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성숙 네이버 대표, '세계 여성 리더'에 4년 연속 선정 2020-12-06 08:00:02
e커머스,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확장해왔다"며 "이런 투자는 팬데믹으로 소비자들이 디지털 플랫폼으로 이주함에 따라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한 올해 2분기에 네이버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6.7% 증가한 사실에 주목했다. 이어 포천은 "네이버의...
쿠팡 남양주2배송캠프·여주물류센터서 확진자 나와…폐쇄 [종합] 2020-12-05 19:54:29
전자상거래(e커머스) 기업 쿠팡의 경기도 남양주2배송캠프와 여주물류센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이에 쿠팡은 남양주2배송캠프와 여주물류센터를 일시 폐쇄에 나섰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경기도 남양주2배송캠프와 여주물류센터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해당 작업장을...
고척근린시장 유튜브 통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성공적으로 마쳐 2020-12-05 11:00:01
통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실시간으로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고척근린시장에서 준비한 결제편의서비스는 단순한 신용카드만이 아니라 제로페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등 다양한 시스템이며, 비대면 서비스인 네이버 시장보기를 통해 온라인으로 여러 상품을 결제하고 배송 받을 수...
"가격비교는 네이버, 일상용품 쿠팡, 신선식품 쓱닷컴이 1위 될 것" 2020-12-05 10:00:09
국내 e커머스는 춘추전국시대다. 커니에 따르면 현재 국내 e커머스 시장 점유율은 네이버쇼핑이 12%, 쿠팡 10%,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 10%, 11번가 6%, 위메프 5% 순이다. 소비자들을 묶어둘 만큼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가 없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다만 제품 분야별로 강점을 가진 1위 업체들이 생길...
‘편스토랑’ 이유리 빨간밥 우승, 전국 편의점+밀키트 출시 2020-12-05 09:05:00
발했다. ‘편스토랑’ 18대 우승 메뉴 이유리의 빨간밥은 12월 5일 전국 해당 편의점과 온라인 마켓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먹방과 쿡방의 재미는 물론 스타들의 반전 매력을 볼 수 있고, 착한 미디어커머스를 실현하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밤 9시 40분 방송된다....
[연예 마켓+] 한국 아마존은 누구? '콘텐츠 제작' 신세계 vs 'OTT 출시' 쿠팡 2020-12-05 08:33:02
콘텐츠와 전자상거래를 접목한 미디어커머스에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까지 나아가는 것. 최근 드라마 제작사를 인수한 신세계와 가포르의 OTT 서비스 업체 훅(Hooq)을 사들인 쿠팡이 대표적인 예다. 드라마 제작 도전장, 신세계 백화점과 면세점, 홈쇼핑에 마트와 쇼핑몰까지 갖춘...
유통가 흔드는 `플랫폼’…“변해야 산다” 2020-12-04 17:29:29
e커머스 기업인 아마존마저 한국 진출을 공식화하면서 국내 유통업계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신선미 기자입니다.<기자> 최저가 보장과 로켓 배송으로 유명한 쿠팡의 아성에 네이버가 도전장을 냈습니다. 네이버는 최근 제휴를 맺은 CJ대한통운의 전국 단위 물류 배송 시스템을 통해 물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스타트업 데이블 이채현 대표, 소프트웨어산업 발전 유공자로 대통령 표창 수상 2020-12-04 15:57:14
제휴를 맺고 있는 국내외 2,500여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 유통사에 고품질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한다. 글로벌 대형 업체들과의 기술 경쟁에서 여러 차례 승리할 정도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월 5억 명의 사용자에게 50억 건의 콘텐츠를 추천, 매월 1억 건의 추천 클릭이 발생하고 있다. 데이블은...
네이버, 편의점 손잡고 오프라인 비대면 소비 '침투' 2020-12-04 14:45:47
모습이다. 전자상거래(e커머스) 영역의 강자로 자리 잡은 네이버가 오프라인 유통에서는 수만개의 점포를 거느린 편의점을 닻으로 삼아 소비자 생활 속으로 녹아들고 있다. 네이버는 파트너사들을 늘려가며 유통사업 영역 확장에 돌입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CJ그룹과 상호 지분을 교환하며 '혈맹'을 맺었다....
아르고코퍼레이션 2020한국인이신뢰하는브랜드1위 `즉석섭취식품` 부문 대상 수상 2020-12-04 09:35:56
커머스 기업이다.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고, 우리의 시작에서 재해석하여 편리함과 편안함으로 사람들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것` 이라는 브랜드 철학으로 급변하는 시장 변화 속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이에 맞는 기업운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D2C전문기업인 만큼 모든 제품을 직접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