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품질지수 '가전·모바일·IT' 1위 2025-07-24 09:21:00
CS 우수 엔지니어 등이 서비스센터를 순회하며 노하우를 전파하는 현장 중심의 CS 교육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 다양한 제품에서 최고의 기술 역량을 갖춘 엔지니어를 '기술 명장'으로 선발하는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주희주 삼성전자서비스 CX혁신팀장 상무는 "지난 5월 콜센터...
지속적인 품질혁신·친절한 서비스 응대, 고객과 신뢰형성이 기업 경쟁력의 원천 2025-07-24 09:00:34
6개 서비스 부문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KSQI 고객접점 조사는 평가 기준 강화와 산업 특성 지표 추가로 인해 전년 대비 1점 하락한 93점을 기록했다. 지난해 첫 평가를 시행한 ‘KSQI 디지털 고객접점’도 1점 감소한 93점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친화적 기능과 편의성, 업무 처리 속도 등을 평가하는 ‘디지털 기기 서비스...
동양생명, 고객창구 늘리고 규모도 확대…금융취약층 응대 전담직원 운영 2025-07-24 09:00:27
고객접점 조사’ 생명보험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조사는 기업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서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제도로, 동양생명은 이번 조사에서 경청 태도 및 업무 지식, 응대 태도 등 다양한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고객 가치...
우정사업본부, 우편·금융(예금·보험)·복지 아우르는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 2025-07-24 09:00:24
고객접점 조사’ 공공기관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우체국은 국민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된 공공서비스 기관으로, 최고 수준의 우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하고 개선사항 등을 발굴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있다. 서비스 품질 관리를...
하나은행, 손님 만족 실천 우수영업점·직원 인증제도 운영 2025-07-24 09:00:22
및 우수 직원을 인증하는 완전판매절차 이행 우수 인증제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손님께서 변하지 않는 믿음으로 10년간 하나은행을 선택해줬다는 것에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의 10년도 초심으로 돌아가 손님의 관점에서 바라보며 진심을 나누고 신뢰받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은행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프리미엄 공간에서 전문적인 상담 통해 최고의 서비스 제공 2025-07-24 09:00:19
획득했고, ‘응대 태도’ ‘고객 배려’ 등 5개 부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입인증중고차 부문에서는 종합점수 95점을 받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전국에 24개 공식 인증 중고 전시장을 운영 중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를 통해 공식 수입된 6년 또는 15만㎞ 이내 무사...
삼성전자서비스, 기술명장…CS컨설턴트 등 서비스 품질 역량 강화 2025-07-24 09:00:17
AS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부문별 조사가 도입된 이후 가전 AS와 모바일&IT기기 AS에서 각각 15년, 14년 연속 1위에 오르며 서비스업계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인공지능(AI)을 접목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기아, 'Kia.App'으로 車정비 진행 상황 실시간 제공 2025-07-24 09:00:14
AS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기아는 이와 함께 올해 콜센터 부문에서도 2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돼 고객접점 전반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경쟁력을 재확인했다. 기아는 고객 만족 강화를 위한 핵심 전략으로 프로세스 관리, 앱·알림톡 기반의 소통 강화, 전기차 점검 서비스 확대 등 정비 서비스 품질 향상에...
삼성전자서비스, KSQI 고객접점 부문 가전·모바일·IT AS 1위 2025-07-24 08:56:31
발표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가전 및 모바일·정보기술(IT) 제품 AS 품질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가전제품 AS는 2011년부터 15년 연속, 모바일·IT 제품 AS는 2012년부터 1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KSQI 고객 접점 부문은 전문 조사원이 기업별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푸디스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개 부문 수상…'식자재왕', 6년 연속 'TOP' 2025-07-23 19:23:35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식자재왕'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B2B 식자재) 부문 수상을 통해 국내 식음사업자와 소비자로부터 탁월한 가성비와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소규모 식음사업자가 이용하기에 적합한 원가 절감형 상품과 조리 편의성이 강조된 HMR(가정간편식), 전처리성 상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