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사 비용 아꼈어요"…젊은이들 반한 '인기 단지' 봤더니 2024-02-22 10:11:02
분양한 ‘서초 르니드’ 역시 독일의 라이히트 주방가구를 비롯, 이탈리아 브랜드의 여닫이도어와 수전 등을 적용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업계 관계자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통해 입주 시 가구 및 가전제품 구매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내부 인테리어에 걸맞게 상품이 구성돼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젊은...
현대홈쇼핑 '왕영은의 톡투게더' 매출 1조원 돌파 특집전 2024-02-22 10:10:17
테이블웨어 덴비 등 홈쇼핑에서 보기 힘든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인다. '슈퍼왕톡페스타' 생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10%(최대 10만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브랜드별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르크루제 라메킨 세라믹 그릇 세트 등을 추가로 증정하는...
과자인데 "애들은 가라"…불황기에 뜬 '히트상품 공식'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1 22:00:02
최근 성인 소비자를 노린 안주용 과자가 뜨거운 인기다. 통상 스낵은 어린이가 주요 타깃이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집에서 술을 즐기는 ‘혼술족’이 늘어난 데다 치즈와 햄 등 안주 먹거리 가격 인상에 안주용 스낵이 부각됐다는 분석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이 지난해 출시한...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PB 상품 구입량을 늘렸다"며 "식품 부문이 전체 PB시장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간편식 대형마트·편의점 모두 PB가 NB 이겼다"지난해 식품 PB 중 카테고리별로 라면과 간편식 등 편의가공식품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주요 유통채널에서 간편식 PB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PB 간편식이 일반제조사브랜드(NB) 제품...
편의점서 쌀·야채까지 팔더니…담배 비중 줄어들었다 2024-02-19 15:31:28
있다. 일반 상품 대비 최대 '반값' 수준인 CU 초저가 자체브랜드(PB) '득템 시리즈'의 판매량은 최근 2년 만에 누적 2300만개를 돌파했다. '연세우유 크림빵' 등 편의점이 자체 기획한 식품이 '히트'를 친 것도 한몫했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담배는 구매 고객이 고정적인 데...
"장보기 수요 잡았다"…'담뱃가게' 편의점 옛말…식품 비중 '쑥' 2024-02-19 10:21:03
꼽고 있다.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식품류에서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개발해 히트상품을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일례로 CU는 초특가 자체브랜드(PB) '득템' 시리즈를 출시해 2년간 2300만개를 판매하며 장보기 수요를 흡수했다고 소개했다. 가격 인상 요인을 최소화 하고 자체 마진율을 낮춘 박리다매 전략으로 입...
'편의점, 담뱃가게는 옛말'…CU, 식품매출 비중 늘고 담배 줄어 2024-02-19 09:01:44
지난해 19.5%P로 벌어졌다. CU는 식품류에서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히트상품을 내놓은 덕분으로 분석하고 있다. CU는 초특가 자체브랜드 '득템' 시리즈를 출시해 2년간 2천300만개를 팔며 장보기 수요를 흡수했고, 지난해부터는 쌀, 채소, 과일, 정육, 수산 등 식재료로도 판매 제품을 확장해나가고...
'아이패밀리에스씨' 52주 신고가 경신, 날로 강해지는 롬앤 파워 - DB금융투자, BUY 2024-02-15 09:41:10
제고, 경쟁력을 발휘함. 글로벌 채널들은 롬앤의 높은 상품 적중률을 확인, 입점을 활발히 제안하고 있음. 24년 실적 모멘텀도 강함. 1분기 일본 대형 유통채널향 롬앤 물량이 신규 출고됨. 발렌타인데이 에디션, 국가별 전용 제품도 출시될 예정(동남아, 미국 아마존 등). 23년 출시했던 산리오 캐릭터 에디션 히트로 24년...
1년에 400잔 마시는 '커피의 민족'…스벅, 작년 매출 3조 2024-02-14 20:00:03
2배를 웃도는 수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올해 히트상품 개발과 특화 매장인 '데스티네이션(목적지) 매장'과 (고급 브랜드) '리저브' 고도화 등을 통해 고객 경험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며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단독] 조성모 "깨물어주고 싶어" 25년 만에…'제로'로 돌아온다 2024-02-05 15:42:06
‘매실 열풍’을 일으키며 음료 시장의 대표적인 히트상품으로 불렸다. 가수 조성모가 TV CF 광고모델로 활동한 2000년에는 한때 월간 판매량이 코카콜라를 넘어서기도 했다. 현재도 ‘하늘보리’, ‘아침햇살’ 등과 함께 웅진식품을 대표하는 음료 브랜드 중 하나다. 웅진식품이 25년 만에 초록매실의 제로 버전을 내놓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