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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30일부터 KTX-이음·일반열차 운행 조정 2025-12-15 11:20:48
중앙선(청량리~부전)과 강릉선(청량리~강릉)에는 열차 운행 횟수를 늘리고, 동해선(강릉~부전)에는 KTX-이음이 첫 운행을 시작한다. 특히 중앙선은 수요를 고려해 6개 역에 추가로 정차한다. 일반열차 경부선, 호남선, 전라선, 충북선에는 ITX-마음 운행을 확대한다. 무궁화호만 운행하던 충북선(대전~제천)에는 ITX-마음이...
KTX·GTX·수서광주선…'교통 허브' 수서 일대가 뜬다 2025-12-10 16:49:08
떠오를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다. KTX 운행,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연결, 수서광주선 착공 등이 줄줄이 예정돼 있어서다. 대규모 역세권 개발 프로젝트도 추진되는 데다 인근 재건축·재개발 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어 수서역 일대 부동산 시장의 가치가 재평가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수서광주선, 첫 삽...
구글 웨이모, 자율주행 택시 유료 운행 2배 증가 2025-12-09 17:14:04
자율주행 택시(로보택시) 주간 유료 운행 횟수가 연초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하며 테슬라와의 격차를 확대하고 있다. 미국 경제매체 CNBC는 최근 웨이모의 주간 유료 운행 횟수가 45만 건으로 지난 4월(25만 건) 대비 80% 급증했다고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달 웨이모는 샌프란시스코, 피닉스, 로스앤젤레스 등 세...
KTX·SRT 내년말까지 통합…내년 3월 '수서 KTX·서울 SRT' 운행 2025-12-08 14:00:01
통합'을 이루는 것을 골자로 한다. 통합을 통해 고속철도 운행 횟수를 늘리는 등 국민 편의는 확대하고 안전성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먼저 내년 3월에는 SRT 기종점인 수서역에 총 955석(20량) 규모의 KTX-1 열차를 투입해 좌석 부족이 이어져 온 수서발 고속철도의 좌석 공급을 확대한다. 이 열차는 총 410석(10량)...
마스오토, 자율주행 데이터 1000만km 달성…E2E AI 고도화 본격 추진 2025-12-01 10:26:11
등 실제 운행 환경에서 데이터를 수집해 왔다. 마스오토는 2022년 산업통상부의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획득 이후 2023년부터 자율주행 화물 간선운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대글로비스, 롯데글로벌로지스, CJ대한통운, 현대모비스, 우체국물류지원단, 육군 군수사령부, 티맵모빌리티 등과 협업해 국내 주요 물류 구간에...
[사설] 美·中에서 넘쳐나는 로보택시, 기술 아닌 규제의 문제다 2025-11-11 17:37:53
자회사인 웨이모 자율주행 택시(로보택시)의 유료 운행 횟수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만 1년 만에 6배 급증할 만큼 관련 산업과 시장 성장세가 빠르다는 한경 보도다. 로보택시가 올해 5월 한 달간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앤젤레스(LA)에서 상업 운행한 횟수는 87만6000건(작년 5월 14만4000건)으로, 하루 2만8000명 넘는...
"사람보다 안전"…기술로 반대 여론 잠재운 美 로보택시 2025-11-10 17:18:06
당국에 따르면 지난 5월 캘리포니아 웨이모 유료 운행 횟수는 총 87만6000건. 지난해(14만4000건) 같은 달보다 6배로 늘었다. 주 내 샌프란시스코 운행 비중은 4분의 3가량으로, 하루에 2만 명 넘게 웨이모를 이용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알파벳의 자회사 웨이모가 운영하는 로보택시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상업 서비스를...
中 자율주행 도시 17곳…국가 주도 전방위 지원 2025-11-10 17:18:02
운행 횟수는 25만 건으로 웨이모가 지난 4월 밝힌 미국 내 주간 로보택시 운행 수치와 맞먹는다. 베이징 선전에서는 2023년부터 승객용 상용 로보택시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 미국이 빅테크를 중심으로 기술 혁신에 나서고 있다면 중국은 정부가 자율주행 데이터와 인프라를 제공하고 규제를 풀어주는 국가 주도 전략을...
'SK하이닉스 공장'까지 연결된다면…호재에 들썩이는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 2025-11-07 06:32:12
기대가 나온다. CTX는 단순히 충청권 내에서만 운행하는 게 아니다. 대전청사~세종청사~조치원 구간은 기존 경부선과 연결된다. 대전청사나 세종청사에선 별도 환승 없이 서울과 직결할 수 있다는 얘기다. 지금 서울에서 세종청사에 가려면, KTX를 타고 오송역에서 내린 뒤 BRT를 타야 한다. 이런 불편함이 해소될 전망이...
대구 팔공산 단풍절정, 급행1번 등 시내버스 증차 2025-10-31 10:00:34
이에 따라 급행1번 노선의 토·일요일 운행 횟수는 기존 162회에서 190회(17.3%↑)로 늘어나고, 배차간격도 13분에서 10~11분(최대 23.1%↓)으로 단축된다. 현재 팔공산에는 ▲동화사 방면 2개(급행1번, 팔공1번) ▲갓바위 방면 1개(401번) ▲파계사 방면 2개(101번, 101-1번)와 ▲맞춤노선 2개(팔공2번, 팔공3번) 등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