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헐리우드 열광케 한 청바지… ‘미니미’로 다시 태어나다 2013-03-12 08:30:03
패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니노셀린 쇼룸&까페’를 오픈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니노셀린이 새로운 형태로 오픈한 이 곳은 데님 라인의 신상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올해부터 론칭될 씨위 키즈, 네이션 브랜드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1층은 까페로, 2층은 쇼룸으로...
소형 오피스텔 '금값' 인천 송도, 3000실 쏟아진다 2013-03-10 10:10:40
대기업들의 공장과 연구·개발(r&d)센터가 들어선다.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초·중·고가 모두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남측에는 명품 아울렛, 복합쇼핑몰, 호텔, 첨단 바이오단지 등 주거와 상업·업무가 결합된 시설들이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다.부동산 전문가들은 분양이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한다. 수요는...
세종시 첫 무역사절단…11~19일 동남아 수출상담회 2013-03-10 08:34:57
7개 중소기업이 참여한 무역사절단은 태국 방콕, 베트남 호찌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차례로 방문, 현지 유력 바이어들과 Ƈ대1 비즈니스 상담'을한다. 시는 참여 기업에 왕복항공료 40%와 파견 전 현지 시장 조사, 바이어 발굴, 현지 바이어 상담 주선, 현지 홍보 등을 지원한다. 유한식 시장은...
[시진핑 10년, 기로에 선 한국] 반부패 서슬에 텅 빈 베이징 고급식당…"200위안 넘는 요리 안판다" 2013-03-07 17:16:22
명품 백화점 매출 20% '뚝' 투명해지면 한국 기업들 사업에 도움 중국 베이징 올림픽광장 부근에 있는 고급 식당 샹어칭(湘鄂情). 후난성과 후베이성 전통음식점인 이곳은 값비싼 해산물요리로 유명하다. 전복요리 1인분에 688위안(약 12만원, 10% 봉사료 별도), 동충하초를 넣은 해삼요리는 488위안이다. 그런데 이...
[마켓인사이트] "원高에 매물 많고 돈 빌리기 쉽고…한국 기업, 해외M&A 절호 기회" 2013-03-07 17:15:59
기업도 많다.“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국가들이 위기를 겪으면서 오랜 전통을 지닌 명품 브랜드들이 매물로 많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한국기업들이 이런 기업을 인수할 때는 유의해야 한다. 중국기업이라면 명품 브랜드를 인수한 뒤 13억명에 달하는 내수시장에서 팔면 그만이다. 하지만 한국의 내수시장은 좁다. 명품...
신비주의 입고 명품사냥…60여 브랜드 '욕망의 제국' 일궜다 2013-03-07 15:31:23
명품 브랜드들을 이끄는 기업이 프랑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이다.○유럽 명품시장에 미국식 경영 시스템 도입 lvmh는 1987년 주류회사 모에헤네시와 패션기업 루이비통의 결합으로 탄생했다.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만남을 만들어낸 인물은 lvmh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를 맡고 있는 베르나르 아르노(64)다....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③] 현대차, 도요타 넘으려면 OOO 필요하다 … 위기에 강한 도요타 2013-03-07 07:00:45
올랐다. 국내 기업 중에선 삼성전자가 35위로 유일하게 포함됐다. 객관적인 지표에서 도요타가 현대차를 앞서 있는 상황이다.현대·기아차는 연간 700만 대 이상 차를 팔아 글로벌 5위 자동차기업으로 성장했다. 하지만 초고속 성장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 글로벌 scm(공급망 관리) 최적화 등 해결...
[시진핑 10년, 기로에 선 한국]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 "中에 올라탈지 먹힐지 3~5년내 결정될 것" 2013-03-06 17:07:52
미국과 유럽의 경기가 침체되면서 유럽 명품 브랜드 매출의 70~80%가 한·중·일 3개국에서 나오고 있다”며 “글로벌 기업의 전쟁터가 한국의 앞마당으로 옮겨온 건 (한국 기업들에) 절호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뉴욕=유창재 특파원 yoocool@hankyung.com ▶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이경규...
주방에도 힐링 바람, ‘컬러 테라피’ 인기 2013-03-06 14:45:21
기업 팬톤 컬러 연구소가 2013 올해의 색으로 `치유`와 `부활`을 상징하는 에메랄드그린을 선정할 정도로 치유 컬러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힐링’이 대한민국의 핫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장시간 주방에서 일하는 주부들을 위해 주방에도 치유와 안정을 주는 ‘컬러 테라피’가 필요하다. 어떤...
소다스트림 열풍 입증! 홈쇼핑 목표 매출 150%달성 2013-03-06 14:00:03
소다스트림의 국내 유통을 맡고 있는 수입전문 유통기업 코리아테크(대표 이동열)는 지난 2월26일tv홈쇼핑 채널 ‘홈앤쇼핑’에서 방송된 탄산수 제조기 ‘소다스트림’이 목표 매출의 15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처음 진행된 홈쇼핑 론칭방송에서 한 시간 만에 1,500대를 판매해 기록적인 매출을 보인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