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춘추전국시대 액상커피 시장... 올 겨울 승자는 누구?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18 09:00:05
올랐다. 농심 신라면은 26.1%로 진라면을 바짝 추격했다. 농심 안성탕면은 15.4%로 3위를 차지했다. 용기면 시장에선 육개장사발면이 37.6%로 1위, 신라면은 13.7%로 2위에 올랐다. 짜장라면 시장에선 농심 짜파게티가 76.5%로 압도적인 1위를 달렸다. 우유 시장에선 구매경험도 43.9%를 기록한 서울우유가 1위를 차지했다....
'아슬아슬' 격차 줄어든 진라면 vs 신라면…그 다음은?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11 10:02:28
신라면은 26.5%를 기록하며 1,2위 제품 간 경험도 차이가 지난주 3.1%포인트에서 이번주 0.8%포인트로 줄었다. 3위는 안성탕면(11.9%)이 차지했다. 용기라면 시장에서는 진라면 용기제품이 신라면 용기제품을 제치고 2위에 올랐다. 구매경험도는 육개장사발면(1위·29.9%), 진라면용기(16.2%), 팔도 왕뚜껑(13.8%) 순이다....
농심, 손흥민과 세 번째 인연…세계인의 한 끼 식사 '신라면' 2022-11-09 16:10:10
이상 높은 수치다. 신라면의 인기는 하루아침에 이뤄진 결과가 아니다. 농심은 사업 초창기부터 시장에 없던 제품으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왔다. 1980년대 라면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해 안성 스프 전문 공장을 짓고 너구리, 안성탕면, 짜파게티 등을 연달아 흥행시켰다. 박종관...
신라면·짜파게티·육개장사발면 '예상대로'…"나머지 인기라면이 궁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10-27 22:00:04
라면으로 30년 넘게 부동의 1위를 달리는 농심 '신라면'이 꼽혔다. 그러나 경남 지역에서는 된장맛 베이스 국물 라면인 '안성탕면'이 1위에 올랐다. 농심은 27일 시장조사업체 닐슨IQ코리아의 올해(1~3분기 누적 기준) 라면 시장 수치를 분석한 결과를 반영한 ‘2022년 전국 라면 인기지도’를 발표했다....
강호동이 좋아하더니…경남에서 1위 차지한 라면은? 2022-10-27 14:44:32
인기 있는 라면으로 꼽히는 '신라면'이 1위를 탈환하지 못한 경상남도 지역에서 올해도 '안성탕면'이 왕좌를 지켰다. 농심은 27일 시장조사업체 닐슨IQ코리아의 올해(3분기 누적 기준) 라면 시장 수치를 분석한 결과를 담은 ‘2022년 전국 라면 인기지도’를 발표했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경남을 제외한...
신라면 대세 속 반전…경남서는 `이 라면`이 1등 2022-10-27 10:51:22
`2022년 전국 라면 인기지도`를 공개했다. 올해 1∼3분기 신라면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9.8%였고 이어 짜파게티(농심·6.5%)와 안성탕면(농심·4.8%) 등 순이었다. 지역별 시장점유율을 살펴보면 경남을 제외한 모든 시도에서 신라면이 1위였다. 특히 충북에서는 신라면의 점유율이 12.3%로, 2위인 짜파게티(6.3%)와 두 배...
전국 '인기라면'은 신라면…경남에선 안성탕면이 1위 2022-10-27 10:13:06
전국 라면 인기지도'를 공개했다. 올해 1∼3분기 신라면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9.8%였고 이어 짜파게티(농심·6.5%)와 안성탕면(농심·4.8%) 등 순이었다. 지역별 시장점유율을 살펴보면 경남을 제외한 모든 시도에서 신라면이 1위였다. 특히 충북에서는 신라면의 점유율이 12.3%로, 2위인 짜파게티(6.3%)와 두 배 정도...
한국인 라면 일주일에 1.7회 먹는다…가장 많이 먹는 제품은? 2022-10-17 08:25:01
CJ제일제당(0.5%), 기타(4.4%) 순이었다. 브랜드별로는 신라면이 16.9%로 1위였다. 이어 진라면(9.5%), 짜파게티(7.5%), 팔도(5.8%), 육개장사발면(농심·4.8%) 등이었다. 한편 국내 라면 소매시장 규모는 4대 제조업체(농심·오뚜기·삼양·팔도) 기준으로 2조100억원을 기록, 전년보다 6.7% 줄었다. 라면(유탕면)...
라면 주 평균 1.7회 취식…점심으로 가장 많이 먹어 2022-10-17 06:01:02
시장 점유율은 신라면이 16.9%로 1위였고 이어 진라면(9.5%), 짜파게티(7.5%), 팔도(5.8%), 육개장사발면(4.8%) 등으로 이어졌다. 국내 라면 유통경로는 대형마트 50.0%, 편의점 19.1%, 온라인 15.0%, 독립슈퍼 11.2% 등이었다. 온라인의 경우 비중이 전년보다 1.9%포인트(p) 오르고 대형마트는 1.5%p 내렸다. 이는 코로나...
40살된 너구리 `60억개` 판매 돌파…2조4000억원 팔았다 2022-10-16 13:43:45
소개했다. 농심은 금일도 다시마를 매년 평균 400t(톤)씩 구매하고 있으며 올해는 너구리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다시마 구매량도 450t으로 늘었다. 또 영화 `기생충`에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만든 `짜파구리`가 등장하면서 글로벌시장에서도 너구리가 주목받기 시작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너구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