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항공사 사장님이 직접 알려준다..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2023-09-26 18:00:25
현명한 항공권 선택법? A. 두달 전에 사시는 분들은 쫌 비싸게 살 수 있지만 두 달 동안 더 마음 편히 다른 일을 하셨겠죠. 2주 전에 사시는 분들은 두 달 전 부터 2주 전까지 계속 찾아보든지.. 갈 수 있는지 없는지.. 그럴 것 아니에요. 그렇게 본다면 그게 꼭 싼 것이라고 하기 보다는 가심비가 어느 게 좋은 지는 본인...
SSG닷컴, 이마트 리빙 PL '더 라이프' 공식스토어 오픈 2023-09-14 09:24:31
가심비에 중점을 두고 출시한 리빙 PL이다. 가구부터 홈인테리어, 침구류, 욕실용품, 주방용품 등 생활에 관련된 모든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판매하고 있다. SSG닷컴이 정식 오픈한 '더 라이프' 공식스토어는 약 260여종의 리빙 관련 상품을 판매 중이다. 올해 말까지 500여 종으로 상품 수를 대폭 확대할...
"모르고 가면 당한다"…한우 선물세트 샀다가 '낭패' 본 사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9-12 22:00:01
가격이 고공행진하고 있지만 한우는 가격이 하락해 상대적으로 가심비(가격 대비 만족도)가 돋보인 결과로 풀이된다. aT가 지난달 1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21.4%는 추석 선물로 소고기를 구매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이는 올해 설(17.8%)과 지난해 추석(17.5%) 당시 추석선물 설문조...
'약과 오픈런' 하던 2030…이젠 '고려시대 간식'에 빠져든다 [여기잇슈] 2023-09-07 19:47:37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 사이 "사 먹기에 아깝지 않다"는 반응이 나온다. 주모 씨(25)는 "가격대가 있지만 하나씩 사 먹기 좋은 간식이라 지출에 부담이 크다고 느껴지진 않는다"라며 "한 번의 경험에 5000원을 쓰는 건 괜찮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김모 씨(29)도 "요즘 카페에서...
"중기유통센터, 숨은 알짜제품 발굴·판로 지원" 2023-09-07 17:57:45
대비 성능)와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한 번에 만족시키는 선물 고민 해소 방법이 있어 주목된다. 온·오프라인 상점에서 ‘동행축제’ 로고를 찾는 것이다. 이달 27일까지 이어지는 9월 ‘황금녘 축제’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선보인 제품으로 풍성한 한가위의 기쁨을 나누는 상생의 장이다. 동행축제에선...
추석선물 고를 때 '동행축제' 로고 찾아보세요…中企·소상공인 판로 전담하는 유통센터 2023-09-07 17:17:20
사람도, 사는 사람도 고민이 적지 않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한 번에 만족시키는 선물 고민 해소 방법이 있어 주목된다. 바로 온·오프라인 상점에서 ‘동행축제’ 로고를 찾는 것이다. 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9월 ‘황금녘 축제’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선보인 제품으로 풍성...
롯데백화점 대전점,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 진행 2023-09-07 13:09:19
굴비 GIFT 진/선/미’ 세트와 가심비 높은 상품인 ‘영광 법성포 굴비 GIFT 건/곤/강/리’세트를 함께 마련했다. 겨울 바다에서 채낚기로 잡아 올린 특대갈치를 조리와 보관이 용이하도록 뼈를 제거해 담아낸 ‘제주 순살 은갈치(특) GIFT’도 준비했다. 청과는 과실의 싱싱한 과육과 기분 좋은 당도가 보증된 ‘푸드에비뉴...
100만장 팔린 티셔츠 뭐길래…요즘 뜨는 패피 필수템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9-04 07:00:03
소비 시) 가성비와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족 만족)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실용적 소비를 추구하는 MZ(밀레니얼+Z)세대가 늘어났다"고 설명했다.쏟아지는 유통업계의 다양한 이야기를 맛보기 좋게 한입거리로 잘라 담았습니다. 유용하게 맛보는 [오정민의 유통한입], 같이 한입 하실까요?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세스코, 1인 가구 특화 '원룸 해충케어 서비스' 출시 2023-08-31 14:14:31
1인 가구, 방학으로 장기간 방을 비웠던 대학생 등에게 추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세스코 관계자는 “원룸에 특화된 해충케어 서비스로, 가격부담을 낮췄기 때문에 가심비를 중시하는 MZ세대 및 사회초년생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충케어가 필요하지만 낯선 외부인 출입을 경계하는 1인가구 대상으로...
2000원 '아아' 가격 또 내린다…"더 크고 싸게" 가성비 전쟁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16 22:00:02
뛰기도 했다. 커피 가격이 꾸준히 상승곡선을 그리면서 가심비(가격 대비 만족)를 챙기려는 소비자가 늘어난 결과로 풀이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커피(가공식품) 소비자물가지수(2020년 100 기준)는 124.15로 지난해 7월(110.58)보다 12.3% 올랐다. 지난해 7월 상승폭(10.6%)을 고려하면 2년 사이 5분의 1가량이 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