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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0만원짜리 명품이 700만원"…각국서 '이 나라'로 몰렸다 2024-04-18 16:59:42
수혜를 입었다. 지난 1분기 세계 최대 명품 그룹인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일본 매출은 전년 대비 32% 늘었다. 중국 소비자 수요 둔화로 아시아 매출이 6%나 감소했음에도 일본 시장은 선방한 것이다. 데보라 에이트켄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명품 분석가는 "엔화 약세로 인해 일본의 명품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고 짚었...
'명품 팝업 성지' 신세계百 강남점…이번엔 '로에베 팝업' 열었다 2024-04-18 16:23:26
1층 한복판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루이비통, 샤넬, 고야드, 디올 등 다양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해당 공간에서 팝업을 개최한 바 있다. 백화점 입장에서도 다양한 브랜드의 전시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트렌드를 선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윈윈'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명품 팝업의 성지’로 입지를 굳힌...
'에·루·샤' 명품 실적, 광고비가 갈랐다 2024-04-18 16:04:08
게재된 기사입니다.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등 명품 3사의 실적이 엇갈리고 있다. 한국인과 중국 관광객을 상대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펼친 결과 샤넬과 루이비통의 영업이익은 반토막 수준으로 하락했다. 명품 3사 가운데 에르메스만 작년 유일하게 영업이익이 늘어났다. 1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샤넬코리아의...
LVMH, 1분기 매출 3% 증가…예상치 부합 2024-04-18 01:00:03
상승했다. 루이비통, 티파니앤코, 불가리 등 브랜드를 소유한 LVMH는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매출이 6% 감소했지만 전 세계적으로 중국 쇼핑객의 구매는 10% 증가했다고 밝혔다. JP모간은 "많은 논란이 있었던 패션 및 가죽 제품 부문도 우리와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는 +2%의 성과로 보다 신중한 투자자들을 안심시키기에...
우울한 LVMH…中 침체 직격탄 2024-04-17 18:26:18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세계 최대 명품업체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올해 1분기 매출이 2%(전년 동기 대비) 뒷걸음질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보복 소비’와 중국 리오프닝에 힘입어 성장 가도를 달렸던 글로벌 명품산업이 중국발 수요 둔화로 급격하게 침체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LVMH는 올 1~3월 매...
"믿었던 중국이 이럴 줄은"…'세계 1위' 명품 기업도 '직격탄' 2024-04-17 11:25:14
루이비통모엣헤네시(LVMH)의 올해 1분기 매출이 2%(전년 동기 대비) 뒷걸음질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보복 소비’ 열풍과 중국 리오프닝에 힘입어 성장 가도를 달려오던 글로벌 명품 산업이 중국발 수요 둔화로 급격하게 침체하는 모습이다. LVMH는 올해 1~3월 매출이 206억9400만유로(약 30조4000억원)로 집계됐다고...
매출 신기록 샤넬, 영업익은 30% 감소…에루샤 '희비교차' 2024-04-15 17:57:44
루이비통은 매출과 이익이 주춤하는 모양새를 보였다. 에르메스코리아의의 지난해 국내 매출은 전년보다 22.7% 증가한 7972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2%, 20.1% 증가한 2357억원, 1848억원으로 집계됐다. 반면 루이비통 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2.4% 감소한 1조6510억원을 기록했고,...
샤넬, 작년 한국매출 1조7천억원 넘어…영업이익 34% 감소 2024-04-15 17:56:10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기부금은 13억100만원으로 전년 대비 28% 늘렸고, 한국여성재단, 한국미혼모가족협회등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하고 있다고 샤넬은 전했다. 앞서 실적을 공시한 명품 브랜드 디올과 루이비통의 작년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감소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문화적 시대정신 대표하는 한국…K-명품브랜드 기대 2024-04-15 16:57:42
소비가 증가하자 구찌는 경복궁에서, 루이비통은 한강 잠수교에서 패션쇼를 개최하는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도 적극적으로 한국에서 마케팅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 같은 환경을 바탕으로 한국에서도 글로벌 명품 브랜드가 탄생할 수 있는 ‘적기’라는 평가들이 나온다. 한류열풍을 타고 한국적인 것에 대한 세계적 관심...
[단독] 더현대 다음 승부수는…현대百, 부산점 '커넥트현대'로 변신 2024-04-15 16:23:27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도 모두 철수했다. 현대백화점은 원도심의 커넥트 현대와 2027년 개관 예정인 서부산권의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에코델타시티를 앞세워 부산 상권의 주도권을 되찾아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현재 부산 상권은 지난해 비수도권 최초로 매출 2조원을 넘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