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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 '칼 뽑은' 엔씨…"캐주얼게임이 새 엔진" 2025-12-22 17:35:32
25년 넘게 리니지가 엔씨의 버팀목 역할을 했지만, 최근 들어 엔씨는 리니지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엔씨 매출은 2022년(2조5718억원)까지 2조원대를 유지했지만 2023년 1조7798억원으로 급감했고, 2024년 1조5781억원까지 내려앉았다. 영업이익도 2022년...
'리니지 성공 공식' 흔드는 김택진…엔씨, '캐주얼 게임'으로 판 갈아엎는다 2025-12-22 15:07:26
대표의 말처럼 리니지는 25년이 넘는 시간 동안 국내외 시장에서 안정적인 매출과 높은 수익성을 동시에 안겨준 일종의 ‘성공 공식’이었다. 하지만 이 성공 공식이 최근 엔씨소프트의 발목을 잡고 있다. 리니지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매출 성장 여력은 소진됐고, 대형 MMORPG 위주의 개발 방식이 신작 출시를 늦추고 있다....
"출시 한달 지났는데 상위권"…린저씨 대신 '2030·여성' 잡는 엔씨 야심작 2025-12-22 14:21:06
더 작용하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리니지와 달리 유저 친화적인 BM으로 2030까지 끌어안겠다는 복안이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아이온2의 월간활성자(MAU) 수는 80만4454명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리니지M(22만107명), 넥슨의 마비노기 모바일(74만8432명)보다 높은 수치다. 지난달 신규 설치 건수는 82만7088개를...
美의료유통사 메드라인, IPO로 63억달러 조달 2025-12-17 17:36:47
네 곳은 우버와 리니지, 리비안, Arm이다. 올해 최대 IPO였던 중국 배터리업체 CATL의 홍콩 상장 규모(52억6000만달러)를 넘어섰다. 사모펀드(PEF)가 주도한 IPO 중 규모가 가장 큰 거래이기도 하다. 메드라인은 지난해 말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공개 상장 신청을 했으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정책으로...
美 메드라인, IPO로 60억달러 조달…올해 최대 규모 2025-12-17 15:41:07
나머지 네 곳은 우버와 리니지, 리비안, ARM이다. 앞서 올해 최대 IPO였던 중국 배터리 업체 CATL의 홍콩 상장 규모(52억6000만달러)도 넘어섰다. 사모펀드(PEF)가 주도한 IPO 중 규모가 가장 큰 거래이기도 하다. 메드라인은 블랙스톤과 칼라일그룹, 헬만앤드프리드먼이 최대 주주로 있다. 메드라인은 지난해 말...
"엔씨소프트, 신작 '아이온2' 시장 안착…목표가↑"-NH 2025-11-28 08:09:18
"27일 기준 구글 앱스토어 매출 순위는 아이온2 6위, 리니지M 12위, 리니지2M은 37위를 기록하고 있다. PC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주요 모바일 게임의 매출 순위가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실제 결제 기준 매출액은 변화가 없는 것으로 파악한다. 이를 감안하면 아이온2는 일평균 15억원 이상의 매출을 내고 있는...
"수수료 절감 기대"…엔씨소프트 주가 나흘째 상승 2025-11-26 10:13:34
말했다. 아울러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M과 리니지2M, 리니지W가 이달 차례로 구글 결제 서비스가 아닌 퍼플 스토어 결제로 변경되는 등 모바일 게임 자체 결제 전환으로 지급 수수료율 감소가 기대된다고도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아이온2를 제외한 기존 모바일 게임의 PC 결제 전환율을 50%로 가정할 시 내년에 연간...
신영증권, 엔씨소프트 목표가↑…"결제수수료 절감 전망" 2025-11-26 08:39:35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M과 리니지2M, 리니지W가 이달 차례로 구글 결제 서비스가 아닌 퍼플 스토어 결제로 변경되는 등 모바일 게임 자체 결제 전환으로 지급 수수료율 감소가 기대된다고도 짚었다. 김 연구원은 "아이온2를 제외한 기존 모바일 게임의 PC 결제 전환율을 50%로 가정할 시 2026년 연간 800억원 규모의 수수료...
[게임위드인] '아이온2' 직접 해보니…엔씨가 얻은 것과 놓친 것 2025-11-22 11:00:01
'리니지' 모바일 3부작이 히트한 후 장르 다변화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외치면서 '쓰론 앤 리버티'·'배틀크러쉬'·'호연' 같은 게임을 연이어 내놨지만, 모두 기존 작품 대비 유의미한 실적을 거두지 못했기 때문이다. 엔씨소프트의 실적도 이에 따라 급격히 감소, 주식시장 상장 이래...
엔씨 '아이온2' 초반 돌풍…일간활성이용자 150만명 2025-11-21 17:05:11
설명했다. 출시 직후 과금 구조 등을 놓고 논쟁이 있었지만, 아이온2의 초기 흥행은 엔씨소프트 대표 지식재산권(IP)인 리니지를 넘어서고 있다. 박병무 엔씨소프트 공동대표는 올해 3월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PC 버전 리니지1·2 전체로 보면 DAU가 150만 명 정도에 달한다”고 밝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