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들샷 말고 또 있네" 입소문…다이소 또 '품절 대란' 2024-03-18 15:26:17
병풀 추출물을 함유한 더퓨어 티트리 라인 8종 상품 중 특히 스팟 세럼 제품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다이소 뷰티 아이템으로 꼽혔다. 그 결과, 더퓨어 티트리 스팟 세럼의 지난달 매출은 지난해 월평균 매출보다 199% 급증하며 일시 품절을 기록했다. 조예서 에이블씨엔씨 마케팅 본부장은 "최근 다이소가 뷰티 브랜드의...
"400만원짜리 테이프 팔찌 실화에요?"…대체 이런 걸 왜 팔까 2024-03-16 14:25:05
컬렉션 신상품으로 내놓은 팔찌는 ‘Balenciaga’ 로고가 박혀 있지 않았다면 동네 문구용품점이나 슈퍼마켓에서 파는 투명 테이프로 착각할 법하다. 팔찌에도 접착제를 뜻하는 ‘adhesive’라는 글자가 새겨져있다. 마치 다이소에서나 파는 1000원짜리 제품처럼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가격은 무려 3000유로(약 432만원)다....
성장 한계 부딪혔나…애물단지 된 렌털 플랫폼 2024-03-13 18:15:17
낸 제조사들이 자체 판매로 전환하는 것도 실적 성장에 발목을 잡는 요인이다. 업계 관계자는 “렌털 플랫폼은 채권을 담보로 은행이나 캐피털사로부터 돈을 빌려 신규 상품을 발굴하는데 금리가 높을 땐 채권 가치가 하락해 구조금리 변동에 취약하다”며 “빨라진 히트 상품 주기에 대응하지 못하고 고객군을 잘못 선정해...
남양유업 창립 60년…"신사업·기술력으로 '100년 기업' 준비" 2024-03-13 17:27:17
등 히트 상품을 만들었다. 또한 남양유업은 최근 출생률 저하와 우유 소비 감소 등 업계 위기 속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의 일환으로 단백질 브랜드 '테이크핏',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오테이스티' 등 미래산업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아기사랑...
"스타벅스 커피랑 찰떡궁합"…출시 일주일 만에 대박난 빵 2024-03-07 14:33:23
출근 시간대인 8시였고, 포만감이 높은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는 점심시간인 12시에 가장 많이 판매됐다는 설명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소금빵 판매 속도는 기존 빵 히트 상품인 탕종 베이글 3종의 25만개 판매 기간에 비춰 두 배 이상 빠르다"며 "일주일간 스타벅스에서 빵이나 샌드위치를 찾는 고객 약 3명...
음원차트 1위 '싹쓸이' 하더니…"밤양갱 먹을래" 대박 났다 2024-03-07 10:33:19
상품도 지속적으로 에이블리에 올라오고 있다. 가수 비비의 신곡 '밤양갱'이 히트한 영향이 실제 양갱 판매량과 신상품 출시로도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연관 상품으로 젤리(100%), 마카롱(60%), 푸딩(35%)도 검색량이 증가했다. 2월 에이블리 푸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가량 증가했다. 지난해 200여...
산업부, 스타트업-디자인기업 협업 프로젝트에 55.5억원 지원 2024-03-06 11:00:07
디자인 전문기업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히트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산업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술력이 있는 스타트업·중소기업의 상품 기획부터 컨설팅, 디자인(UX·시각·포장·제품 디자인 등), 시제품 제작, 투자 유치, 사업화까지 전 주기를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2년이다. 투자자 중심...
봄맞이·새학기 가전 총출동…롯데하이마트 '어메이징 특가템' 2024-02-28 06:00:12
시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최대 20만원까지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의 최근 3년 치 클린가전 데이터를 보면 3월 매출이 가장 높다. 특히 공기청정기와 의류관리기 매출은 월평균 대비 각각 40% 높게 나타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에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25㎏ 드럼 세탁기에 15㎏...
위스키에 빠진 MZ세대…수제맥주 업계 '휘청' 2024-02-27 18:20:27
손잡고 히트 상품인 ‘곰표밀맥주’를 재출시했다. 곰표밀맥주는 2020년 6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5800만 캔을 돌파한 스테디셀러다. 제주맥주 측은 “안정적인 매출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했지만 전체 실적을 회복하기엔 역부족이었다. 제주맥주는 작년 하반기 직원 40%가량을 감원하는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천자칼럼] 우주 PPL 2024-02-26 17:47:44
상품은 사장된다. 마케팅 그루 세스 고딘은 “지루한 것은 곧 죽음”이라고 했다.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선 차별화한 무엇, 즉 ‘흔한 소떼’가 아니라 ‘보랏빛 소(purple cow)’가 필요하다고 했다. 지난 22일 미국 민간기업 인튜이티브머신스의 무인 우주선 오디세우스가 달에 착륙하자 영국 더타임스는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