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 Insight] 인천도시公의 10년 혁신…인천을 K팝·환경·컨벤션의 도시로 2013-07-18 15:35:03
또 인천시와 10개 군구가 네트워크를 형성해 지역별 특화사업을 개발함으로써 원도심 지역이 문화·경제적으로 활성화하도록 지원한다.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 포르투갈의 '아모림', 끊임 없는 기술투자…세계 일류 원동력▶ 파산이냐…회생이냐…부실기업 운명 거머쥔 기업회생제도▶ [모십니다]...
금감원, 조사 관행 혁신‥회계감리 효율성 제고 2013-07-18 14:00:00
회계감리과정에서 피조사자를 배려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금감원은 밝혔습니다. 불공정거래조사를 위해 특정 유형 사건에 적합한 특화된 팀을 육성하는 한편 조사경력자를 우선배치하는 등 전문성있는 조사를 실시하고 민원 제보의 객관적인 평가절차 등을 마련해 배려하는 조사·조치 관행 확립한다는 방침입니다. 회계...
GRAST 학생, 대만 질량분석학회 최우수 포스터상 2013-07-17 10:51:35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충남대가 공동 설립한 특화전문대학원인 대전 분석과학기술대학원(GRAST)은 박사과정 김범진 학생이 지난 10∼12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제4회 아시아 오세아니아 질량분석학회(이하AMOSC)'에서 최우수 포스터 발표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AMOSC는 질량분석 분야 최고...
멈추지 않는 신화, 미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7-16 15:26:34
유통 과정은 화장품 가격 거품의 주요인이었다. 미샤는 직영점, 가맹점 형태의 브랜드숍 직판 체제로 유통과정을 단축하고, 박스포장을 없애 사용설명서를 제품 뒤에 표기했다. 그 밖에 불필요한 지출을 최대한 억제하는 비용구조 혁신을 통해 화장품 내용물이 용기 값보다 비싼 화장품을 만들었다. 이에 미샤의 매출은 만...
<금융사 수익기반 강화 방법은> 2013-07-16 15:13:41
등에 특화된 투자은행으로 육성하고 중소형 증권사는 선택·집중전략에 따라 전문분야를 살려차별화를 유도하는 '투트랙 전략'을 쓰기로 했다. 보험부문은 민간유치사업(SOC)이나 에너지사업 등 수익성 높은 대체투자처에 대한 자산운용 다변화를 유도하고 보험사기 인지시스템(IFAS) 선진화를 통해 한해...
[우리동네 리포트] 경남 거제시, 거가대교 개통 후 교통개선…작년 땅값 18% 상승 2013-07-14 15:08:11
1200만~1300만원에 거래 시세가 형성됐다.향후 신도시로 개발되는 과정에서 호가는 더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정병철 < 거제 아주동 아주신도시 공인중개사 > (055)681-1570/010-4442-4717 ▶ 서울 전셋값 47주 연속 상승▶ 판교상권, 분당·용인인구 흡수…"강남 안 부럽네"▶ [자영업 희망콜 센터] 성남시 신흥동...
막판 반전…동양매직, KTB에 팔린다 2013-07-12 17:14:01
독립했다. 식기세척기, 스팀오븐, 가스레인지 등 주방에 특화된 가전제품을 생산해 지난해 매출 2981억원에 영업이억 183억원을 올렸다. 동양그룹은 앞서 지난 3일 갑을합섬과 맺었던 (주)동양의 섬유사업부문 매각을 위한 양해각서(mou)도 해지했다. 지난 2월 (주)동양이 가진 대구 및 의령, 인도네시아 공장을 넘기기...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마트, '통큰' '손큰' 핵심 브랜드상품 출시 2013-07-10 15:30:02
과정에서 가치를 높인 상품인 가치혁신상품(vip·value innovative products)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또 창립 13주년을 맞은 2011년 4월6일 이러한 상품혁명 전략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 상품전략’을 발표하고, 새로운 핵심 브랜드로 ‘통큰’ ‘손큰’ 브랜드 상품을 선보였다. ‘통큰’ 상품은 가격 경쟁력을...
[비즈&라이프] 하이트가 하이트에 멈췄을때, 오비는 카스로 내달렸다 2013-07-09 17:42:35
오비맥주가 1등을 되찾는 과정에도 비슷한 점이 있다. 오비맥주는 2007년부터 오래되고 익숙한 ‘오비’가 아닌 젊은층이 선호하는 ‘카스’ 브랜드를 앞세웠다. 이 전략이 먹혀들자 ‘ob 골든라거’를 통해 오비 브랜드의 부활에도 눈을 돌렸다. 지금 카스와 ob 골든라거는 오비맥주 비상의 양 날개 역할을 하고...
치킨창업에 웰빙바람, 착한 기름 ‘현미유’ 사용한다 2013-07-09 10:00:00
고체화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물질로, 혈관계 질환 유발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치킨 프랜차이즈에서 이 현미유만을 사용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현미유 1kg이 나오려면 180kg의 벼가 필요하기 때문에 식용유로 가공 되기까지의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마이마이치킨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