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심을 다한 혁신 제품…고객의 마음 사로잡았다 2025-07-09 15:50:47
히트 상품을 내놓으며 승자의 여유를 즐겼다. 식품·유통업계는 헬시플레저(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것) 트렌드로 시장의 이목을 사로잡았고, 가전업계는 손에 잡힐 듯 잡히지 않는 마지막 불편함을 해소하며 경쟁력을 키웠다. ‘2025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을 받은 11개 회사, 14개 제품은 소비자들의 필요를 정확히...
[포토] 홈플러스, 간판 제품 총집합 '홈플 히트상품 위크' 진행 2025-07-09 09:10:44
모아 파격 할인 혜택을 선사하는 ‘홈플 히트상품 위크’ 행사를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식품, 델리, 가공식품 등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엄선해 초특가로 제공한다. 모델이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에서 ‘홈플 히트상품 위크’ 등 다...
美 관세 칼바람…LG전자 영업익 절반 날아갔다 2025-07-07 17:48:53
있고, 4월부터는 품목관세에 해당하지 않는 모든 상품에 보편관세 10%를 부과하고 있다. LG전자 가전 매출의 30% 이상이 미국에서 나온다는 점에서 수익성을 갉아먹는 핵심 요인이 됐다는 분석이다. LG전자는 미국 테네시에 가전공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대다수 미국 수출 물량은 멕시코와 베트남에서 생산하고 있다. 세탁...
[김정태 칼럼] '韓·日 경제연합'이라는 꿈 2025-06-30 17:31:33
미국에서 자신들의 콘텐츠를 만들어 히트한 것이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가장 많이 수입하는 나라가 한국이고, 한국의 음악 콘텐츠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나라가 일본이니 그럴 법도 하다. 최근 경제계에서 제기하는 ‘한·일 경제연합’론이 생각나는 대목이기도 하다. ‘한·일 경제연합’은 무역 거래를 넘어 경제 정책과...
"히트상품 내면 1억원 포상"...은행장 '파격 제안' 2025-06-30 06:55:56
아니라 단계별로 실적에 연동한 보상 제도도 운용한다. 상품 출시 후 1개월 내 10만좌가 판매되면 최대 1천만원, 5개월 내 30만좌가 판매되면 최대 2천만원을 각각 지급하는 식이다. 신상품으로 인해 새로운 시장이 조성되어 판매 실적이 꾸준히 달성되면 가칭 '히트상품선정협의회' 심사를 통해 최대 1억원 포...
우리은행장, 히트상품 제안 직원에 최대 1억 포상 약속 2025-06-30 06:11:00
계획이다. 이어 단계별 실적 연동 보상 제도도 운용한다. 상품 출시 후 1개월 내 10만좌 판매 시 최대 1천만원, 5개월 내 30만좌 판매 시 최대 2천만원을 각각 지급하는 식이다. 새로운 시장이 조성되고 판매 실적이 꾸준히 달성될 경우에는 가칭 '히트상품선정협의회' 심사를 통해 최대 1억원 포상과 은행장 표...
글로벌 문화 헤게모니에 도전장…투자 지형 바꾼 '오징어게임' 2025-06-29 09:30:00
단순한 엔터테인먼트 히트를 넘어 세계 콘텐츠 역사에 전환점으로 남았다. 오징어게임'은 비영어 콘텐츠로 오랜 세월 서구가 독점해온 글로벌 문화 헤게모니에 본격적인 도전장을 내밀었고, 압도적 성공을 통해 그 헤게모니에 균열을 냈다. 또한 글로벌 플랫폼들의 한국 콘텐츠 투자를 대폭 상승시켰으며 드라마 외...
'토마토=채소' '엑스맨=동물' 美 대법원이 정했다고? [하태헌의 법정 밖 이야기] 2025-06-23 07:00:05
공전의 히트를 치자 마블 자회사인 토이비즈는 중국에 공장을 세우고 엑스맨 인형을 제작한 뒤 미국으로 수입해 판매했다. 당시 미 관세법은 사람이 아닌 동물이나 캐릭터 형상의 장난감에는 6.8%의 관세를 적용하는 데 비해 사람 인형에는 그 두 배 가까운 12%의 관세를 적용하고 있었다. 그러자 토이비즈는 1997년 미국...
'지드래곤 하이볼' 부루구루 "올해 수출 2400만개 목표" 2025-06-20 17:43:22
수많은 제품을 히트시켰다. 빠르게 변하는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고 적시에 상품을 출시한 게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이 회사 매출은 2023년 149억원에서 작년 424억원으로 세 배 가까이 뛰었다. 박 대표는 “상품 출시를 위해 연구개발팀에서 쌓아둔 레시피만 1000개가 넘는다”며 “이번 지드래곤과의 협업과 제품 출시도...
수출주로 변신한 음식료·의류업종..."여름 성수기 한정 매매 기회" 2025-06-20 16:44:23
- 불닭볶음면 같은 히트 상품 출시에도 업종 내 특정 종목의 급격한 모멘텀 상승은 어려움 - 빙그레, 하이트진로 등 매년 여름 시즌에 상승하는 흐름을 보이는 종목들은 단기적 접근 기회 존재 - 의류주 반등 여부 - 의류 업종은 지난해 큰 폭의 하락 후 올해 회복세이나 여전히 코스피 대비 언더퍼폼 - 관세 피해 예상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