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수도권 규제 그대로 놔두면 어떤 대통령도 규제혁파 못한다 2022-06-24 17:29:37
국민에게 친숙한 음료인 칠성사이다가 수도권 규제를 피해 생산·보관·유통의 단계마다 전국 각지를 떠돌고 있다는 소식이다. 경기 광주 오포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해 대전공장에 잠시 보관했다가 거래처 납품을 위해 다시 수도권으로 이송하는 식이다. 1982년 제정한 ‘수도권정비계획법’에 막혀 오포공장을 단 한 평도...
경기 광주→대전→서울…수도권 규제에 전국 떠도는 칠성사이다 2022-06-23 17:30:43
생산한 칠성사이다는 서울 등 수도권에 공급되기 전 대전으로 옮겨진다. 사이다 출고 전까지 보관할 창고 공간이 부족해서다. 1979년 설립된 오포공장은 수도권정비계획법에 막혀 43년간 공장을 한 평도 확장하지 못했다. 비닐하우스까지 동원해 적재 공간을 마련했지만 생산량 대부분은 대전공장에서 보관하고 있다....
"무더위 건강 챙기세요"…영양성분 넣고 설탕 뺀 음료업계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16 22:00:02
칠성사이다 제로'를 선보인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단종된 과일맛 탄산음료 '탐스'를 '탐스 제로'로 부활시켰다. 세 가지 맛으로 출시된 탐스 제로는 출시 3주 만에 410만캔이 팔리며 화제를 낳기도 했다. 롯데칠성은 탐스 제로 광고모델로 걸그룹 에스파를 기용해 홍보에 나섰다. 이와 함께 칠성사이다...
"외모 독특하네"…싸이와 광고 찍은 신인 모델의 정체 2022-06-14 22:30:01
사이다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에 싸이와 함께 등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최초 패션모델 가상인간인 류이드는 오른쪽 눈을 가로지르는 일자형 타투(문신) 등 독특한 외모, 디제잉과 프로듀싱을 즐기는 아티스트적 감각을 가진 가상인간"이라며 "칠성사이다 제로에 대한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에게...
가상인간 모델 삼은 롯데칠성 "없어도 되는 건 빼고 살자" 2022-06-14 14:34:52
엑스`가 공동 운영하는 국내 최초 패션모델 가상인간이다. 세련된 모델 워킹을 하는데다, 오른쪽 눈을 가로지르는 일자형 타투(Tattoo·문신)를 한 독특한 외모, 디제잉, 프로듀싱을 즐기는 아티스트적 감각을 가진 캐릭터다. 더불어 최근 정규 9집 앨범 `싸다9`를 발표한 싸이와 함께 `없어도 되는 건 빼고 살자`라는...
농심 신라면은 '탄광 속 카나리아'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6-13 10:54:12
이다. 제조사의 대리점에서 오픈마켓에 물건이 올라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래봐야 이마트보다 싸게 팔 수는 없었다.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제조사와의 공존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는 지난해 4월 명확하게 드러났다. 쿠팡이 뉴욕증권거래소에 막 상장을 마친 후이던 4월 초 이마트는 2007년 폐지한 ‘최저가격 보상...
마시면 건강해지는 사이다?…숨은 부작용 조심 2022-06-07 19:00:08
사이다나 탄산수 등에 `식후 혈당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가 들어있다는 식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식이섬유를 탄 음료를 마실 경우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 사람도 적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IT·바이오부 김수진 기자 나왔습니다. 김 기자, 최근 이런 식이섬유 음료들이 많이...
"롯데칠성, 소비 트렌드 반영한 신제품 출시로 실적 성장 기대"-IBK 2022-05-30 08:22:22
점유율 확대 기조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칠성사이다 제로, 탐스 제로 등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시장 성장세와 맞물려 관련 제품 라인업을 강화, 부문 내 탄산 음료 매출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작년말 44%이던 제로 탄산 음료 시장 점유율이 올 1분기 50%로 확대됐고 밀키스 제로, 핫식스 ...
'편의점 잡는다'…2030에 인기 폭발, 무슨 제품이길래 2022-05-28 18:20:47
칠성사이다가 협업한 ‘국순당 칠성막사’를 내놨다. 막걸리에서 느낄 수 있는 쌀의 부드러운 풍미와 칠성사이다 고유의 청량감이 잘 어우러지는 비율로 맛의 상승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코올 도수도 5도다. 막걸리 흰 패키지에 초록색 배경의 별 모양을 이용하여 두 브랜드의 디자인을 조화롭게 표현했다....
알코올 없는 맥주, 고기 없는 스테이크 내놓자…'반전 결과' 2022-05-25 21:00:53
측 설명이다. 음료업계에선 최근 무설탕 경쟁이 치열해졌다. 설탕 대신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등 인공감미료를 넣어 당류가 없고 칼로리가 낮은 ‘제로콜라’나 ‘제로사이다’ 등이 인기다. 농심은 ‘웰치제로’ 2종을 출시했다. 탄산음료 웰치소다의 과일맛은 그대로 살리고 칼로리는 낮췄다. 지난달 초 롯데칠성음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