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차 구입비, 배기량으로 비용처리 한다고? 2013-06-04 08:00:06
값이 저렴한 차의 필요 경비 인정율이 떨어지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얘기다. 예를 들어 bmw 525d x드라이브는 가격이 7,140만원이지만 배기량이 1995㏄로 구입비 전액이 사업에 필요한 비용이 된다. 반면 5,835만원인 현대차 제네시스bh330은 배기량이 3,000㏄를 넘는 만큼 필요경비는 신차 가격의 20%에...
[마켓인사이트] 유피케미칼, 외국계기업에 넘어가나 2013-06-03 17:07:37
은 상황이어서 그룹 내부에 유피케미칼 인수 추진 동력이 다소 떨어진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매각주관사인 hsbc는 유피케미칼 인수 경쟁을 유도하기위해 따로 우섭협상대상자를 선정하지 않기로 했다. ib업계 관계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더라도 제 값에 팔아야 한다는 것이 매각측의 의견”이라고 밝혔다. 매각측은...
"보조금 빙하기를 넘어라"…고가 스마트폰 "내리고 또 내리고" 2013-06-03 15:30:09
조치를 시사하자 통신사들은 휴대폰에 지급하는 보조금을 크게 줄였다. 소비자들이 실제 내야 하는 휴대폰 값은 올랐다. 한창 보조금 시장이 과열됐던 작년 12월 116만8000건에 달했던 월별 번호이동 건수는 올 3월 75만3000여건으로 줄었다. 4월에도 통신 3사의 번호이동 건수는 총 83만1115건에 그쳤다. 이에 위기감을...
법학도의 색채 홀릭…붓끝에서 핀 꽃비 세상 2013-06-02 17:51:43
은 판화를 포함해 1000여점으로 추산된다. 시중에 유통되는 작품이 적어 미술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작품값은 강보합 상태다. 1970년대 ‘농원’ ‘나무’로 불리는 일련의 구작들은 10호 기준으로 점당 1억~1억2000만원을 호가한다. 이 화백의 2000년작 ‘배꽃’(130×500㎝)은 작년 12월 k옥션 경매에서 5억원에 팔려...
아베노믹스 부작용…日 수입물가·전기료 급등 2013-06-02 17:02:35
같은 달 유효구인배율(구직자 1명에 대한 구인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도 2개월 연속 개선됐다. 구마노 히데오 다이이치생명경제연구소 애널리스트는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얼마나 실질적인 효과로 나타나느냐가 아베노믹스의 성패를 가르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도쿄=안재석 특파원 yagoo@hankyung.com ▶...
[영·수야! 놀자] 강레오의 신나는 수학여행-박희성의 맛깔난 잉글리시 2013-05-31 14:52:02
박희성의 맛깔난 잉글리시 - it cost an arm and a leg… 팔 다리 값을 요구한다고?? 영어 표현 중에는 신체 일부를 활용한 재미난 표현들이 많다. 이번 칼럼에선 팔(arm)을 활용한 표현들을 한번 알아보자. 먼저 ‘it cost an arm and a leg’라는 표현이 있다. 이는 물건이 비싸서 돈이 엄청 많이 들었다는 의미이다....
[美·日 채권값 급락…투자자 패닉] 해외채권형펀드 손실…증시로 자금이동 가능성 2013-05-29 17:17:11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美·日 채권값 급락…투자자 패닉] 돈 찍어 경기부양 '역풍'…채권發 금융위기 '공포' 커졌다▶ 美·日 채권값 폭락…투자자 '패닉'▶ [美·日 채권값 급락…투자자 패닉] 국내 채권시장은…외국인, 국채선물…사상 최대 순매도[한국경제...
약손명가-에오스보떼, 4주면 확인 가능한 ‘피부개선’ 효과 2013-05-28 17:53:08
평균 피부 수분 함유량(a.u)은 시험 4주 후 19.74%가 증가한 73.58±6.17으로 나타났다. 시험제품 및 미용기법 사용 후 피부 보습력에 눈에 띄는 변화를 보인 것. 피부 탄력(r2) 수치는 시험제품 사용 전 0.6893±0.0618에서 0.7289±0.0548로 6.20% 증가했다. r2(피부의 재변형력) 값은 총체적인 탄성으로 1에 가까운...
[건강한 인생] 유한양행 삐콤씨, 지치고 배고픈 한국인에 힘 된 '원조 국민 영양제' 2013-05-28 15:30:22
겹치는 것은 흔한 일이었다. 삐콤은 이런 현실을 가슴아파한 유한양행 창업자인 고 유일한 박사의 특별 지시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유 박사는 “영양 결핍에 시달리는 국민을 위해 저렴한 값에 건강 증진과 영향을 보급하겠다”며 ‘비타민b 보충은 절대 필요’라는 지면 광고까지 내보냈다. ○‘버들표’ 유한양행의 신뢰...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고급차, 많이 팔려도 고민하는 이유 2013-05-27 16:40:00
내용은 대부분 최상위 계층을 겨냥한 내용들로 가득 차 있다. 값비싼 보석과 패션, 건강을 위한 최고급 방법만 소개돼 있다. 하지만 매거진을 읽는 주독자층은 평범한 사람이 대부분이다. 매거진의 눈높이는 귀족에 맞추되 실질적 타깃은 귀족이 되고픈 욕망에 사로잡혀 있는 일반 독자에 맞추는 것이다. 귀족 마케팅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