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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 학원비를 줄일 순 없고"…편의점서 끼니 때우는 4050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7 09:11:34
요인이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건강기능식품 소비 패턴 조사에 따르면 '요즘엔 건강관리도 하나의 스펙이라고 생각한다'는 문항에 50대 응답자 중 89.5% '그렇다'고 답하며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기록했다. 이어 40대가...
쿠팡 이용자 67% "개인정보 유출 후 피싱 의심 사례 증가" 2025-12-16 10:08:07
16일 글로벌 사이버 보안 기업 스텔스솔루션이 시장조사전문기관 엠브레인리서치에 의뢰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66.9%는 '쿠팡 사고 이후 계정도용이나 피싱, 스팸으로 의심되는 사례가 늘었다'고 답했다. 조사는 지난 12∼14일 최근 3개월 이내 온라인 쇼핑 이용 경험이 있는 전국 17개 시도 만 20∼59세 ...
국민 3분의 2 "쿠팡 유출 이후 피싱 의심 사례 증가" 2025-12-16 09:15:43
글로벌 사이버 보안 기업 스텔스솔루션이 시장조사전문기관 엠브레인리서치에 의뢰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66.9%는 '쿠팡 사고 이후 계정도용이나 피싱, 스팸으로 의심되는 사례가 늘었다'고 대답했다. 조사는 지난 12∼14일 최근 3개월 이내 온라인 쇼핑 이용 경험이 있는 전국 17개 시도 만 20∼59세...
"한국인들 쿠팡 못 끊는다" 전망 적중?…이용자 되레 늘었다 2025-12-14 13:51:36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6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응답자의 71.9%가 '쿠팡이 보상을 제안해도 이미 잃은 신뢰를 회복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답했다. 그러나 '편의성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용은 계속할 것 같다'(55.3%)는 응답도 절반이 넘었다....
"불안해도 쿠팡 못 잃어"…이용자 수 '견조' 2025-12-14 12:25:33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69세 성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응답자의 71.9%가 '쿠팡이 보상을 제안해도 이미 잃은 신뢰를 회복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답했으나 '편의성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용은 계속할 것 같다'(55.3%)는 응답도 절반이 넘었다. 쿠팡 개인정보 유출...
"정보 유출 불안하지만"…절반은 "계속 이용" 2025-12-14 08:27:17
시장조사 전문기관 엠브레인(169,330)은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유출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최근 유출 사태를 겪은 쿠팡에 대해서 불안감을 느낀다는 응답이 85.4%에 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 응답자의 55.3%는 "쿠팡을 계속 이용하겠다"고 답했다. 엠브레인은 "쿠팡 이용자들이...
정보유출에도 쿠팡 이용자 수 '견조'…신뢰회복이 관건 2025-12-14 07:01:00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69세 성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응답자의 71.9%가 '쿠팡이 보상을 제안해도 이미 잃은 신뢰를 회복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답했다. 그러나 '편의성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용은 계속할 것 같다'(55.3%)는 응답도 절반이 넘었다....
개인정보 유출돼도 기업 신뢰 회복?…이용자 70%는 "가능" 2025-12-14 06:05:01
키웠다고 엠브레인은 응답했다. 다만 이러한 불신에도 쿠팡을 계속 이용하겠다는 응답자가 전체의 55.3%에 달했다. 특히 20대 57.5%, 30대 60.5%, 40대 54.5%, 50대 53.5% 등으로 연령대가 낮을수록 쿠팡을 계속 이용하겠다는 비중이 컸다. 엠브레인은 쿠팡 이용자가 개인정보 유출을 인지하고 있지만 쿠팡의 편의성이...
[최지혜의 요즘 트렌드] 건강이 곧 능력인 사회 2025-12-12 17:23:59
탈모가 시작되기 전부터 예방을 고민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조사에 따르면 증상이 없음에도 탈모 예방에 관심이 있다고 답한 비율은 2022년 42.7%에서 2025년 46.9%로 증가했다. 반면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은 비율은 22%에서 18.5%로 줄었다. 특히 2030세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탈모...
거리가 텅텅 비었다…'충격의 12월 어쩌나' 무슨 일이 [현장+] 2025-12-11 19:30:03
설명했다. 실제로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회식 인식 및 형태 변화' 조사(2023년)에서도 같은 흐름이 확인할 수 있다. 조사 결과 코로나19 이후 회식이 저녁 술자리 중심에서 점심 식사 중심으로 이동했다는 응답은 57.5%였으며, 직장인들이 '가장 적절하다'고 선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