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잘나가던 중년 임원, 창업 꿈나무로 다시 뛴다 2023-12-05 19:01:47
“요리와 교육을 결합한 밀키트 제품으로 히트를 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고 했다. 실제로 김 대표는 약과쌀강정 만들기, 재활용품을 전혀 쓰지 않은 콩고기 키트 등을 개발해 시장의 호평을 받았다. 하지만 그다음이 문제였다. 판로 확장과 마케팅 노하우, 고객 응대 등 모든 게 부족했다. 김 대표는 “고객은 잘...
홈파티 열풍에 불티나게 팔리더니…'1000만' 케이크 나왔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05 14:25:26
말 기준 누적 1005만8521개가 판매되며 ‘메가 히트’ 상품 대열에 올랐다. 베이커리 업계에서 1000만개라는 숫자는 꾸준히, 오래 팔린 상품만이 얻을 수 있는 타이틀이다. 기본 생크림 케이크 정도만이 해당한다. 투썸플레이스의 초콜릿 케이크 ‘스초생’은 출시 9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달성했다. 2014년에...
김혜자 도시락·점보도시락면…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15:59
이어가고 있다. 넷플릭스와 손잡고 출시한 협업 상품 7종은 누적 판매량 230만개를 기록했다. 넷플릭스 점보팝콘은 스테디셀러를 모두 제치고 봉지 과자류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CU에서는 이웃집통통이약과, 연세우유 크림빵, 하이볼이 올해 히트상품으로 꼽혔다. 모두 CU에서만 판매하는 제품들이다. 이웃집통통이약과...
"이 상품 우리만 팔아요"…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03:00
차별화 '경쟁' 자체브랜드 차별화 상품, 연간 히트상품으로…브랜드 충성도도 높여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올해 편의점업계에서 특정 브랜드 매장에서만 판매된 차별화 상품이 매출 효자로 떠올랐다.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편의점 브랜드 충성도도 높아지는 모양새다. GS25는...
장보기 살벌한 요즘, 간편식 '불티' 2023-12-03 18:25:29
상품 매출이 6.7% 증가한 것에 비해 눈에 띄는 신장세다. 대표 상품이자 '김혜자 도시락'으로 불리는 '혜자로운집밥 도시락'(7종)은 지난 2월 출시 이래 지난달 말 현재 누적 1천79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올해 최고의 히트 상품이 됐다. 290일간 1분에 43개씩 팔린 셈으로 매출액이 1천억원에 이른다....
'싸구려 음식 아닌 든든한 한끼'…고물가에 몸값 뛴 PB 간편식(종합) 2023-12-03 17:50:00
예외가 아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업종 특성에 맞게 다양한 차별화 상품으로 주 소비층인 20∼40대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올해 1∼11월 GS25의 PB 도시락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0% 증가했다. 올해 1∼3분기 전체 상품 매출이 6.7%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눈에 띄는 신장세다. 이 가운데 '김혜자 도시락'...
'싸구려 음식? 이젠 든든한 한끼'…고물가에 몸값 뛴 PB 간편식 2023-12-03 07:15:00
전체 상품 매출이 6.7%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눈에 띄는 신장세다. 이 가운데 '김혜자 도시락'으로 불리는 '혜자로운집밥 도시락'(7종)은 지난 2월 출시 이래 지난달 말 현재 누적 1천79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올해 최고의 히트 상품에 올랐다. 290일간 1분에 43개씩 팔린 것으로 직접 매출 효과만...
배당ETF 이어 2차전지까지…수수료 인하전쟁 불붙었다 2023-11-29 18:12:11
상품은 미래에셋운용 상품과 구조가 거의 같다. 업계에선 삼성자산운용도 곧 수수료를 내릴 것으로 보고 있다. 올 들어 대형 운용사 간 시장 점유율 경쟁이 벌어지면서 수수료 인하가 잇따르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올해 상반기 히트상품으로 떠오른 미국 배당주 ETF가 대표적이다. 2021년 10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관련...
여승주 부회장의 '변화·혁신'…한화생명 '노마드 회의' 100회 2023-11-26 17:59:03
상품 제조와 판매를 나누는 ‘제판분리’에 나섰다. 이를 통해 고객서비스 제고와 설계사 활동량 및 소득 증대, 영업 경쟁력 확보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한금서는 모회사와의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출범 2년 만인 올 상반기 흑자(순이익 379억원) 전환에 성공했다. 여 부회장은 노마드 회의 때마다 ‘상품 하나만은 절대...
한화생명 혁신 중심엔 여승주 부회장의 '100회 끝장토론' 있었다 2023-11-26 15:46:41
부회장의 '상품 하나만은 절대 양보하지 않겠다'는 취지가 담겨 있다. 이를 통해 한화생명은 치매보험, 간편건강보험, 수술비보험, 암보험 등 누적 초회보험료 100억원 이상의 히트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특히 한화생명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은 작년 4월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