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멤버십이면 배송비 0원"…롯데마트 제타, 네이버와 제휴 2025-12-19 09:32:57
안용수 기자 = 롯데마트의 온라인 그로서리 플랫폼 '제타(ZETTA)'는 네이버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1만5천원 이상 구매 시 무제한 무료배송이 적용되는 구독형 서비스 '제타패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제타패스' 회원은 24일까지...
롯데마트 '제타패스', 네이버 멤버십 회원은 0원 2025-12-19 09:32:53
공략에 나선다. 롯데마트의 온라인 그로서리 플랫폼 롯데마트 제타는 17일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그로서리 배송 혜택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월 2,900원의 제타패스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제타패스는 1만5,000원 이상 구매시 무제한 무료배송이 적용되는 구독형 서비스다. 배송...
'흑백요리사2' 셰프들이 시연까지?…컬리가 '오프라인 미식축제' 연 이유 [현장+] 2025-12-18 14:54:27
△그로서리 △신선 △축수산 △베이커리·디저트 △음료·간식 △헬스 등 크게 7개 구역으로 조성됐다. 각 부스 앞에는 방문객들로 10m가량 긴 대기줄이 이어졌다. 부스 직원들은 “어묵탕 맛보시고 가세요”, “저당 아이스크림 드셔보시고 가세요”라고 외치며 모객에 열을 올렸다. 수산시장, 전자레인지 조리 공간,...
'코로나 특수' 끝난 이커머스…한자릿수 성장률 '해결책' 찾았다 2025-12-17 20:00:00
중 하나이다"며 "특히 온라인 그로서리는 전체 품목 대비 온라인 매출 비중이 아직 낮아 성장 여력이 남아 있다"고 평가했다. 오 연구원은 "네이버와 컬리가 협업을 결정한 건 쿠팡 이슈 국면에서 기회를 잡았다고 볼 수 있다"며 "내년에 이 흐름이 어떻게 전개될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 핵심 포인트 -...
"롯데쇼핑, 내년 실적 모멘텀 강화 전망…목표가↑"-흥국 2025-12-16 08:07:14
전 이익(EBIT) 증가를 견인하는 가운데 그로서리(마트·슈퍼) 부문인 할인점과 슈퍼마켓의 실적 반등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전자제품 전문점과 롯데컬처웍스의 실적 개선도 가능할 것이지만 e커머스(전자상거래)의 부진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짚었다. 올 4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실적 개선을 이룰 것으로 예상했다....
카인다바이트,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트웰브 식품관 공식 입점 2025-12-12 14:06:01
6000여 종의 웰니스 그로서리를 선보이며, 트웰브가 자체적으로 정한 12가지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만을 큐레이션하고 있다. 카인다바이트는 해당 기준을 충족한 브랜드로 선정됐다. 입점 제품은 저당 고메 프로틴 쿠키 2종(오리지널, 더블초코), 저당 프로틴 그래놀라 2종(오트, 카카오)으로 구성되며, 총 4종이다. 고메...
유례없는 물갈이…롯데 차세대 키맨 '차우철·박두환·정현석' 2025-12-11 07:00:05
롯데마트와 슈퍼의 통합 조직관리, 이커머스 그로서리사업 안정화, 동남아 중심의 글로벌 사업 확장을 주도할 예정이다. 이커머스 사업(롯데온)을 총괄하게 된 1972년생 추대식 대표는 롯데로 입사하지는 않았으나 2010년부터 롯데백화점에서 근무했다. 2017년 이커머스 부문으로 자리를 옮겨 이커머스사업부 구조조정과...
롯데마트 '윈터 해피딜' 행사…홈파티 먹거리·트리 할인 2025-12-11 06:00:10
11일 밝혔다. 온라인 그로서리 장보기 앱 '롯데마트 제타'에서는 오는 15일까지 크리스마스 홈파티용 즉석조리 식품 사전 예약을 받는다. 사전 예약을 하는 엘포인트 회원은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23∼27일 동안 원하는 날짜에 배송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도 진행된다. 또...
롯데마트 "협력사와 함께 해외사업 확장" 2025-12-10 17:47:23
인도네시아 등을 중심으로 K푸드 기반 그로서리 전문점을 강화해 해외 사업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단순히 매장 수만 늘리는 것이 아니라 현지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점포를 리뉴얼하고 차별화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국내에선 온라인 그로서리 사업 강화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내년 상반기 부산에서 첨단 자...
백화점 식품관, 청담 길거리서 만난다 [뉴스+현장] 2025-12-10 17:36:30
주스를 포함해 웰니스 그로서리 6천여 종, 슈퍼 푸드 스낵 브랜드, 고단백·저당 시리얼 브랜드 등이 고객을 만난다. 트웰브가 독자 개발한 건강 PB 상품도 40여 종 마련됐다. ‘프레시 푸드’ 코너에서는 전국 주요 산지의 특색 있는 상품을 한데 모았다. 드라이에이징 전문 장비를 도입해 숙성 전문가가 한우와 수산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