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니 만든다"며 지원받더니…예고편 이후 감감무소식 2025-10-24 18:02:51
다문화교육과 전시광고 사업을 하고 있다. ◇허술한 정부 사후관리업체들은 시장 상황 때문에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지 못했다고 항변한다. 추가 투자자를 찾지 못하거나 유통 채널을 확보하지 못해 중도 포기했다는 설명이다. 처음부터 정부가 제작 능력이 없는 업체를 걸러냈다면 상황이 달라질 수 있었지만 그러지 않았다....
[특징주 & 리포트] '블랙핑크 덕에 SAMG엔터 급등' 등 2025-10-24 17:29:31
팝마트 캐릭터 ‘라부부’ 인형 키링 사진을 올린 뒤 라부부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증권가는 4분기에 SAMG엔터 주가의 상승 모멘텀이 있을 것으로 봤다. 김아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전통적 완구 비수기인 3분기엔 고정비 부담이 컸다”며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 매출과 라이선스 정산은 대부분 4분기 이후...
경콘진, ‘지커넥션 비즈니스 데이’서 3591만 달러 수출상담 성과 2025-10-23 16:12:19
엔터테인먼트와 캐릭터 IP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콘진은 통역 지원, 사전 매칭 시스템, 기업 자료 제작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상담 효율을 높였으며, 행사 이후에도 후속 미팅과 통역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탁용석 원장은 "지커넥션 비즈니스 데이를 통해 도내 콘텐츠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테크스냅] 번개장터, 5년 연속 국가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2025-10-23 11:12:04
캐릭터 한교동과 협업한 한정판 굿즈를 출시했다. 온천을 좋아하는 인어 한교동에게 춘식이가 한국식 목욕탕 문화를 가르쳐주는 콘셉트로, 랜덤 피규어, 가습기, 파우치 등 19종의 한정판 굿즈로 구성됐다. ▲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인공지능(AI) 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 사업...
"1년 전 추억을 선물합니다"…스타벅스 '느린 우체통' 확대 2025-10-23 09:12:45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우정사업본부와 협업해 이들 매장에 실제 우체통을 설치했다. 스타벅스는 각 매장의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매장에서 개인컵을 사용하는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인증한 소비자에게 스타벅스의 캐릭터인 베어리스타가 그려진 엽서를 증정한다. 이용자가 엽서를 작성해 매장 내 느린 우체통에 넣으면...
MBC씨앤아이, 'AI Contents Lab Screening Day 2025' 개최한다 2025-10-23 09:00:05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뉴미디어 신기술랩' 지원사업으로 운영된 'AI 콘텐츠랩' 2기의 공식 성과 발표회다. 이번에 공개되는 콘텐츠는 총 9편으로 감정형 AI 버추얼 캐릭터 시리즈 ‘LUA’, 속담 세계관을 활용한 디지털 SF 블랙코미디 'Memory Proverb Chronicles', 사후 세계를 배경으로...
엔씨소프트, 패션 AI로 사업 넓힌다 2025-10-22 17:29:43
패션, 유통, 엔터테인먼트 등 비(非)게임 분야로 AI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게임 내 NPC(비플레이어 캐릭터) 대화, 음성 합성 등으로 축적한 AI 기술이 사업의 기반이다. MLB·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브랜드로 유명한 에프앤에프(F&F),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국내 주요 패션기업에 바르코를 공급했다. 현재 10여 곳과 추가...
현대자동차, 승용·RV·경형·전기차·프리미엄 모든 차량부문 석권…전기차 10년 동안 '안심 점검' 2025-10-22 09:00:06
이 중 ‘캐스퍼 굿즈 디자인 공모전’은 지난해 캐스퍼 굿즈에 보여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캐스퍼 일렉트릭을 상징하는 디지털 페이스 캐릭터 ‘디보(DIBO)’를 활용한 디자인을 공모했으며, 우수작으로 선정된 디자인은 상품화해 연말부터 캐스퍼 온라인, 현대샵, 네이버 스토어 등 온라인...
[제주대학교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AR 콘텐츠 제공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서사로운’ 2025-10-21 21:30:08
선도하기 위해 캐릭터 IP 사업 노하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유명 캐릭터 IP를 접목한 IP피규어 x ‘AR매직카드’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실물 굿즈와 AR 디지털 가상 콘텐츠가 결합한 새로운 라이선싱 시장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서사로운은 AR 콘텐츠 제공 서비스를 통해 역사, 미술, 관광 분야의...
"내 남친에 22만원 썼어요"…10대 여학생도 푹 빠진 곳이 [현장+] 2025-10-21 06:30:01
열렸던 마루는 강쥐 팝업에서도 15만원을 썼다. 원래 캐릭터 IP 사는 걸 좋아하진 않았지만 한번 확 빠지니 헤어 나올 수 없더라"라고 말했다. 팬덤파워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 개막 전부터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마루는 강쥐, 외모지상주의 팝업은 개막 전부터 사전예약 티켓이 매진됐을 정도다. 김 씨는 "이번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