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페이플러스 이정도로 쓴다고?…한국서 '간편결제' 지출 급증 2025-12-09 14:54:40
이상의 마스터카드 가맹점에서 비접촉 결제를 사용할 수 있다. 알리페이플러스는 아시아, 유럽, 중동 등 100여개 국가 및 지역에 분포한 1억5000개의 가맹점을 40개 글로벌 결제 파트너를 통해 18억명의 사용자와 연결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여행사(OTA), 항공사, 호텔 등 여행업 전반부터 노점상, 식당, 쇼핑몰, 관광지,...
美, 블프 이어 '사이버 먼데이' 매출 증가 2025-12-02 17:58:02
등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쇼핑 시즌 지출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는 시각이 많았다. 하지만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 추산 결과 블랙프라이데이(추수감사절 다음 날·11월 28일) 소매업체 매출(자동차 제외)은 전년 동기보다 4.1% 늘어나며 전년도 매출 증가율(3.4%)을 뛰어넘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20조 넘게 '싹쓸이'…'사이버먼데이' 매출 폭발 전망 나왔다 2025-12-02 15:47:50
등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쇼핑 시즌 지출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는 시각이 많았다. 하지만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 추산 결과 블랙프라이데이(추수감사절 다음날·11월 28일) 소매업체 매출액(자동차 제외)은 전년 대비 4.1% 증가하며 전년도 매출 증가율(3.4%)을 뛰어넘었다. 어도비 역시 올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되살아난 엔 캐리 트레이드 청산 우려…3대지수 하락마감 [뉴욕증시 브리핑] 2025-12-02 07:29:29
쇼핑 대목에도 불구하고 소매업체들의 주가는 보합권에 머물렀다. 월마트는 0.92% 올랐지만, 홈디포의 상승률은 0.11%에 그쳤다. 코스트코는 약보합으로 마감됐다. 신용카드업체인 비자와 마스터카드는 오히려 1% 이상 하락했다. 온라인 쇼핑몰 대행 서비스 업체 쇼피파이는 사이버먼데이로 대목인 이날 일부 먹통이 되면서...
뉴욕증시, 中·日 중앙은행 된서리에 '휘청'…하락 마감 2025-12-02 06:42:22
중 낙폭은 12.17%까지 벌어지기도 했다. 연말 쇼핑 대목에도 불구하고 소매업체들의 주가는 보합권에 머물렀다. 월마트는 0.92% 올랐고 홈디포는 0.11% 상승했다. 코스트코는 0.18% 내렸다. 카드 업체들인 비자와 마스터카드는 모두 1% 이상 내렸다. 온라인 쇼핑몰 대행 서비스 업체 쇼피파이는 사이버먼데이로 대목인 이날...
美블프 특수 기대에…월마트 사상 최고가 2025-12-01 17:47:07
3% 늘어난 180억달러(약 26조원)에 달한다. 마스터카드는 오프라인 매장 매출이 작년보다 1.7%, 온라인 매출은 10.4%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월마트 등 주요 유통기업은 인공지능(AI) 기반 쇼핑 도우미 서비스를 운영하며 대대적인 온라인 할인 마케팅을 벌였다. 존 레이니 월마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저소득층에선...
美 블랙 프라이데이 매출 호조 보여 - [굿모닝 글로벌 이슈] 2025-12-01 06:32:33
전망을 전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번 연말 쇼핑 시즌은 순조롭게 시작했습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전년비 9.1% 증가한 118억 달러를 지출해 신록을 세웠습니다. 특히, 소비자들이 새벽부터 매장 앞에 줄을 서는 대신 AI 도구의 도움 등을...
시장 누르던 압력 해소…'산타랠리' 기대 모락모락 2025-11-30 18:36:00
쇼핑 대목이다. 마스터카드의 소비동향 데이터 서비스인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는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에 소매업체 매출액(자동차 제외)이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고 집계했다. 지난해 블랙 프라이데이에 매출액이 전년 대비 3.4% 증가한 것보다 더 높아진 증가 폭이다. 이번주 증권가의 최대 관심사는 미국 현지시간...
美 블프, 예상보다 뜨거웠다…매출 4% '깜짝 증가' 2025-11-30 17:57:12
한 쇼핑객이 쇼핑몰을 가득 메웠다. 룰루레몬과 어그부츠, 알로 등 패션 브랜드 앞에는 줄을 서서라도 매장에 들어가려는 사람이 끊이지 않았다.◇온라인 매출이 오프라인 압도최근 미국 경기 둔화 우려에도 블프에 미국인의 소비가 예상 밖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터카드의 소비동향 분석 서비스 ‘마스터카드...
"왜 '오픈런' 아무도 없죠?"…'블프' 17조 벌어들인 곳 보니 2025-11-30 11:32:35
전환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데이터 분석 업체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는 블랙프라이데이 미국 소매 판매(자동차 제외)가 전년보다 4.1%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중 온라인 판매는 10.4%, 오프라인 매장 판매는 1.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매장 방문보다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입하면서 온라인 매출이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