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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주행거리 감소, 유독 전기차만? 2021-01-22 15:05:36
소비자들이 많다"며 "일반 내연기관차보다 충전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점에서 주행거리 확보는 매우 중요하지만 충전 거점 등을 미리 염두에 둔다면 크게 걱정할 수준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보완 시스템과 배터리 기술 향상으로 빠르게 극복 가능할 문제"라고 설명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현대차, 350㎾급 초고속 전기 충전기 도입 2021-01-21 10:27:52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내연기관차의 대표적 상징물인 '주유소'를 전기차 충전소로 탈바꿈해 '클린 모빌리티(clean mobility)'로의 전환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면적 4,066㎡(약 1,230평) 규모의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에는 전기차 초고속 충전설비 '하이차저(hi-charger)' 총...
전기차 '원년', 함께 출격 나서는 엔진차는? 2021-01-20 13:46:43
'전기차 원년'으로 불리지만 주력사업인 내연기관차 쪽도 만만치 않다. 럭셔리 세단, 스포츠카부터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까지 다양한 신차가 출격을 위해 대기하고 있다. 20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올해 '스타렉스'와 '아반떼 N', '코나 N' 등의 출시를 예고했다. 첫...
올해 빅3·디지털뉴딜 등 분야 전문인력 2만3천명 양성 2021-01-20 11:00:06
인력양성을 지원한다. 고용위기를 겪는 내연기관차 관련 재직·퇴직자에게는 기술 훈련을 뒷받침한다. 권역별 4개 거점 대학을 통해 연간 720명의 기술 인력을 배출할 계획이다. 디지털 뉴딜과 소재·부품·장비 등 주력 산업 혁신을 위한 인재 양성에도 1천억원가량을 투입한다. 그린뉴딜과 탄소중립을 뒷받침할 에너지...
하이브리드 대신 수소차 살까? 2021-01-19 08:00:09
고려하면 수소차의 가격 경쟁력이 일반 내연기관차 대비 앞선다는 게 전문가 의견이다. 다만 여전히 주유소 대비 부족한 수소 충전소가 구매 장벽으로 꼽힌다. 상대적으로 전기 충전보다는 시간이 짧지만 내연기관 대비 연료 보충 시간이 길고, 수소 충전소마다 보유량이 충분치 않아 영업이 조기 종료되는 곳도...
현대위아, 국내 첫 '전기차 열관리 모듈' 개발 2021-01-18 17:33:14
하나다. 친환경차는 내연기관차와 달리 쓸 수 있는 열원이 마땅치 않아 폐열 회수와 활용을 넘어서는 별도의 열관리 장치가 필수다. 차량 내부 구동에 필요한 부품의 온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해 각 부품의 효율과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현대위아의 열관리 모듈은 구동·전장 부품과 배터리까지 모두 아우르며 열을...
테슬라, 모델3 이어 모델Y도 '한국타이어' 장착 2021-01-18 07:23:27
있다.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 탓에 동급 내연기관차보다 무겁고 모터의 빠른 응답성 탓에 미끄러짐이나 마모가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전기차용 타이어는 내연기관차용 타이어보다 더 견고한 기술과 설계를 요한다. 엔진 소음이 없어 노면 소음이 더 크게 들리기에 저소음 설계가 필요하고, 차량에 흐르는 정전기를 지면으...
테슬라 모델3 이어 모델Y도 한국타이어 제품 장착 2021-01-18 06:47:51
있다. 전기차용 타이어는 내연기관차용 타이어보다 더 견고한 기술과 설계를 요한다.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 때문에 동급 내연기관차보다 차체가 수백㎏ 무겁고, 모터 특유의 빠른 응답성으로 미끄러짐이나 마모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엔진 소음이 없어 노면 소음이 더 크게 들리는 특성 때문에 저소음...
테슬라 전기차 '모델Y', 한국타이어로 달린다 2021-01-18 06:01:00
바 있다. 전기차용 타이어는 내연기관차용 타이어보다 더 견고한 기술과 설계를 요한다.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 때문에 동급 내연기관차보다 차체가 수백㎏ 무겁고, 모터 특유의 빠른 응답성으로 미끄러짐이나 마모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엔진 소음이 없어 노면 소음이 더 크게 들리는 특성 때문에 저소음...
현대차·기아, 작년 친환경차 50만대 팔았다…전년보다 36% 증가 2021-01-17 07:01:00
현대차는 앞서 2040년부터 미국, 유럽, 중국에서 내연 기관차를 출시하지 않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최근 사명에서 자동차를 뗀 기아 역시 중장기 전략인 '플랜S'에 따라 2025년까지 총 11종의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점유율 6.6%를 확보하고 미국, 유럽, 한국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