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면세점보다 다이소…외국인도 반한 '갓성비' 2024-01-16 18:07:48
명품, 화장품 등을 구매했다면 요즘은 ‘가성비 쇼핑’이 대세다. ○가성비 큰 상품 동나기 일쑤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성지’로 급부상한 다이소는 이런 변화를 뚜렷이 보여준다. 서울 명동·홍대·동대문 등의 다이소 매장은 방문객 중 외국인 비중이 50%에 달한다. 명동본점, 홍대 2호점은 지난해 해외카드 결제액이...
"명품도 아닌데 12일 만에 억대 매출"…관계자들도 놀랐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01-11 20:04:12
명품이나 올릴 수 있는 실적이죠." '헬로키티 50주년' 팝업스토어를 유치한 신세계백화점 담당자의 말이다. 신세계백화점은 헬로키티 팬들이 지방에서도 다양한 굿즈를 만날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 대구점을 시작으로 전국 점포에서 팝업스토어를 게릴라 형식으로 열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이 서울 강남점에서...
달리의 초현실 걸작, 현실이 되다…도쿄 아자부다이힐스 2024-01-11 19:11:20
2만3000㎡의 쇼핑몰, 에르메스 까르띠에 불가리 등 명품 업체 10곳과 150개의 점포가 차차 들어선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웬만한 아파트 단지와 맞먹는 1400가구의 주거 공간과 122실 규모의 최고급 호텔, 종합병원이 자리 잡았다. 도심 최대 규모의 국제학교도 있다. 세계에서 대사관이 두 번째로 많고, 일본에서 기업...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마케팅'도 강점이다. 신세계는 2020년 명품 브랜드가 집결한 강남점 3층을 리뉴얼해 미술품 전시 전용 공간 '아트 스페이스'를 조성했다. 100여점의 국내외 유명 작가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까지 하고 있다. 신세계는 고객이 쇼핑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미술품을 감상하도록 함으로써 예술의 대중화를 이끈...
롯데 본점·신세계 센텀점 '매출 2조 클럽' 가입 2024-01-05 17:47:35
네 곳으로 늘었다. 매출이 줄어든 점포도 크게 증가했다. 2022년엔 7개에 불과했지만 지난해엔 46개였다. 전체의 66%에 달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타임월드점 광교점 센터시티점 진주점 등 전국 5개 점포 모두 매출이 줄었다. 70개 점포의 지난해 매출 총합도 전년 대비 1.7% 늘어나는 데 그쳤다. 전국 백화점의...
신세계백화점, '신백쓱페스타'…순금 300돈 경품 추첨, 최대 50% 사은 참여권 2024-01-03 15:57:21
고객 감사 대축제’ 기획전을 펼친다. 명품, 패션, 뷰티, 유·아동 등 브랜드별 혜택이 준비돼 있다. 상품기획자(MD) 선정 베스트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최대 40% 할인 혜택2024년 새해 첫 영업일(1월 2일)부터 신세계백화점 13개 점포에서는 총 260여 개 브랜드가 할인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금투세 폐지-코리아 디스카운트 상관관계는 [신인규의 이슈레이더] 2024-01-03 08:45:45
제품군의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명품 혹은 사치품 업체들이 가격을 올리면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한 곳이 가격을 올렸다는 말이 나오면 그 다음날부터 백화점엔 긴 줄이 생긴다고 합니다. 다른 곳들도 곧 가격을 올릴 테니까, 미리 사놓자는 심리가 있다는 거지요. 에르메스와 함께 ‘에루샤’로 묶이는 루이비통과...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연매출 2조 돌파 2024-01-01 18:48:28
대비 668%나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의 모든 점포 중에서 가장 높은 외국인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비수기 없는 백화점’을 내세운 전략도 먹혔다. 2022년 기준 신세계백화점의 월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여름인 7~8월 매출 비중이 7%대로 낮지만, 신세계 센텀시티는 8%대의 꾸준한 매출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강남 3조·강북 2조·에루샤 없어도 1조…신기록 쓴 백화점 2024-01-01 08:05:52
신기록 점포가 줄을 이었다. 국내 매출 1위 점포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연매출 3조원을 돌파했고, 40여 년간 강북 상권을 대표한 롯데백화점 본점도 2조원 매출 고지를 밟았다. 서울 밖에서는 신세계 부산 센텀시티가 처음으로 연매출 2조원을 달성했다. 3대 명품 브랜드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신세계 센텀시티, 지방 백화점 최초로 연 매출 2조원 달성 2024-01-01 06:00:10
이후 비수도권 점포로는 처음으로 2016년에 매출 1조원을 달성한 센텀시티는 14년 만에 2조원도 넘어서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센텀시티는 특히 부산보다 외지 고객의 비중이 높았다. 지난해 방문객을 지역별로 분석한 결과 창원과 양산 등 경남(14.8%) 지역은 물론 수도권(13.0%), 울산(4.4%), 대구(4.0%), 경북(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