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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 1100만명' 세계 최대 中 뇌전증 시장 뚫은 SK바이오팜 2025-12-09 11:22:05
“매출원가율은 5% 미만”이라며 “직접 개발해 파는 제품의 저력”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제조업 평균 매출원가율은 80~90%에 달한다. 시장 1위인 경쟁 약물은 뇌전증 주요 증상인 부분발작의 완전 소실률(약물 투여기간 중 발작 증세가 나타나지 않은 것)이 이 3%에 불과하지만 엑스코프리(세노바메이트의 미국 제품명)는...
서정진 회장 "美 공장 인수 즉시 증설…4중 작용 경구용 비만약 개발할 것" 2025-11-19 14:37:29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4분기 목표는 전분기 대비 매출은 30% 이상 성장, 매출원가율 35% 아래, 영업이익률은 40%대”라며 “4분기부터는 삼성바이오로직스 분할 이전 수준과 견줘도 뒤지지 않는 영업이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수합병(M&A) 관련 질문에 대해 "한 회사와 M&A 협의를 진행 중이며, 여러...
고객은 '봉'…"닭값 내렸는데 치킨값은 올라" 2025-11-19 11:22:40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지난해 매출원가율이 1년 전보다 낮아졌으나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협의회에 따르면 지난해 프랜차이즈 납품용 육계 가격은 2023년보다 평균 7.7% 떨어졌고, 이 기간 네네치킨의 매출원가는 17.9%, 굽네치킨과 BHC는 각각 11.8%, 9.5% 하락했다. 그러나 이러한 원가 절감에도...
소비자단체 "육계가격 내렸는데 치킨가격 왜 올리나" 2025-11-19 10:58:10
하락해 원가율이 낮아졌는데도 치킨 가격을 인상해 이익을 늘렸다는 지적이 소비자단체에서 나왔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19일 "7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지난해 매출원가율이 1년 전보다 낮아졌으나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지난해 육계의 프랜차이즈 납품가격은 2023년보다 평균 7.7%...
'SK바이오팜'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기관 각각 7일, 3일 연속 순매수 2025-11-18 09:11:20
매출원가율 개선 및 기술료 유입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따라 비용대비 처방 전환율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3분기와 달리 4분기는 계절적으로 GTN(Gross-to-Net, co-pay 프로그램 등) 증가와 마케팅 비용의 추가 집행 등이 있으나 계절적으로 엑스코프리의 매출이 가장 크다는 점에서...
'셀트리온' 52주 신고가 경신, 미래에 대한 준비에 진심 - DB증권, BUY 2025-11-14 09:23:10
DB증권의 이명선 애널리스트는 셀트리온에 대해 "신규 바이오 매출 성장이 매출원가율 개선으로: 올해 연결실적은 매출액 4조 1,620억원 (+17.0%YoY), 영업이익 1조 779억원(+119.1%YoY, OPM 25.9%)이 전망된다. 고효율의 신규제품 출시 및 성장, 그리고 높은 매출원가율의 재고자산 감소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점차 개선...
'SK바이오팜' 52주 신고가 경신, 엑스코프리는 성장성 - DB증권, BUY 2025-11-13 13:04:25
매출원가율 개선 및 기술료 유입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따라 비용대비 처방 전환율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3분기와 달리 4분기는 계절적으로 GTN(Gross-to-Net, co-pay 프로그램 등) 증가와 마케팅 비용의 추가 집행 등이 있으나 계절적으로 엑스코프리의 매출이 가장 크다는 점에서...
'3분기 어닝쇼크' JYP엔터…목표주가 낮춘 NH투자증권 2025-11-13 08:37:23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2326억원, 408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37%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16% 하락하며 어닝쇼크를 기록했다. 이 연구원은 "3분기 실적에서 높은 매출원가율이 확인됐다"면서 "국내 프로모션 활동에 따른 영향"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K팝 산업에 있어 신보 발매 이후의 국내...
"JYP엔터, 예상 웃도는 제작비에 3분기 어닝 쇼크…목표가↓"-NH 2025-11-13 08:14:23
있다. 3분기 실적에서 확인된 높은 매출원가율은 국내 프로모션 활동 확대 영향이 더 크다"고 했다. 이어 "K팝 산업에서 신보 발매 이후 국내 프로모션 활동은 팬덤 유입 혹은 이탈 방지를 위해 꼭 필요한 요소다. 중장기 관점으로 보면 투자성 경비에 해당한다"고 덧붙였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비건 K뷰티' 아로마티카도 코스닥 입성…"글로벌 브랜드 도약" 2025-11-12 14:43:18
밝혔다. 아로마티카에 따르면 2024년 기준 비교기업의 매출원가율은 최대 64.3%에 달했지만, 아로마티카의 매출원가율은 33.9% 수준이었다. 김 대표는 올해 매출원가율이 20%대까지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로마티카는 '클린&비건(채식주의) 뷰티'를 표방하고 있다. 천연 유래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적 이미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