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환율 이런데 누가 면세점 가요"…'10만원씩 턱턱' 보상마케팅 2024-04-18 22:00:01
추가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기존 구매 금액대별 LDF 페이 증정 행사와 카드사 제휴 할인 등을 포함하면 최대 164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되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신라면세점 역시 이날부터 다음달 1일까지 환율 보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서울점과 제주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증정하는...
[주말N쇼핑] 봄 패션·화장품 할인…'삼삼데이' 삼겹살도 반값 2024-03-02 07:00:09
▲ 롯데마트 = 삼삼데이를 앞두고 오는 6일까지 국내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한다. 삼겹살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포기김치와 쌈장 증정 행사를 열고 모둠쌈도 할인 판매한다. 수입 맥주 20여종은 4캔 구매 시 9천원, 6캔은 1만2천원에 각각 선보인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러시아산 킹크랩을 반값에, 제주 은갈치를...
D-5 김포공항 면세점은 누구 품으로…롯데·신라 '자존심 경쟁' 2024-03-01 07:33:00
향수 판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주류와 담배 사업권마저 확보하면 가격 경쟁 요소가 사라져 소비자 이익이 침해될 수 있다는 것이 독과점 주장의 핵심이다. 반면 롯데면세점은 이런 주장이 애초에 성립할 수 없다며 일축했다. 롯데면세점은 "화장품·향수 매장과 주류·담배 판매 구역은 취급 품목이 ...
"한국 놀러 온 中 MZ들 지갑 열어라"…파격 승부수 던진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2-11 13:18:04
면세점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면세점의 내국인 매출은 2조6859억원으로 전체의 19.5%를 차지했다. 전체 매출에서 내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8.0%)는 물론 코로나19 이전인 지난 2019년(16.3%)과 비교해도 크게 늘었다. '큰손'으로 떠오른 내국인 해외여행객을 사로잡기 위한 면세업계 경쟁도 치열해지고...
'설 연휴 여행족 잡아라'…면세점 내국인 프로모션 확대 2024-02-05 11:24:03
= 국내 주요 면세점들이 설 연휴를 맞아 내국인 고객을 겨냥한 프로모션을 속속 내놓고 있다. 설 연휴를 이용해 해외로 떠나는 내국인들의 면세점 이용이 늘어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호텔신라[008770]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오는 12일까지 서울·제주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 고객 2천24명에게 최대 777만원짜리...
바닥 찍고 '꿈틀'했지만…호텔株, 中 영향에 다시 '먹구름' 2024-01-29 16:17:02
줄었고, 영업손실은 확대했다. 호텔신라는 면세점과 호텔·레저 부문에서 수익을 내는데, 해외 면세사업 악화와 제주 호텔의 매출액 감소가 부정적 영향을 끼쳤다. 기대에 미치지 못한 중국인 관광객 수는 주요 원인이다. 같은 이유로 GKL은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6억원)돼 시장 컨센서스를 크게 하회했고, 롯데관광개발도...
김우빈까지 앞세웠는데…"주가 줄줄 흐른다" 신원 개미의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1-06 07:00:10
캐주얼 자체 브랜드 ‘마크엠’도 눈에 띈다. 롯데 본점, HDC신라, 현대동대문, 제주신라, 제주롯데 등 5개 면세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2026년까지 ‘마크엠’ 면세점 매장을 9곳까지 늘려 브랜드 접근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야심작으로 꼽히는 ‘마크엠’은 중국과 동남아 지역을 대상으로 매출 증대에 앞장선다. 또...
"MZ세대 中여행객 잡자"…면세점·호텔의 변신 2023-12-26 17:59:11
명을 넘길 정도로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23~25일 연휴 기간에 LDF하우스의 잔망루피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인원은 하루평균 7300명에 달한다”며 “체험형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개별 관광객을 잡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 협업 매장을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호텔...
'솔로지옥' 본 외국인들 예약 문의 폭주…확 달라진 호텔업계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26 15:42:03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23~25일 연휴 기간 LDF하우스의 잔망 루피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인원이 일평균 7300명에 달한다"며 "체험형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개별관광객을 잡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 협업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호텔도 "개별관광객에게 노출되는...
롯데면세점, 캐릭터 팝업으로 MZ 공략…고객 라운지도 재단장 2023-12-21 09:22:23
롯데면세점, 캐릭터 팝업으로 MZ 공략…고객 라운지도 재단장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면세점은 연말을 맞아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열고 MZ세대를 공략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국내 최초 면세점 쇼룸 'LDF 하우스'에서 내년 1월 31일까지 다양한 팝업을 연다. 1층에는 내외국인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