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주삼다수, 운동·요리·육아 멀티모델 캠페인…지역 상생 오프라인·e커머스 함께 생수 판로 넓혀 2025-11-19 15:54:24
등 e커머스 채널로 판로를 넓히면서 최근 5년간 온라인 매출은 세 배 이상 증가했다. 브랜드 마케팅도 유통 전략과 맞물려 전개된다. 제주삼다수는 올해 배우 박보영을 모델로 기용해 ‘믿으니까, 좋아마심’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캠페인을 진행했다. 운동·요리·육아 등 일상 속 다양한 장면을 담은 멀티모델 캠페인도...
글로우업리즈,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보증’ 대상 기업 선정 2025-11-19 13:36:45
선정됐다. 2019년 설립된 글로우업리즈는 유튜브 콘텐츠를 중심으로 커머스, 온라인 강의, PB(Private Brand) 개발, F&B 브랜드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하며, 광고·협찬 중심에 머물던 기존 MCN 방식에서 벗어나 MCB(Multi-Channel Business) 모델을 구축해 왔다. 현재 글로우업리즈는 커머스·강의·PB·F&B 등...
SK스토아 품은 퀸잇, 4050 '패션퀸' 노린다 2025-11-17 17:03:36
국내 데이터 홈쇼핑(T커머스) 1위 업체 SK스토아를 인수할 우선협상자로 신생 회사 라포랩스가 선정돼 유통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라포랩스는 SK스토아 인수를 위한 실사를 마치고 본계약 체결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라포랩스는 2020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40~50대 여성을 주된 타깃으로 한...
中 경제를 움직이는 '라이브커머스의 힘' 2025-11-17 15:31:51
원칙으로 내세우며 라이브커머스를 일회성 유행이 아닌 지속 가능한 산업으로 발전시키려는 제도적 토대를 마련했다. 이 흐름은 우리 한국 기업에도 분명한 메시지를 전한다. 중국 소비자는 전통적 광고보다 실시간 소통과 체험을 더 신뢰한다. 무명 브랜드라도 진정성과 스토리를 담아 방송하면 단기간에 인지도를 확보할...
[부산연합기술지주 2025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운영 프로그램 보육 스타트업 CEO] 고령자의 정서·인지·신체를 통합적으로 케어하는 AI 기반 시니어케어 기업... 2025-11-16 21:14:26
콘텐츠 납품 사업을 진행 중이다. EVERYME 브랜드를 중심으로 시니어 라이프스타일·인지훈련 상품군을 론칭하고 네이버·카카오 커머스 입점을 준비 중이다. 또한 EVERYME 컨셉이 적용된 데이케어센터 직영점을 운영하며, 향후 프랜차이즈 확장을 통한 브랜드 체험형 케어 공간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SK스토아 인수 나선 '새우' 라포랩스, 4050선 알고보니 '1위' 2025-11-16 07:29:01
커머스 플랫폼 '퀸잇'을 운영하고 있다. 중장년층을 위해 모바일 앱의 디자인도 단순화하고, 상품 구성도 4050이 즐겨 찾는 브랜드·스타일 위주로 구성했다. 퀸잇의 전체 사용자 가운데 40대 26%, 50대 48%, 60대 이상이 21%일 만큼 중장년층의 비중이 높다. 사용자 수도 급증하고 있다. 모바일앱 시장조사업체...
K뷰티 산업 재편 본격화…글로벌 브랜드 vs 제조 전문 2025-11-16 07:11:00
시장에서 브랜드를 선점했고, 온라인이나 라이브 커머스 등으로 채널을 다양하게 해서 살아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 교수는 또 "인디 브랜드들이 선전하면서 코스맥스, 한국콜마 등의 ODM 기업들도 계속된 성장이 예상된다"며 "에이피알은 디바이스 시장에서 성공하고, 글로벌 공략도 적극적으로 하면서 급격히 성장하는...
"샘 월튼 이후 최고의 경영자"…기술 혁신 이끈 맥밀런 은퇴의 의미 [될종목] 2025-11-15 09:40:41
이커머스 스타트업 젯닷컴(Jet.com)을 33억 달러에 인수하며 온라인 사업 강화에 나섰고, 4천여곳이 넘던 기존 매장을 풀필먼트 센터로 전환해 배송망을 확충했다.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구매 후 매장 픽업, 커브사이드 픽업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 소비자를 모두 아우르는 옴니채널 시스템으로 아마존의 위협을 방어해왔다....
K홍삼으로 최대 건기식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 정관장 2025-11-14 18:59:01
등으로 소비자층을 넓히고 있다"며 "현지에서 브랜드 접점을 늘리기 위해 40여 개의 브랜드 관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관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확대하는 유통 전략도 펼치고 있다. 코스트코·월마트 등 현지 대형 유통망에 입점했으며, 미국 건기식 온라인 시장의 70~80%를 차지하는 아마존에도...
'2년째 역성장' 나이키코리아, 브랜드 담당 테일러 대표 선임 2025-11-14 16:43:08
나이키코리아가 15년간 나이키에서 디지털 커머스 및 브랜드 전략을 담당한 체이스 테일러를 새로운 대표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킴벌리 린 창 멘데스 전 대표가 사임한 지 4개월 만이다. 테일러 신임 대표는 나이키에 디지털 마케팅 코디네이터로 입사해 북미 시장 선임이사, 남아프리카공화국 총괄 매니저 등을 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