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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PU 돌풍' 구글의 반란…'GPU 제국' 엔비디아에 금 가나 [임현우의 경제VOCA] 2025-11-28 20:20:59
한동안 인공지능(AI) 경쟁에서 '감 떨어졌다'는 소리를 듣다가 전방위 추격전에 나선 구글에 대해 블룸버그통신이 내린 한 줄 평이다. 구글이 지난주 내놓은 최신 AI 챗봇 '제미나이3'는 추론 성능, 코딩 실력 등에서 오픈AI의 최신 모델인 '챗GPT 5.1'보다 낫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투자자들이...
지역 대학과 접점 늘리는 효성전기…"매뉴콘 타고 유니콘으로 성장할 것" 2025-11-26 15:46:56
등 11개 라인은 증량을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엔진을 돌리는 유압식의 움직임을 전동화로 대체하고, 각종 가전 상업 제조 등 움직임이 있는 곳에 제품이 적용된다. 제품 종류만 250여종에 이른다. 최근에는 탱크, 미사일, 비행기, 전함 등 방산 분야에도 진출하기 시작했다. ◇ AI 공장 본격화효성전기는 올해부터 공정에...
'역대급 한국車' 나왔다…'GV60 마그마' 최초 공개 [모빌리티톡] 2025-11-25 08:08:46
하나는 마그마 전용으로 개발된 전용 가상 사운드 시스템이다. 하지만 제네시스는 GV60 마그마에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을 적용해 전기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다 가상 변속 시스템 기능을 더할 경우 고성능 6기통 엔진 소리가 그대로 재현됐다. 차체 밖에도 스피커가 있어 밖에서까지 슈퍼카와 같은 인상을...
[시승기] 서킷서도 안정적 주행감·포르쉐보다 나은 사운드…GV60 마그마 2025-11-24 09:36:41
6기통 엔진 소리가 그대로 재현됐는데 이 덕분에 이 차가 내연기관차인지 전기차인지 헷갈릴 정도였다. 훈카데야 드라이버는 "포르쉐 타이칸도 이러한 기능이 있는데 '가짜'(fake) 느낌이 너무 풍겼다"며 "하지만 제네시스 GV60 마그마는 '진짜'(real)다"라며 엄지를 내밀었다. 트랙에서 뒷좌석 시승을...
하나카드, 고객 관점에서 불편 제보하는 '하나의 눈' 도입 2025-11-13 09:00:31
사전 점검하고, 고객 VOC(고객의 소리)를 매일 모니터링해 개선 과제를 도출하고 있다. 동일한 유형의 민원이 반복되면 재발 방지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과 교육을 신속하게 실시한다.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에도 힘쓰고 있다.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을 고도화한 게 그 일환이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스코어 모형...
믹스콘엔터테인먼트, AI 킬러 콘텐츠 4종으로 글로벌 투자 시장 나서 2025-11-11 09:46:59
‘서로 다른 소리도 결국 함께 아름다운 화음을 이룬다’는 보편적인 상생과 소통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성당 종소리를 스토리의 주요 매개로 활용하는 서사 구조는 최근 북미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한 종교적 세계관 기반 애니메이션 ‘킹오브킹스’의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있어, 해외 영화제...
[APEC결산] ⑧ "주인공은 AI·반도체"…한국, 글로벌 협력의 장으로 2025-11-02 07:01:16
소리로 강조했다. 최 회장은 퓨처테크포럼에서 "AI가 기업의 경쟁에서 국가 성장 엔진이자 안보 자산이 돼 국가 간 경쟁이 됐다"며 "기술 자립과 신뢰 기반의 협력을 조화롭게 추진하는 것이 앞으로의 과제"라고 말했다. 칸 구글 부사장은 "AI는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라며 "어떤 기업이나 경제권도 혼자서는 AI의 잠재력을...
[경주 APEC] AI 패권 경쟁 시대…"기술 자립만으론 부족, 협력이 해답" 2025-10-28 17:25:33
성장엔진이자 안보 자산이 돼 국가 간 경쟁으로 움직이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AI 발전의 핵심 과제로 '기술 자립'과 '신뢰 기반의 협력'을 제시하며 "이 둘을 조화롭게 추진하는 것이 앞으로의 과제"라고 덧붙였다. 하정우 대통령실 AI미래기획수석은 기조연설에서 "AI 3대 강국은 정부 노력만으로는...
[시승기] 우아함과 실용성 사이 균형잡기…볼보차 첫 전기 세단 ES90 2025-10-21 11:16:37
엔진룸-캐빈룸-트렁크룸으로 나뉘는 전통적인 3박스 세단 디자인에서 탈피해 패스트백 같기도 했고, 지상고가 높아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느낌도 났다. 개성을 갖추는 동시에 공기저항을 낮춰 에너지 효율을 높였고, 해치백처럼 트렁크에 짐을 쉽게 실을 수 있게 됐다. 실내는 볼보차 특유의 간결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이...
알프스 굽이진 길에서도 묵직한 핸들링…4륜구동의 강력한 힘 2025-09-23 15:43:53
레이스를 선택했을 땐 슈퍼카처럼 거친 엔진 소리를 뿜어냈다. 엔진 회전수 2500rpm부터 외부에서 들리는 모터스포츠 특유의 백파이어 사운드가 구현되도록 설계한 덕분이다. 실내에서는 사운드 액추에이터로 한층 거칠고 강렬한 엔진음을 전달한다. 컴포트 모드 대비 페달과 핸들도 더 민첩하게 움직였다. 운전 재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