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허영지, 차세대 뷰티 아이콘의 위엄…`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수상 2021-11-12 15:39:52
‘2021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에서 뷰티 아이콘 부문을 수상하며 남다른 화제성을 입증했다. `2021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은 (사)서울경제연합과 (주)에이치엘컴퍼니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을 통해 탁월한 성취를 이룬 인물들을 선정하는 행사다. 허영지는 ‘2021 대한민국을 빛낸...
[기고] 두나무의 우리금융지주 인수전 참여가 불러온 혁신의 물결 2021-11-04 14:43:17
통해 사회 전반에 혁신의 기운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음병찬 아르밀라 AI 공동창업자·스탯(STAT) 사업전략고문 약력 △서울대학교 졸업 △액센추어·IBM·부즈앤컴퍼니·모니터그룹 전략 컨설턴트 △카카오 AI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 총괄 △엘리먼트AI 한국 지사장 △아르밀라 AI 공동창업자·스탯(STAT) 사업전략고문...
"신기하네"…LG전자가 만든 `스마트 정원` 2021-10-14 18:02:37
신제품 출시는 LG전자가 신사업을 육성하기 위해 만든 CIC(사내독립기업) 모델의 첫 사례다. LG전자 비즈인큐베이션센터가 육성하는 사내독립기업 `스프라우트 컴퍼니`가 신제품 개발을 주도했다. 신상윤 LG전자 스프라우트 컴퍼니 대표는 "집에서 원하는 꽃을 키우고 식물이 주는 편안한 분위기와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LG 식물재배기 '틔운' 내놔…"집에서 편하게 채소 키워요" 2021-10-14 16:57:41
출고가 기준 149만원이다. LG전자는 LG 틔운에서 성장한 식물을 옮겨 감상할 수 있는 ‘LG틔운 미니’도 선보일 계획이다. 제품 개발은 LG전자의 사내독립기업(CIC)인 ‘스프라우트 컴퍼니’가 주도했다. LG전자가 신사업을 육성하기 위해 만든 CIC 중 실제 사업화가 이뤄진 첫 사례다. LG전자는 최고전략책임자(CSO)...
'오징어 게임' 대박에 놀란 디즈니+,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힘준다 2021-10-14 14:00:05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사진)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를 앞두고 14일 온라인으로 열린 '코리아 미디어 데이'에서 이같이 말했다.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오징어 게임'을 의식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디즈니플러스는 간담회에서...
"집 안의 스마트 정원"…LG전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출시 2021-10-14 10:00:05
육성하는 사내독립기업 '스프라우트 컴퍼니'가 신제품 개발을 주도했다. LG전자 스프라우트 컴퍼니 신상윤 대표는 "집에서 원하는 꽃을 키우고 식물이 주는 편안한 분위기와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LG 틔운이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LG 틔운에서 자란...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⑭] 호텔방송 라이브 커머스로 축이 옮겨갔다.. 1월 반얀트리 쇼핑 라이브 시작으로 본격화! ‘위드 코로나’ 앞두고 더 부풀어진... 2021-10-12 14:00:00
호텔패키지 판매 '더 플라자 서울’ 컴퍼니합이 9월 30일부터 10월 7일까지 카카오 쇼핑 라이브에서 ‘더 플라자 서울’ 패키지를 판매했다. 컴퍼니합은 앞으로 다양한 상품으로 경험 소비의 새로운 축을 만들어간다는 취지에서 탄생한 회사다. 이번 패키지는 럭셔리 부티크 호텔 ‘더 플라자 서울’을 이용할 수 있는...
아이유 옷, 그대로 따라하더니…中 게임, 또 '한복 무단도용' 2021-09-29 23:35:58
게임 '샤이닝 니키'에서도 비슷한 논란이 일었다. 또 올 2월에는 댓게임컴퍼니가 모바일 소셜 어드벤처 게임 'SKY-빛의 아이들'에 추가된 '갓' 아이템을 중국 소품이라 주장하며 논란에 기름을 부었다. 문제가 된 아이템은 '춤추는 안무가 영혼의 모자(Dancing choleographer sprit's...
"BTS 굿즈를 매년 준다고?"…신한카드, 방탄소년단 카드 내놨다 2021-09-14 10:04:14
신한카드가 하이브의 자회사 위버스컴퍼니와 함께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Weverse 신한카드(위버스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카드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샵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팬덤을 위한 상품으로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
BTS·세븐틴을 지갑 속에…위버스 결합 신용카드 출시 2021-09-14 09:56:30
위버스컴퍼니는 신한카드와 함께 팬덤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Weverse 신한카드(이하 위버스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버스 신한카드는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Weverse Shop)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팬덤을 위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로, 위버스샵 이용 고객에 특화된 적립 서비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