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서 잘나가는 에이피알, 주가 반등…관세 영향은 없나 [류은혁의 종목 핫라인] 2025-12-08 07:00:07
주요 프로모션이 예정된 만큼 물류비, 광고선전비 등의 비용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고, 관세에 대한 영향도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내부적으로 시장의 전망과 달리 보수적으로 영업이익률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추가 투자를 위한 자본 확충 계획(유상증자 등)이 있나요 "현재 논의되고 있는 것은 없습니다"...
"하이트진로, 주류 시장 침체 장기화…목표가↓"-IBK 2025-11-17 08:44:04
"3분기까지 하이트진로의 광고선전비는 전년 동기 대비 13% 줄었지만, 남은 4분기 매출 방어 및 소비 촉진을 위한 비용이 늘어날 수 있다"며 실적 추정치를 하향 조정했다. IBK투자증권은 올해 하이트진로의 주당순이익(EPS) 추정치를 1343원에서 1287원으로 내렸다. 3분기 하이트진로의 영업이익은 544억원으로 전년 동기...
웹젠 3분기 영업익 21%↓…신작 출시 준비(종합) 2025-11-07 16:14:53
지급수수료가 전체의 44%를 차지했고 이어 인건비 43%, 광고선전비와 상각비가 각 4% 등으로 집계됐다. 웹젠은 다소 주춤했던 신작 게임 개발과 출시에 집중, 국내 시장 점유율 반등을 노린다. 먼저 지난 11월 5일 사전 등록을 시작한 '드래곤소드'를 내년 초 선보인다. 또 오는 13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5에...
[단독] 정우성, 논란 후 첫 광고 복귀…빗썸 얼굴 됐다 2025-09-04 09:50:37
정우성이 모델 계약을 체결한 빗썸은 올해 1분기에만 광고선전비로 96억원을 쏟아부으며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년 동기 광고선전비는 19억원이었다. 올해 1분기 마케팅 비용은 350억원인데, 2분기에는 이를 크게 웃도는 580억원을 집행했다. 빗썸이 지난해 1년간 사용한 마케팅 비용은 2000억원 정도로 알려졌는데,...
대기업 '간판 장사' 쏠쏠하네...또 '역대 최대' 2025-08-18 06:31:18
눈초리를 받아왔다. 현재 대다수 그룹이 매출액에서 광고선전비를 뺀 액수에서 일정 수수료율을 곱하는 방식으로 간판값을 계산한다. 지난해 간판값 1·2위인 LG와 SK는 수수료율로 각각 0.2%를 적용했지만, 한국앤컴퍼니는 0.5%로 산정하는 등 각각 차이가 있다. 쿠팡은 계열회사간 매출을 제외한 관련 매출액의 0.2...
대기업, 작년 '간판값'으로 2조1천500억원 벌어…LG·SK·한화순 2025-08-18 06:05:23
받아왔다. 현재 대다수 그룹은 매출액에서 광고선전비를 뺀 액수에서 일정 수수료율을 곱하는 수식으로 간판값을 산출한다. 여기서도 지난해 간판값 1·2위인 LG와 SK는 수수료율로 각각 0.2%를 적용했지만, 한국앤컴퍼니는 0.5%로 산정하는 등 그룹마다 차이가 있다. 쿠팡은 계열회사간 매출을 제외한 관련 매출액의...
가격 인상 뭇매 맞았는데…식품사 줄줄이 '어닝 쇼크' 2025-08-15 17:12:50
브랜드 광고 비용 확대 때문이란 분석이 나온다. 삼양식품의 2분기 광고선전비는 229억원으로 지난해 131억원 대비 75%(100억원) 급증했다.◇수익 악화에 해외 투자 ‘고심’국내 식품사들은 내수 위축에 대응하면서 해외에서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투자를 확대해야 하는 처지에 놓였다. 경제 침체기에 소비자는 익숙한...
오아시스, 영업익 반토막…컬리는 연속 흑자 2025-08-14 16:49:36
오아시스의 영업이익 감소는 광고·마케팅 비용을 늘린 여파다. 오아시스의 올 상반기 광고선전비는 48억원으로 전년 대비 166% 늘었다. 오아시스 관계자는 “공격적인 마케팅 투자로 비용이 다소 증가했다”며 “최근 부산, 대구, 창원으로 새벽배송 권역을 확대하면서 물류 투자 비용도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반면...
투자 늘린 오아시스는 이익 '뚝'…비용 통제한 컬리는 흑자 2025-08-14 15:15:08
위해 광고·마케팅 비용을 늘린 영향이다. 오아시스의 올 상반기 광고선전비는 48억원으로 작년 상반기(18억원) 대비 166% 늘었다. 또 최근 운송 지역을 확장하면서 물류 투자 비용도 증가했다. 오아시스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광고비 투입 등 공격적인 마케팅 투자로 영업이익률이 다소 하락했다"며 "지난달 부산으로...
'적자 확대'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또 연기 2025-08-13 08:59:46
12%로 줄었다. 영업비용은 9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 늘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2.7% 늘었다. 비용 중 인건비가 472억원으로 51.6%를 차지했고 지급수수료 181억원(19.8%), 광고선전비가 105억원(11.5%) 등으로 나타났다. 인건비는 전년 동기 대비 1.5% 늘어나는데 그쳤지만 광고선전비는 '붉은사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