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기아, 진격의 현대차·기아…글로벌 자동차 상 휩쓸어 2025-12-01 15:33:57
오른 포르쉐를 제치고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란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제네시스 대형 세단 ‘G90’ 종합 점수는 10점 만점에 9.6점을 기록하며 “거의 완벽한 럭셔리 대형 세단”이란 찬사를 받았다. 이와 함께 캐스퍼 일렉트릭은 독일 ‘2025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에서 ‘2만5000유로 미만 최고의 차’에...
'강호' 즐비한 유럽서 첫 고성능차로 도전장 던진 제네시스 [모빌리티톡] 2025-11-27 14:34:40
유럽 4개국 럭셔리 자동차 시장에 진출한다고 추가 발표했다. 독일·프랑스·이탈리아 등 내로라하는 슈퍼카 및 고성능 브랜드가 많은 이들 국가에서 제네시스가 본격 럭셔리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선언인 셈이었다. 제네시스는 왜건이 인기가 많은 유럽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 차종으로 G70 슈팅 브레이크를 출시한 바...
벤츠코리아 사장 "韓서 통하면 세계서 통한다…최고의 '경험' 제공할 것" 2025-11-26 10:18:43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 아울러 럭셔리카 시장에서 큰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한국 고객들을 위해 본사 차원의 VVIP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검토 중이다. 벤츠는 올해 7월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마이바흐 브랜드 센터를 선보였다. 바이틀 사장은 지금까지 운영 성과에 대해 만족한다고 밝혔다. 그는 “마이바흐...
"제네시스 전 차종에 마그마 심는다…스포츠카도 양산 검토" 2025-11-24 14:16:32
방향은 럭셔리 고성능"이라고 강조했다. 제네시스가 브랜드 첫 고성능 전기차로 'GV60 마그마'를 선택한 데 대해선 "가장 젊은 모델을 선택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송 사장은 설명했다. 그는 "경쟁사 측면에서 벤틀리와 롤스로이스를 가장 먼저 참고했다"며 "단순히 트랙에서 성능이 뛰어난 차가 아니라 '이...
배우 이정재가 탄다…마세라티, K-드라마에 럭셔리카 4종 지원 2025-11-24 09:58:21
드라마 ‘얄미운 사랑’에 럭셔리카 4종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8시 50분 tvN과 티빙에서 방영되는 tvN 월화 드라마 '얄미운 사랑'은 초심을 잃은 국민 배우와 정의 실현에 목매는 연예부 기자의 디스 전쟁, 팩트 폭격, 편견 타파 드라마다. 얄미운 사랑은 배우 이정재와 임지연의...
제네시스, 고성능 '마그마' 첫 선…"벤틀리·롤스로이스 벤치마킹" [인터뷰] 2025-11-24 09:06:25
조직 개편까지 브랜드 출범 전 과정을 주도하며, 럭셔리 완성차 시장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입지를 구축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제네시스는 출범과 동시에 EQ 900(G90)을 내놓으며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렉서스 등이 군림하고 있던 글로벌 럭셔리카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한국 브랜드로서는 첫 도전이었다....
日 총리 한마디에…'판 뒤집혔다' 난리난 개미들 [분석+] 2025-11-22 16:59:44
프랑스·일본·한국 순"이라며 "일본 브랜드들은 럭셔리부터 매스(대중)까지 포지션이 매우 넓어 수입 금지가 시행될 경우 상당한 규모의 대체 수요가 발생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중국 수입 화장품 시장에서 일본의 점유율은 19%, 한국은 13%다. 키움증권은 ODM 업체를 최대 수혜주로 제시하고 있다. 최근 중국 화장품...
제네시스 10년 질주…럭셔리 카 '신기원' 열었다 2025-11-21 18:06:48
따라붙던 ‘내수용 럭셔리카’란 꼬리표도 떼어냈다. 업계에선 제네시스의 성공 요인을 품질과 디자인에서 찾는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의 ‘신차품질조사(IQS)’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1위에 오르는 등 품질을 인정받은 데다 2015년 영입한 벤틀리 수석디자이너 출신 루크 동커볼케 사장이 주도한 혁신적 디자인이...
"이렇게만 나오면 대박"…제네시스 마그마 '파격 변신'에 탄성 [영상] 2025-11-21 13:51:20
인플루언서들은 마그마 GT 콘셉트카 등장에 환호성과 박수갈채를 쏟아내며 스마트폰을 들고 영상을 찍어 올리느라 여념이 없었다. 일각에선 럭셔리 브랜드를 표방하며 세단 및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중후한 매력을 뽐내던 제네시스가 슈퍼카 브랜드 못지않은 과감하고 대담한 스포츠카 콘셉트카를 내놨다는 평가가...
"마그마, 가장 극대화된 제네시스"…10주년 맞은 韓 고급차 브랜드 2025-11-21 08:12:24
한 라인업으로 스포츠카 분야에서 성능과 감성이 결합한 '럭셔리 고성능'이라는 새 영역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 2030년 제네시스의 판매 목표인 35만대의 5%가량을 마그마 라인업으로 채운다는 목표도 세웠다. 지난 2015년 11월 첫 출범한 제네시스는 럭셔리 완성차 시장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입지를 구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