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블랙프라이데이' 11월, 쇼핑 아이템 승자는? 2025-12-10 17:55:38
대표적으로 수요를 견인한 브랜드로 나타났다. 브랜드 단위의 히트 제품이 홈데코 전체 거래 증가에 파급력을 더한 셈이다. 식품·음료 분야 역시 고정 재구매 수요와 대형 프로모션이라는 두 가지 축이 함께 작용했다. 저당·저칼로리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한 ‘마이노멀’은 자사몰 재구매율 20~3...
식품사가 만든 헬스케어 플랫폼…대상의 '뉴케어' 혁신 2025-12-10 17:48:29
혈당 데이터와 뉴케어 당플랜 등 자사 제품 섭취 데이터를 학습시키고 특정 식단과 생활 패턴을 지키기만 하면 혈당을 계속 측정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관리가 이뤄지도록 설계했다. 여기에 사용자별 혈당 반응과 식습관 활동 패턴 등 미세한 신체 반응 차이를 분석해 변수를 통제하도록 했다. AI 기반의 컨설팅 기능도...
美 H200 칩 수출 승인에도…中, 자국기업 사용 제한 검토 2025-12-10 17:22:34
중국용으로 성능을 제한해 출시한 ‘H20’에 대해 “국산 제품 대비 우위가 크지 않다”며 사용을 제한했다. 이번에 트럼프 행정부가 수출을 허용한 H200은 엔비디아가 2023년 말 선보인 H100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대규모 AI 모델 학습과 생성형 AI 훈련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시장에서는 알리바바, 바이트댄스, 텐센트 ...
"예상 뛰어넘었다" 공포…'중국산' 유입에 비명 쏟아진 곳 2025-12-10 17:16:37
있다. 중국 기업들이 치킨게임식 증설 경쟁을 벌이자 제품을 중국 밖으로 수출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하는 구조가 형성되고 있다. 중국 내 생산설비는 4년 사이 50% 이상 늘어났다. 중국의 초대형 석유화학 단지가 잇달아 가동돼 잉여 물량이 한국, 일본, 유럽, 아프리카 등으로 대거 유입되고 있다. 생산능력이 확대된 건...
앱클론 "꿈의 항암제로 해외 추가 기술 이전" 2025-12-10 16:58:39
해외 진출 면에서 유리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임상 중간 결과에서도 경쟁 제품을 뛰어넘을 수 있는 잠재력을 보였다. 5월 공개한 임상 2상 중간 결과에 따르면 미만성 거대B세포 림프종(DLBCL) 환자 32명에서 객관적반응률(ORR)은 94%, 완전관해율(CR)은 68%였다. 101명에게 투약한 ‘예스카타’ 확증 임상 결과(ORR 72%,...
유에스켐 유규삼 회장 ‘2025 글로벌 탑리더 대상’ 수상 2025-12-10 16:48:05
중요한 요소”라며 합리적인 공급이 경쟁우위 선점의 핵심 요인임을 강조했다. 변화하는 시장의 수요에 맞춰 혁신적인 제품군 개발 등 기업 브랜드를 강화해가는 유에스켐은 국내 제조 기반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 공급과 고객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장 중이다. 유에스...
롯데칠성음료, 지구 지키는 사이다…100% 재생 플라스틱 2025-12-10 16:40:45
청량감은 칠성사이다가 오랜 시간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핵심 성공 요인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칠성사이다 제로’ 등으로 제품군을 다양화하며 젊은 층에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2024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미각상’을 수상하며 국내를 넘어 국제적으로도...
'300만 당뇨인' 더 편해진다…식품회사가 만든 혁신 뭐길래 2025-12-10 16:37:23
속도를 높이고 있는 이유는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경쟁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기 때문이다. 대상웰라이프의 대표 브랜드인 '뉴케어'는 1995년 출시 후 국내 환자용 균형영양식 시장 1위가 됐다. 하지만 단백질 음료와 환자영양식 등의 경쟁이 거세지면서 새로운 플랫폼으로의 진화가 절실했다. 지난해 뉴케어를 '...
"중국은 이미 AI 기기 붐…스마트안경 업체만 수십곳" 2025-12-10 16:35:44
분야에서 경쟁 제품을 만드는 중국 업체는 70곳이 넘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 가운데 인모(Inmo)와 로키드(Rokid) 등의 중국 업체가 만든 제품은 해외 시장에도 진출했다. CNBC는 "중국의 AI 웨어러블 기기 시장은 이미 호황"이라고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이 하드웨어 분야 역량으로 미국과의 첨단 기술 경쟁에서...
빅마마씨푸드, 코인육수 브랜드 ‘해통령’ 스마트스토어 방문자 증가...수요 확대 2025-12-10 15:09:35
최근 대기업 경쟁 심화에 따라 브랜드의 차별성과 품질 기준을 보다 확실히 전달할 필요가 있어 TV 광고를 선택했다”고 설명한다. 광고는 “스마트스토어 평점 4.98, 국민 1명당 1.4알, 고객 충성도 1위” 등 구체적인 문구로 해통령의 신뢰를 강조한다. 온라인 영상 플랫폼에서도 반응은 뜨거워 유튜브 기준 11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