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운대학교 2025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 CEO]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록하는 AI 일기 앱 ‘Melissa’ 2025-11-16 23:22:35
팀 문화, 개발 스토리를 담은 짧은 영상을 직접 제작해 업로드할 계획입니다. 단순히 기능을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팀의 진심을 보여주어 사용자에게 진정성 있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가 실제로 Melissa를 사용하고 자기 경험을 공유하도록 유도해,...
[오늘전통 청년 초기창업지원 공모 6기 선정기업 CEO]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하치’ 2025-11-16 17:55:39
앞으로는 하치의 철학인 ‘지속가능한 전통문화 산업화’를 실현하기 위해, 문화 기반 브랜드에 특화된 사회적·임팩트 투자와의 연계를 고려하고 있다. 두 공동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하치는 박물관에서 전시 기획을 하고 문화재 복원 현장에서 직접 수리 복원을 하면서 ‘이...
파주 운정에 '스타필드 빌리지' 1호점 연다…"지역상권에 활기" 2025-11-14 08:52:02
100여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타임체임버는 복합 커뮤니티를 선보이고, 내년 1월에는 국내 최초로 미국 크레욜라 본사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체험형 키즈 엔터테인먼트 '크레욜라 익스피리언스'가 들어선다. 이 밖에 놀이 기반의 발달 성장 센터 '째깍다감'도 국내 첫 매장을...
300년 울림, 영혼의 떨림 2025-11-13 18:35:12
재현해 냈는데도 말이다. 이름 자체가 브랜드인 스트라디바리, 과르네리가 직접 제작한 예술품이란 상징성에 프리츠 크라이슬러, 야샤 하이페츠, 예후디 메뉴인 등 19~20세기를 평정한 바이올린 거장 손을 거쳤다는 스토리는 어떤 기술로도 대체할 수 없기 때문이다. 홍승찬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경영 전공 교수는 “특정...
'황허를 따라 바다로' 둥잉시 홍보회·손자문화 관광축제, 한국서 성공적으로 개최 2025-11-13 16:39:10
'문화의 도시', '미식의 도시', '꿈을 쫓는 도시' 네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둥잉의 도시 브랜드를 소개했다. 둥잉은 세계 최초의 국제 습지 도시로, 1,530㎢ 규모의 황허 삼각주 국가급 자연보호구역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면적의 41.6%가 습지로 구성되어 있다. 매년 374종, 600만 마리 이상의...
미디어 콘텐츠 기업 ‘그래’, 콘텐츠 기반 커머스 플랫폼 ‘로컬편의점’ 오픈 2025-11-13 13:19:11
브랜드가 단순히 ‘상품’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그래 전용덕 대표는 “로컬편의점은 기술과 콘텐츠가 결합해 브랜드가 가진 이야기를 가장 진정성 있는 방식으로 전달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AI가 단순한 도구를 넘어 브랜드의 철학을 시각화하고, 소비자와의...
미국에 깃발 꽂은 K편의점…CU, 하와이에 1호점 개장 2025-11-13 09:14:06
퓨전 레시피의 'K-fusion'(K퓨전), 하와이 대표 메뉴를 담은 'Local flavor'(로컬 플래버) 등 세 가지 라인업으로 꾸렸다. '한강 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는 라면 라이브러리와 즉석 사진 키오스크도 설치하는 등 K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BGF리테일은 이번 1호점을 시작으로 와이키키 해변...
온증류소, 오크 캐스크 숙성 쌀소주 ‘브라운 아울’ 한정판 출시 2025-11-07 15:42:36
부엉이가 서식하는 곳이다. 이러한 지역적 상징성은 브랜드 정체성과 맞닿아 있으며, 제품명 ‘브라운 아울’은 단순한 디자인을 넘어 지혜, 행운, 수호, 새로운 시작을 상징한다. 이날 시음회에서는 형형 58과 브라운 아울, 그리고 루비 포트 캐스크 피니시 스카치 싱글몰트 글렌알라키 10년이 비교 시음으로 제공됐다....
코나아이, '충주사랑상품권 운영대행 용역'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2025-11-07 13:51:54
이를 통해 충주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를 넘어 도시 브랜드 가치와 공동체 문화를 잇는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이사는 "지역사랑상품권은 사람과 기술이 만나 지역경제를 살리는 최고의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이어 "이를 깊이 이해하는 운영대행사만이...
TL글로벌, WPS의 한국 파트너 공식 선정 2025-11-07 09:00:17
교류의 핵심 허브로 자리매김하겠다”며 “한국 문화콘텐츠가 중국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실질적인 가교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TL글로벌은 이번 협력 외에도 게임, 광고, K-POP 공연 등 다양한 한국 문화콘텐츠 프로젝트를 중국 현지에서 추진하고 있다. 중국·홍콩·마카오 등 아시아권 브랜드의 한국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