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성재 "해병대서 배운 인내로 8년 연속 투어챔피언십 출전 도전" 2025-12-26 00:01:01
경험이라고 했다. 2023년 항저우아시안게임 골프 남자단체전에서 김시우 장유빈 조우영과 함께 금메달을 합작해 예술체육요원으로 편입됐다. 기초군사훈련 후 544시간의 봉사활동 참여로 병역을 대신할 자격을 얻었다. 골프를 시작한 뒤 처음으로 사흘 넘게 골프채를 잡지 못한 기간이다. 그는 “낯선 환경에서 시간이 정말...
"어디 갔다왔어?"보다 "뭐하고 왔어?"…여행이 확 달라졌다 [트래블톡] 2025-12-25 21:00:02
'어디를 갔는가'보다 '무엇을 경험했는가'가 여행의 가치를 결정하는 데 핵심 요소로 자리잡았다는 분석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한국 여행 시장은 이처럼 구조적으로 재편된 해로 꼽힌다.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여행), 아웃바운드(한국인의 해외여행)를 가리지 않고 여행자의 선택 기준이 세분...
현대차 첫 여사장 임명에 자율주행 점검...혁신 가속하는 정의선 회장 2025-12-25 19:51:52
기반의 IT 생태계 혁신을 주도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차의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전환(SDV) 전략에 실질적 추진 동력이 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해 3월 현대차 첫 여성 사내이사로 선임된 데 이어, 이번 승진으로 그룹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진 사장은 앞으로 그룹의 소프트웨어 경쟁력 강화와 디지털...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감동으로 보답한 기업, 불황에 더 빛났다 2025-12-25 18:37:11
부문은 사용자 경험의 완성도를 높이는 섬세한 기술로 격차를 벌렸다. ‘2025 하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에 선정된 13개사, 16개 브랜드는 시장의 요구를 정확히 포착하고 혁신적 솔루션을 제시하며 트렌드를 선도했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정신이 어떤 감동을 선사하는지 증명하는 시간이었다....
배스킨라빈스, 케이크에 독보적 기술 쏟아부었다…식감·비주얼·즐기는 방식까지 달라 2025-12-25 18:34:26
케이크의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시각적 화려함에 그치지 않고 식감과 구조, 즐기는 방식까지 차별화해야 한다는 판단에서다. 이에 따라 브륄레, 스모어, 바움쿠헨 등 베이커리 디저트의 특징을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재해석한 제품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골든 브륄레 판타...
스탠바이미2, 거실 밖으로 나온 TV '이동식 스크린'…깨끗한 화질로 코드 없이 오래 즐겨요 2025-12-25 18:34:02
기술 돌비 애트모스도 지원해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별도 판매되는 ‘스탠바이미 스피커’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LG전자의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를 지원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및 클라우드 게임은 물론 화면을 세로로 돌려 웹툰이나 숏폼 콘텐...
맥심 커피믹스, 40년 넘게 일상을 함께한 스틱커피…사용법 나눈 'MCTI 컵 굿즈' 입소문 2025-12-25 18:33:53
컬러 경험’을 정의하는 재미를 확산시키고 있다. 동서식품은 맥심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꾸준히 선보였다. 올해는 천년고도 경주에서 한국적 환대와 맥심의 따뜻한 브랜드 감성을 고즈넉한 한옥 공간에 담은 ‘맥심가옥’을 운영했다. 방문객들은 멋스러운 한옥에서 ‘모카골드 시나몬 라떼’...
세정그룹, 100년 패션기업 향한 '똑똑한 진화'…AI로 만든 올리비아로렌 화보 화제 2025-12-25 18:32:48
환경(E) 부문에서는 패션업계의 고질적인 문제인 재고 해결에 친환경 가치를 더했다. 올리비아로렌은 지난 9월 폐원단을 활용한 ‘리블루밍 컬렉션’을 출시해 자원 순환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세정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디지털 혁신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롯데면세점, 환율 상승분 보전…여행 경험 경품 "떠나기전에 면세 쇼핑 특권 누려요" 2025-12-25 18:32:11
넘어선 ‘경험 마케팅’을 강화해 업계 선두 입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4월 발표한 신규 슬로건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급증하는 여행 수요를 선점하고, 시내 면세점만이 줄 수 있는 쇼핑 경험을 강조하기 위해...
밍글링 투어, 인플루언서와 다이빙·트레킹·요가…2030세대 '취향 공동체' 완판 행진 2025-12-25 18:30:42
호스트(인플루언서)가 동행해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비슷한 취미를 공유하는 또래와의 유대감, 동경하던 호스트와의 특별한 소통 경험 덕분에 출시 직후부터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없어서 못 가는 여행’으로 급부상했다. 밍글링 투어의 인기는 수치로 증명된다. 지난해 2월 ‘보홀 프리다이빙 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