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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ESG 브랜드]똑똑해진 소비자, 업종별 ESG 브랜드 선호도 '뚜렷' 2025-09-03 06:01:05
독보적인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지속가능 포장재와 친환경 원료를 적용한 제품 라인업 확대, 생활 밀착형 건강식품 브랜드 론칭 등이 소비자 인식 개선으로 이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CJ제일제당(2위)도 ‘친환경 제품 개발’과 ‘소비자 보호 노력’에서 강점을 보였고, 동원산업(3위)은 국제 지속가능수산(MSC)...
주요 ESG 콘퍼런스 및 포럼 2025-09-03 06:01:03
기후 행동, 성평등, 인공지능(AI)을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 지속가능금융 등 8가지 주제를 다룬다. 둘째 날에는 임팩트 투자 유치 설명회가 진행된다. 9월 26일 2025 옥스팜 ESG 콘퍼런스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은 9월 26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2025 옥스팜 ESG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패...
"드디어 中단체관광객 온다"…역대급 쇼핑전쟁 예고에 '들썩' 2025-09-02 19:00:01
끝내지 않고, 지속 가능한 고객 기반 확보로 이어가야 한다고 지적한다. 항공·숙박·쇼핑·관광을 아우르는 ‘한국 방문 경험’을 얼마나 매력적으로 패키징하느냐에 따라 장기적 성패가 갈린다는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 단체관광객의 복귀는 면세업계에 숨통을 틔워줄 기회”라면서도 “송객수수료 문제와 환율...
'예쁜 쓰레기' 넘어 사려 깊은 디자인 향해…2025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개막 2025-08-31 10:10:44
Istituto d'Arte Applicata e Design) 섬유·패션 디자인학과의 연구로 완성된 25벌의 오트쿠튀르 의상 ‘리버스 체인지(Reverse Change)’는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변화와 회복의 이야기를 전한다. 순환경제의 실현과 환경 부담 감소, 지속가능한 미래를 제시하는 패션을 선보인다. 미국의 사바나예술대학교(SCAD :...
인플루언서센터, 상반기 파트너 지급액 31억 돌파 2025-08-28 17:11:11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과 동반 성장하는 플랫폼이 앞으로 업계를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전문가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지속 가능한 관계 구축이 중요하다”며, 영향력 있는 개인들이 성장을 거듭하며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다는...
커버써먼, 친환경 ‘에어 키트’ 기술 美 특허 획득 및 디자인권 등록 2025-08-28 15:44:05
패션테크 기업이다. 현재까지 국내외 특허 32건과 디자인·상표권(IP) 203건을 출원 및 등록하며 기술 중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 등록된 ‘에어 키트’ 기술은 의류 내부에 공기를 주입해 충전재로 활용하는 방식으로, 무게는 줄이면서 보온성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동물성 소재를 대체해...
바니스뉴욕 퓌레스달, 세계가 인정한 천연 광천수 2025-08-28 15:11:13
맞춰 친환경 종이 패키지를 사용하여 100%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 대체 소재를 사용했다. 한국미세플라스틱연구원(KMPR) 시험에서 미세플라스틱이 전혀 검출되지 않은 제품으로 판명됐다. 또한 퓌레스달은 친환경 패키징으로도 주목받는다. 유럽연합(EU)의 일회용 플라스틱 규제에 부합하는 ‘테더드 캡(Tethered...
UN피스코·케이랑·비반트코리아, '비건 에코 가죽 제품' 세계화 협력 2025-08-27 14:57:11
등 글로벌 스탠다드와 맞물리며, 지속가능한 패션 생태계에서 한국의 주도권 확보를 가능하게 할 기폭제로 작용할 전망이다. 패션 업계 전문가들은 “한국이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 글로벌 네트워크를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세계 시장 공략의 발판이 마련됐다”며 “비반트가 단순한 패션 브랜드가 아닌 ‘K-지속 가능...
UN피스코·케이랑·비반트코리아 MOU 체결... ‘비건 에코 가죽 제품’ 세계화 2025-08-27 14:15:03
등 글로벌 스탠다드와 맞물려 우리나라가 지속 가능 패션 생태계를 주도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산업·환경·명품 브랜드를 잇는 ‘삼각축’을 결성한 셈이다. 패션 업계 전문가들은 “한국이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 글로벌 네트워크를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세계 시장 공략의...
미국 '800달러 면세 시대'종료...K-뷰티, K-패션의 대응 전략은?[이석문의 관세 인사이드] 2025-08-20 14:08:03
내재화한다면 오히려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정부도 민간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규제완화와 지원책을 병행 추진한다면 한국의 수출 기업들이 이 난관을 극복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특히 K뷰티, K패션 등 한류 상품의 글로벌 인기는 여전히 견고하다. 우리 수출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