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냉장고에 코끼리를`..숨 막히는 화장품 乙 2013-05-13 19:11:02
대형식품업체들에 이어 이번에는 화장품업계까지. 그동안 공공연하게 밀어내기 매출 압박이 이어져왔습니다. <인터뷰> 화장품 대리점 피해자 "제가 이런 걸 당했을 때 진짜 죽고 싶더라고요. 들어오면 무조건 받아야 되고. 결제 일에 맞춰 돈을 딱 줘야하는. 정말 의욕이 안 나고 그렇더라고요" 하지만 화장품 대리점주들은...
'만병통치약 커피' 불법 수입해 유통시킨 업자 검거 2013-05-13 14:34:50
식품 매장 등을 통해 3000여만원어치를 판 혐의를 받고 있다. 말레이시아 열대 우림의 식물 뿌리로 일부 국가에서 약재로 쓰이는 통갓알리는 국내에서 ‘인삼보다 3~5배 많은 사포닌이 함유돼 있다’ ‘성기능 강화나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통갓알리가 들어간 커피는 일반 커피보다 2배 이상...
남양유업에 놀란 유통업계 "윤리경영· 상생제도" 강화 추세 2013-05-12 11:16:57
중이다. 식품 업계 뿐 아니라 백화점도 협력사와의 관계 개선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직원 고충상담실인 `힐링센터'를 전 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매장 관리자와 동료사원 간 역할을 바꿔 역지사지하는 `롤플레잉'(역할 연기) 교육을 이달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협력사 직원에 대해 기본적인...
"주부들의 '맛있다' 평가는 실패한 제품"…연매출 42억 비결은? 2013-05-12 10:25:57
11월부턴 중국 전역 약 8000개의 유아용품 매장에 20여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그의 다음 목표는 임산부, 고령자 등을 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가르쳐줘야 한다는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있어요. 이제는 이 생각을 영유아, 어린이뿐 아니라 임산부, 환자들, 고령자들을 위한...
`남양 사태` 이후 식품·유통업계 잇따라 내부단속 실시 2013-05-12 06:50:00
이후 식품·유통 업계가 윤리경영을 강조하며 내부 단속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최근 빙그레 이건영 대표이사는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윤리경영을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실천하자"며 "공정거래 질서를 확립해 기업의 경쟁력과 신인도를 제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협력업체와 대리점에 대한 불공정 거래...
홈쇼핑 매진 산지애'세척사과', 직거래 개시해… 2013-05-09 11:03:39
업체의 사과를 비롯해 신선과일, 신선/가공식품 등을 실속 있는 가격으로 판매 중인 온라인몰 산지애몰 역시 오픈 첫날 매출 1,000만 원을 돌파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영농조합법인 송원 apc 백남진 대표는 “산지애는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물류, 저장, 판매 등의 기능을 소화할 수...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메뉴 '부대찌개'…'박가부대'의 승승장구 비결은… 2013-05-08 20:59:00
식자재를 천안본사 식품공장에서 콜드체인 물류시스템으로 전국매장에 공급해 신선함을 유지한다"며 "이처럼 신선한 식재료만을 사용하고, 특화된 방식으로 박가부대만의 메뉴를 선보여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식품업계, 대졸채용 잇따라 2013-05-06 16:55:40
필수 동원, 정규직전환 인턴 모집 식품업계 중견기업들의 대졸 채용이 잇따르고 있다. 주요 대기업 채용 일정이 끝난 상황에서 이어지는 농심 등 주요 식품기업의 상반기 채용 특징은 뭘까. 지난 2일 원서를 마감한 농심은 50명 모집에 6000여명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농심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논술시험을...
['글로벌 코리아' 기업이 뛴다] 롯데, 중국·인도·인도네시아 등 공략 2013-05-06 15:29:05
면세점 운영권도 얻었다. 식품 계열사 중에서는 롯데제과가 해외 진출의 선봉에 섰다. 롯데제과는 1990년대부터 중국에 진출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2010년에는 베트남 인도 러시아에 차례로 초코파이 공장을 지었다. 현지 기업 인수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2007년 베트남 비비카, 2008년 벨기에 길리안,...
편의점 음료는 왜 구석에 있을까 2013-05-05 17:34:12
간단한 식품을 함께 살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이들 간편식품은 음료 판매대 바로 옆에 배치하고 있다. 대형마트에서는 분유와 주류가 편의점의 음료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 분유와 주류는 소비자가 쇼핑을 하러 집을 나설 때부터 ‘꼭 사겠다’고 마음먹고 나오는 경향을 보이는 상품이다. 매장 입구에서 멀리 있더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