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생아에 투자금 150만원 쏜다" 초유의 실험에 증시 '들썩'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04 07:00:13
기업의 전략은 박리다매가 아니다. 이들은 낮은 수수료에도 수천만 명의 미래 고객 데이터와 충성도를 선점하는 데 주력할 전망이다. '트럼프 계좌'는 향후 모기지, 신용카드, 종합 자산 관리 서비스 등을 교차 판매하는 ‘게이트웨이’ 플랫폼으로 활용하려는 것이다. 래리 핑크 블랙록 회장도 "적은 금액이라도...
살 때는 '2년' 쓰고 반납하라더니…"50만원 물어줘요" 덜컥 [권용훈의 직업불만족(族)] 2025-11-15 08:00:01
방식으로 마진을 챙깁니다. 쉽게 말해 박리다매로 많이 팔아서 성과급을 타는 전략인 거죠. 거기에다 부가적으로 신용카드 발급이나 인터넷 동시가입을 유도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인터넷 업체로부터 나오는 가입 수수료가 있기 때문에, 폰 자체는 싸게 넘겨도 이런 부수입으로 충분히 이윤을 남길 수 있는 구조입니다. ...
"돈 있어도 약 못 산다" 초비상…中 때문에 난리라는데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9-27 07:00:08
지적도 나온다. 제네릭 시장은 박리다매 구조로 수익성이 낮다. 관세와 공급망 불안이라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면 제조사는 생산을 포기하고 시장에서 철수하기 쉽다. 공급자가 줄어들면 공급 부족이 발생하고, 소수의 남은 공급자가 가격 결정권을 쥐고 폭리를 취하는 악순환의 고리가 형성된다는 것이다. 더 심각한 문제는...
현대차만 25% 관세…미 수출 선박 반토막 2025-09-25 15:07:41
이익의 크기는 지키겠다는 박리다매 전략입니다. 한편 현대차 관계자는 "다음주 미국 전기차 보조금 지급 중단을 앞두고 막바지 수요 몰리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앵커> 미국 관세로 다른 시장의 중요성이 더 커졌는데 어떻게 공략한다는 방침인가요? <기자> 호세 무뇨스 사장은 오는 2030년까지 유럽40%, 인도...
외국인도 '휘둥그레'…명동 뒤흔든 진격의 '2000원 커피' 2025-09-23 20:30:04
선보이는 대신 많이 팔아 이윤을 남기는 박리다매 전략을 취하며 소규모 매장을 중심으로 출점하며 영역을 확대해 왔다. 여기에 테이크아웃 수요가 증가한 코로나19 시기 손님들이 매장에 오래 머무르지 않고 음료만 사가는 패턴이 자리 잡으면서 이 같은 전략은 더욱 강화됐다. 실제 명동입구점 중심으로 반경 약 350m...
"울동네도 샤브뷔페·저가한우 생겼어요" 우후죽순 늘어나더니 '깜놀' 2025-09-14 20:00:01
가성비 프랜차이즈들은 박리다매식 운영을 하기 때문에 단기에 모객을 하는 게 중요하다. 샤브올데이가 661㎡(약 200평)이상의 초대형 매장을 주로 내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문제는 매장 수가 크다보니, 초기 투자 비용과 고정비가 높다. 유행이 진행되고 출점 초기일 때는 매출이 받쳐주지만, 매출이 정체기에 들어서면...
'가성비 프랜차이즈' 우후죽순…"유행 따라 창업은 금물" 2025-09-14 17:00:49
가성비 프랜차이즈들은 통상 박리다매 영업 전략을 쓴다. 샤브올데이가 초대형 매장을 주로 내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다. 하지만 매장 규모가 크다 보니 초기 투자 비용과 고정비가 높은 편이다. 점포를 연 초기엔 입소문이 나 매출이 잘 나올 수 있지만, ‘개점 효과’가 사그라들거나 유행이 꺾이면 투자 비용을 회수하는...
다이소가 박리다매?…원가율 고작 62.1% 2025-08-10 18:07:13
박리다매’로 승부하는 줄로만 알았던 다이소가 마진을 40% 가까이 붙였다는 것이다. 10일 다이소에 따르면 지난해 다이소의 매출 원가는 2조4650억원으로 전체 매출 3조9689억원의 62.1%에 불과하다. 이마트의 지난해 원가율은 연결 기준 68.8%며 홈플러스는 69.1%에 달했다. 코스트코코리아는 원가율이 84.9%지만 마진을...
"일단 매물로 나왔는데"...김동선의 '파이브가이즈', 과연 팔릴까? 2025-08-09 09:02:53
늘리며 ‘규모의 경제’를 앞세운 박리다매 전략을 취하고 있다. 각종 할인 프로모션과 광고를 앞세워 더 싼값에 햄버거를 팔며 소비자들을 유인하고 나섰다. 파이브가이즈의 햄버거 가격은 1만5000원(단품) 정도로 다른 햄버거 브랜드보다 더 비싸다. 이런 이유 때문일까. 연일 긴 줄이 이어졌던 파이브가이즈...
1600호 넘은 다이소…B급 상권 공략 '임차료 5% 매직' 통했다 2025-08-05 18:08:58
‘박리다매’를 통해 1000~5000원짜리를 팔고도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의 이익률을 다 제쳤다.◇ 전통시장·쇼핑몰 ‘러브콜’ 줄이어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이 몰리자 다이소의 임차료 협상력은 더 향상되고 있다. 다이소는 과거 내국인, 중장년층이 주력 소비자층이었다. 지금은 아니다. MZ세대가 전체 방문객의 절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