. 루이비통의 국내 초콜릿 매장은 프랑스 파리, 싱가포르, 상하이에 이어 세계 네 번째다. 비저너리 저니 서울 개관을 기념해 한국 전통 디자인을 담은 ‘캡슐 컬렉션’도 출시한다. 남성·여성 패션 제품, 가죽 제품, 워치, 주얼리, 향수, 뷰티 제품 등을 내놓을 예정이다. 비저너리 저니 서울의 체험형 공간과...
체험형 매장 늘리는 루이비통, 신세계 본점에도 레스토랑 연다 2025-11-11 15:18:06
디저트 카페인 ‘르 카페 루이 비통’, 루이비통의 시그니처 초콜릿을 판매하는 ‘르 쇼콜라 막심 프레데릭 앳 루이 비통’, 자체 레스토랑인 ‘제이피 앳 루이 비통’도 신세계 본점에 함께 개설한다. 루이비통은 비저너리 저니 서울 개관을 기념해 한국 전통 디자인을 담은 '캡슐 컬렉션'도 출시한다. 남성 및...
루이비통, 신세계 본점에 체험형 매장 연다 2025-11-11 10:22:47
중국 상하이와 태국 방콕에서도 선보였다. 루이비통은 루이비통 비저너리 저니 서울 개점을 앞두고 한국의 전통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 컬렉션은 레디 투 웨어, 레더 굿즈, 워치 앤 주얼리, 슈즈, 향수, 뷰티 등 카테고리별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루이비통, 29일 신세계百 본점에 체험형 매장 연다 2025-11-11 09:49:06
모두 6개 층에 걸쳐 마련된다. 매장과 문화 체험형 공간, 카페, 초콜릿숍, 레스토랑 등으로 구성됐다. 루이비통은 이중 문화 체험형 공간을 중국 상하이와 태국 방콕에서도 선보였다. 루이비통은 루이비통 비저너리 저니 서울 개점을 앞두고 한국의 전통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컬렉션을 출시한다. su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