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생명, 변화와 혁신의 장 '노마드 회의' 100회 맞았다 2023-11-26 10:00:06
본사 영업과 상품개발, 리스크, 보험심사 등 주요 팀장 6명이 대표이사실에 모여 첫 회의를 가졌다. 취임 일성으로 보험업의 틀을 깨자는 의미의 '브레이크 더 프레임'(Break the frame)을 선언한 여 부회장은 노마드 회의를 통해 업계에서 도전하지 않던 주제와 현안들을 끌어냈다. 이후 '노마드 회의'는...
"이런 경우는 본 적 없다"…돈 뺀 美투자자들 몰려드는 곳이 2023-11-24 12:52:41
있는 데다, JEPI(JP모간 에쿼티 프리미엄 인컴 ETF)와 같은 히트 상품의 흥행 덕분”이라고 말했다. 올해 들어 JEPI에는 127억달러가 유입됐고, 자매 상품으로 꼽히는 JEPQ(JP모간 나스닥 에쿼티 프리미엄 인컴 ETF)에도 54억달러가 투자됐다. 금융정보업체 팩트셋의 글로벌 펀드 분석 책임자인 엘리자베스 카슈너는 “JEPI...
"3000원짜리 커피 마시러 왔어요"…빈자리 없이 꽉 찼다 2023-11-19 15:25:08
행사 기간과 비교한 결과, 저렴한 가성비 상품과 프리미엄 고가 상품으로 소비가 몰리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해당 기간 특히 'e쿠폰·생필품' 등 중저가 상품군 거래액이 15% 증가하는 흐름이 나타났다. 특가에 미리 구입하는 경향이 있는 e쿠폰 거래액이 14% 증가했고, 문구용품(16%), 바디·헤어(14%), 생필품(...
싸도 너무 싼 현대차·기아 주가…'저가 매수' 추천 이유가 2023-11-15 10:11:24
차종이 다양해고 히트 상품이 많이 나오는 등 기업의 경쟁력이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송 연구원은 "현대차는 과거 대중적 차종을 주로 팔던 브랜드였는데 이제는 제네시스로 대표되는 고급차종에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픽업트럭까지 판매하고 있다"며 "이에 힘입어 수년 전까지 8~9%대였던 미국...
"1봉에 500원"…가성비 입소문에 1000만봉 팔린 라면 2023-11-14 16:22:32
219%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히트제품으로 꼽히는 ‘이춘삼 짜장라면(4입)’과 ‘이해봉 짬뽕라면(4입)’은 4봉 묶음 제품 기준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돌파했다. 봉지로 환산하면 이춘삼 짜장라면은 980만봉, 이해봉 짬뽕라면은 60만봉 이상 판매됐다는 설명이다. 봉지당 가격이 500원인 이춘삼 짜장라면은 지난해 12월...
'이모님 가전' 뭐길래…100만원 넘어도 불티나게 팔린다 2023-11-13 15:11:39
단일 상품 기준 누적 거래액이 141억원에 달했다. 행사 첫날에만 87억원어치가 팔려나갔다. 11번가는 "S8 프로 울트라는 역대 그랜드 십일절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메가 히트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앞서 지난 6월 홈쇼핑 CJ온스타일에서 4분 만에 2000대(주문액 기준 30억원)가 완판된 제품이기도 하다....
11번가 "'그랜드 십일절' 700만명 찾았다…로봇청소기 161억어치 판매" 2023-11-13 11:04:32
기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S8 프로 울트라' 상품이 누적 거래액 141억원을 달성해 최대 매출을 거둔 상품으로 꼽혔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드리미 로봇청소기 'L20 울트라' 제품도 20억원이 넘는 매출을 거둬 로봇청소기 인기가 높았다. 11번가 관계자는 "S8 프로 울트라는 역대 그랜드 십일절 기...
11번가 '그랜드 십일절' 700만명 방문…로봇청소기 인기 2023-11-13 08:38:27
Pro Ultra' 상품이 11일간 누적 매출 141억원을 달성해 '메가 히트' 상품으로 꼽혔다. 또 드리미 로봇청소기 'L20 Ultra' 제품도 2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등 로봇청소기 인기가 높았다. 그밖에 웨이브 이용권과 삼성 갤럭시북3 프로도 20억원어치 이상 팔렸고, 아모레퍼시픽 화장품과 애플 아이폰...
'불닭볶음면' 해외서 인기라길래 삼양식품 주식 샀더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8 09:03:17
짜파구리,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라는 히트 상품을 앞세워 해외에 진출해있다. K콘텐츠의 인기와 함께 한국 식품에 대한 우호적인 분위기가 조성되자 농심과 삼양식품은 이 물결을 타고 생산시설 증설에 나섰다. 삼양식품은 작년 5월 수출전용공장인 밀양공장을 준공하고 올해에는 이 부지에 2공장을 신설하기로 결정했다...
콩계란·5분 조리 '컵김치'…K푸드테크의 미래 엿본다 2023-11-07 17:57:35
히트’를 친 한국의 대표 푸드테크 기업들이 부스를 차려 제품을 소개한다. 국내산 새송이버섯을 중심으로 두부, 밀단백(밀에서 단백질만 분리한 것) 등을 조합해 개발한 식물성 닭고기를 호주, 홍콩, 싱가포르 등에 수출 중인 ‘위미트’를 비롯해 미국에서 냉동김밥 열풍을 일으킨 ‘올곧’ 등 식품업계 스타 기업의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