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쇼핑도 1분 '숏폼'으로…GS샵 '모바일 전략' 먹힐까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25 15:59:44
이용자 수(MAU)는 428만 9565명으로, 홈쇼핑업체 앱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2위인 CJ온스타일(310만 1882)보다 38.3% 많다. 일찍이 모바일 앱 이용자 확대를 통해 TV에 대한 매출 의존도도 낮춘 상태다. GS샵은 2020년 채널별 주문 비중 가운데 모바일 취급고 비중이 50%를 돌파했다. 홈쇼핑 업계에서 모바일 취급고가...
[주말N쇼핑] 올해 마지막 세일…선물부터 생필품까지 2023-12-23 07:00:06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은 내년 1월 14일까지 3주간 교육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26일 '엘리하이 초등 인터넷 강의', 내년 1월 2일 '엠베스트 중등 인터넷 강의', 같은 달 4일에는 '리딩게이트', 7일 '하프스터디', 12일 '옥스포드 리딩트리 영어원서'를 TV홈쇼핑을 통해...
[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숙박용 (폐)섬유 기반 재생 제품 제조 및 이력 추적, 보상 플랫폼을 개발하는 ‘제클린’ 2023-12-22 01:06:43
삼성물산의 인터넷사업부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인티즌, CJ홈쇼핑, MSN, 판도라TV 같은 곳에서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다양한 사회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쌓았다. 2004년부터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몰, 싸이월드, 네이트 무선 인터넷 관련 마케팅을 담당했고 2012년부터 SK플래닛에서 컨텐츠, T-Ad, BLE-Beacon...
재능대학교 유통물류학과 ‘글로벌 유통·물류 인재 육성’ 수험생 상담 중 2023-12-20 17:30:53
유통물류학과에서는 GS네트웍스, CJ대한통운, LG하이프라자 등 대기업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2학년 하계방학 중 현장실습 후 취업연계도 진행한다. 아울러, 해외기업 현장실습 연계형 취업도 실시한다. 홍콩 면세기업 2학년 동계방학 중 현장실습 후 취업연계(2022년 현재까지 누적 취업학생 20명), 호주(시드니, 멜버른)...
온라인쇼핑몰 수수료 12% 넘어서…판매장려금·반품 경험도 증가 2023-12-20 12:00:01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는 차이점이 있다. TV 홈쇼핑은 CJ온스타일(31.7%), 백화점은 AK백화점(20.5%), 대형마트는 홈플러스(18.5%), 복합쇼핑몰은 뉴코아아울렛(17.2%)의 수수료가 가장 높았다. 중견기업인 납품·입점업체는 대기업인 납품·입점업체보다 높은 실질 수수료율을 부담하는 경향도 이어졌다. 업태별로 2.4 ~...
굴착기를 소에 빗댄 '대발이' 광고…디벨론의 '이색마케팅' 2023-12-17 08:00:01
론칭 1년만에 '우수브랜드'로 온라인스토어·홈쇼핑 통해서도 '인지도 높이기'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대발이 논에서 놀았어? 얼굴색은 좋은데." HD현대인프라코어[042670]가 지난 9월 공개한 건설기계 브랜드 디벨론(DEVELON)의 영상광고 '내 땅강아지 대발이'의 반응이 뜨겁다. 공개된...
TV홈쇼핑업계 "데이터홈쇼핑 채널 생방송 허용 반대…과당경쟁" 2023-12-13 14:21:30
TV홈쇼핑 채널은 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 GS샵,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쇼핑 등이다. 데이터홈쇼핑 채널은 SK스토아, KT알파쇼핑, 쇼핑엔티(티알엔), W쇼핑, 신세계쇼핑 등이 있다. 데이터홈쇼핑 업체들은 생방송 송출금지와 화면크기 제한 등의 규제를 풀어달라고 꾸준히 요구해왔다. 이들 업체는 전체 화면의 50%...
"24시간 깨어있는 AI 챗봇이 기업 인건비 줄여주죠" [긱스] 2023-12-06 17:35:48
TV홈쇼핑 CJ온스타일의 ‘카카오톡 챗봇’이 하루에 처리하는 거래액은 3억원에 달한다. 김 대표는 기술 수준이 높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메이크봇 챗봇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메이크봇은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반의 자체 자연어 처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김 대표는 “최근 시장에서 수요가 늘어난 생성형 AI...
CJ ENM, 브랜드 사업 '가속' 2023-12-05 19:04:59
CJ ENM 커머스부문이 브랜드 육성 및 운영 사업을 확대한다. TV 시청인구가 줄어드는 와중에 송출 수수료 부담까지 커지는 등 TV홈쇼핑 사업 환경이 악화하자 신사업에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CJ ENM 커머스부문 자회사인 브랜드웍스코리아는 미국 컴포트 신발 브랜드 ‘락포트’의 국내 사업 운영권을 이달 초 취득했다고...
"10대가 꽂혔다"…요즘 올리브영 매장 장악한 제품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04 12:00:04
전략이다. 연매출 2000억 에스더포뮬러의 홈쇼핑 탈출…헬스케어 유통 시장의 변화CJ올리브영이 헬스케어 시장에 먼저 깃발을 꽂으려는 또 다른 동인도 있다. 헬스케어 유통 시장이 뚜렷한 1등이 없는 무주공산 상태라는 것이다. 건기식 등 헬스케어 리테일 시장은 홈쇼핑, 방문판매, 자사몰(온오프라인 자사 매장) 등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