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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특례시, 건축 인허가 속도 높인다 2025-12-23 14:11:04
용인특례시는 건축 인허가 처리기한 단축을 위해 내년부터 건축 관계자 변경 시 농지·산지 전용 변경 협의를 다음 날까지 즉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올해 건축 관계자 변경에 따른 개발행위 변경 협의를 신속 처리해 평균 15일 걸리던 처리기한을 11일로 줄였다. 내년부터는 협의 범위를 농지와 산지 전용까지...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단 손실보상 개시 2025-12-22 15:28:07
계획대로 진행될 전망이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반도체 초격차 유지를 위해 국가산단은 신속히 조성돼야 한다”며 “손실보상 협의가 원활히 진행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용인특례시가 정부에 건의한 세제 완화도 반영됐다. 공익사업 토지에 대한 양도소득세 감면 한도는 최대 3억원으로 확대됐다. ...
신속 퇴출, 稅혜택, 연기금 투자 유도…이제 '코스닥의 시간' 2025-12-19 17:55:15
AI 반도체 파운드리,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등이다.코스닥, 기관 비중 5%도 안돼…퇴출창구 넓혀 투자자 신뢰 회복 AI·우주·에너지 등 핵심기술에 맞춤형 기술특례상장제도 마련코스피지수가 4000선을 넘어서며 유가증권시장엔 온기가 돌고 있지만 대형주 중심의 상승 흐름은 여전하다는 게 증권가 평가다. 정부는 국내...
상장도 퇴출도 빠르게…코스닥 재설계 2025-12-19 17:51:38
재설계하겠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 특례 상장제도 신설 등 상장 요건을 완화해 유망 기업 진입을 활성화하는 한편 상장 후 성과가 부진하면 빠르게 퇴출하겠다는 복안이다.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지난 3년간 상장폐지가 15건이었는데 올해만 38건”이라며 “부실한 기업을 바로 퇴출시킬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하고...
'반도체 특례 요건' 공개, 정부 출자받고 지방 투자해야 2025-12-19 17:50:49
이번 특례를 활용해 경기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에 투자한다면 기금 출자를 받은 만큼 지방에 투자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 대통령이 강조해 온 ‘지방 투자를 전제로 한 금산분리 원칙 완화’ 조건을 주무 부처인 공정위가 더 구체화한 것으로 풀이된다. SK하이닉스는 낸드플래시를 주로 생산하던 충북 청주 공장에서...
고양시 공립수목원, 예산 벽에 멈췄다 2025-12-18 11:13:48
고양특례시의 공립수목원 조성 사업이 예산 문턱을 넘지 못한 채 장기간 표류하고 있다. 기본 구상 단계조차 착수하지 못하면서 시민들이 누려야 할 산림문화 혜택도 함께 멈춰 섰다는 지적이 나온다. 18일 고양특례시에 따르면 시는 산림휴양 수요 증가에 대응해 여가·휴식·교육·체험 기능을 갖춘 공립수목원 조성을...
용인특례시 도서관 만족도 96.4% 2025-12-17 16:30:26
용인특례시 공공도서관 이용자 만족도가 96.4%를 기록했다. 용인특례시는 2025년 도서관 이용실태 및 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 만족도가 96.4%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0.7%포인트 상승했다. 시는 11월 4일부터 23일까지 지역 내 18개 공공도서관 이용자 1981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용인시, 세종포천고속도로 동용인IC 신설 본격화 2025-12-12 17:26:54
용인특례시가 세종포천고속도로 동용인IC(가칭) 신설을 본격 추진한다. 용인시의회는 12일 시와 한국도로공사 간 업무협약 동의안을 통과시켰다. 타당성 조사 통과에 이어 시의회 동의까지 완료되며 사업은 본궤도에 올랐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사업비와 보상 업무를 맡고, 한국도로공사는 실시설계와 인허가, 공사를...
SK하이닉스 '금융 자회사' 허용…자금조달 쉬워진다 2025-12-09 18:00:20
‘1순위 수혜’이번 특례로 가장 큰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은 SK하이닉스다. 지주회사 체제에서 손자회사 구조로 반도체 사업을 영위하는 대기업이 많지 않아서다. 특례가 적용되면 SK하이닉스는 금융리스업을 담당하는 자회사(증손회사)를 설립해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에 활용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태원...
카카오T 고급택시, 수도권 전역서 배차·운행 가능해진다 2025-12-08 16:00:26
예컨대 서울에서 용인까지 이동한 차량은 서울행 호출은 받을 수 있어도 인천행 호출은 받지 못해 빈 차로 복귀해야 했다. 이 과정에서 공차율 증가와 배차 실패가 반복됐다. 공항·역세권 새벽 수요 폭증, 심야 도심 콜 몰림, 외곽 지역 차량 유휴 증가 등도 권역제가 낳은 대표적 비효율로 꼽힌다. 수도권 전역이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