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T, 성수 T팩토리에 윈터 마켓 '포 마이 넥스트 챕터' 전시 2025-12-21 16:31:31
라이프스타일 마켓을 체험하며 자신의 2026년을 디자인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일본에서 유래한 만다라트 계획표는 특정 목표 달성을 위해 8가지 세부 목표와 이를 이루기 위한 64가지 실행 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가 고교 시절 활용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SKT는 T팩토리 성수를 연말연시 시즌에...
[단독] 구다이글로벌 IPO 본격 착수…증권사에 RFP 발송 2025-12-18 18:55:33
18:55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구다이글로벌이 상장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하며 기업공개(IPO)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 18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구다이글로벌은 이날 국내 주요 증권사들에 RFP를 발송했다. 구다이글로벌은 국내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구다이글로벌은 조선미녀, 티르티르,...
[마켓칼럼] 내년에도 국내 증시 활황세…"전력기기 K뷰티 유망" 2025-12-17 16:00:02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김대현 하나증권 용산WM 센터장 어느덧 2025년 국내 주식시장도 마무리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올해 국내 증시는 최근 들어 유례를 찾기 어려울 정도의 강한 상승...
특별한 사람과 소중한 시간…연말엔 '경험'을 선물하세요 2025-12-17 15:55:47
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를 선보였다.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1층에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 1호점을 열었다. 코아시스는 구매력이 높은 30대 이상 중장년층 여성의 ‘웰에이징’ 수요를 파고들었다. 기미, 주름, 탄력, 탈모 등 구체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수...
현대홈쇼핑 "TV서 보던 그 화장품이네"…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발라본다 2025-12-17 15:46:20
TV와 모바일 화면을 넘어 오프라인 뷰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홈쇼핑 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를 선보이며, 3060세대 여성을 겨냥한 ‘니치 마켓(틈새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는 TV 시청률 하락과 송출 수수료 부담 등으로 성장 정체에 빠진 홈쇼핑 업계가 ‘공간 비즈니스’를 통해 새로운...
무신사·케이뱅크 대기…내년 IPO 더 뜨겁다 2025-12-16 17:39:27
K뷰티, K패션 분야 대표 기업들이다. 1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HD현대로보틱스는 주요 증권사에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하고 상장 주관사를 선정하고 있다. 이르면 연내 주관사를 확정한 뒤 내년 상반기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할 예정이다. HD현대로보틱스는 2020년 모회사인 HD현대에서 물적분할해 설립된 로봇...
현대백화점, 일본서 온라인 '더현대 전문관' 개점 2025-12-16 10:10:47
더현대 글로벌을 론칭해 패션과 뷰티, 엔터테인먼트 등 경쟁력 있는 국내 브랜드를 해외 시장에 소개해 왔다. 상품 수출입, 통관 등을 총괄해 개별 브랜드가 해외에 직접 진출할 때 드는 비용과 리스크 부담을 줄이고 판로를 효과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핵심이다. 현재 현대백화점은 일본 파르코백화점과...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이피알, 골드만삭스 지정 'K-뷰티 대표주'" 2025-12-15 17:32:58
'K-뷰티 대표주'" 에이피알은 지난 8일 종가가 돈치안 20일 채널을 상향 돌파했다. 돈치안 채널은 특정 기간 동안 최고가와 최저가를 기준으로 하는 추세 지표다. 추세 추종 매매에 주로 사용되며 가격이 상단을 돌파하면 매수 신호로, 하단을 돌파하면 매도 신호로 여겨진다. 샤프지수는 2.94로 위험대비 초과...
백화점 식품관, 청담 길거리서 만난다 [뉴스+현장] 2025-12-10 17:36:30
청담’을 신규 개점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SSG푸드마켓 청담점의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재구성, 총 1,500평 규모로 조성했다. 식품, 패션, 리빙, 다이닝을 한 곳에 모았다. 지난해 문을 연 강남점의 ‘하우스오브신세계’ 모델을 백화점 밖에서 선보이는 최초 사례다. 청담 직장인을 비롯해 웰니스에 관심이 많은 3040...
그래비티, 미국 아마존서 완판 기록… 글로벌 시장 입지 확대 2025-12-10 15:13:25
뷰티 테크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그래비티 샴푸의 핵심 기술인 LIFTMAX 308™은 KAIST 연구진이 개발한 폴리페놀?단백질 결합 기반 신소재 기술이다. 이러한 기술적 차별성이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흥행 성공의 배경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래비티 해외영업파트 양순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