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로켓배송 축소 검토에 소비자 '갑론을박' 2024-06-14 18:32:16
“물부터 당장 내일 먹을 아침, 육아용품까지 다 쿠팡에서 사는데…. 로켓배송이 없어질까 봐 조마조마해요.”(여섯 살 아이를 둔 30대 이모씨) 쿠팡이 지난 13일 공정거래위원회의 1400억원 과징금 부과에 “로켓배송(새벽·당일배송)이 어려워질 수 있다”고 맞대응하자 소비자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쿠팡 로켓배송이...
"엄마는 강하다"…경력단절 극복하는 지름길은 창업 2024-06-14 18:13:59
자신만의 일을 하려는 ‘육아맘’이 많이 찾아왔다”며 “육아를 하면서도 창업에 도전하려는 모습에서 회사원 신분이지만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었던 과거의 나를 봤다”고 말했다. 그는 “엄마들뿐 아니라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개척하려는 모든 예비 창업주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이소현...
[게시판] 한경협, 한부모가장 지원 멘토링데이…오은영 박사 특강 2024-06-10 17:50:10
오는 18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 콘퍼런스센터에서 한부모 가장의 성공적인 육아와 자립을 지원하는 '스.맘.파 멘토링데이'(Successful Moms' Parenting)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특강과 취업 면접 멘토링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 신청은 한경협...
'기다릴 결심'…엄마 탕웨이가 밝힌 남다른 육아법 2024-06-06 08:43:16
육아법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2014년 영화 '만추'를 통해 김태용 감독과 만나 결혼에 골인한 후 2016년 딸을 낳았다. 탕웨이는 '분당댁'이라는 애칭으로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탕웨이의 딸 썸머는 현재 베이징에서 학교를 다니는 중이다. 그는 "주관이 강하고 명확한 아이"라며 "독립적인...
'노산의 아이콘' 최지우, 첫 고정 예능은 '슈돌' [공식] 2024-06-04 09:47:33
출산하며 육아맘 대열에 합류한 최지우는 SNS를 통해 올해 4살이 된 딸을 향한 애정을 아낌없이 드러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실제로 최근 최지우는 한 유튜브 채널에서 "아기 낳고, 결혼 전과 후가 많이 다르다. 이전보다 조금 더 어른이 됐다. 아기랑 같이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라고 말하며 달라진 가치관을 드러내기도...
서울 맞벌이 부부 4명 중 1명 '우울' 2024-06-01 08:18:45
맘·대디들은 사회·제도적 지원이 부족한 가운데 육아·돌봄에 버거움을 느끼고 있었다. 서울연구원은 '2023년 서울양육자서베이'와 서울 영유아 양육 여건·양육자의 정신건강 양육 스트레스 등에 대한 설문조사 및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서울 워킹맘·워킹대디의 현주소' 인포그래픽스를 발행했다고...
"3천평 규모, 국내 최대"…유아용품 쇼핑몰 ‘링크맘 쇼핑몰’ 공개 2024-05-29 14:07:39
링크맘 쇼핑몰 1호점(용인점)은 약 230여개의 육아용품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가부, 에그 등 주요 유모차 부터 폴레드, 순성 등 카시트 제품들을 비롯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링크맘 쇼핑몰 1호점(용인점)은 총 4개층 약 3천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폼포라, 와이업,...
동생도 인기폭발…250만명 돌파 2024-05-23 11:22:41
연재를 시작한 '사랑이 육아일기', '러부지는 LOVE지', '오와둥둥' 등 판다 영상을 통해 육아맘, K-아버지, 이모들의 공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니어층 뿐 아니라 MZ 세대까지 식물과 정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에버랜드가 가진 테마 정원들을 소개하고 꽃과...
해외직구 15년새 50배로…"위해 모니터링·벌칙 강화해야"(종합) 2024-05-21 14:31:19
됐다. 직구 초기 이를 주도한 소비자는 '육아맘'들이다. 이들은 커뮤니티를 만들어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 정보를 교환하고 공동 구매를 하며 직구 붐을 조성했다. 이들은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유통된 제품 대비 거의 반값인 직구의 가격 이점(메리트)에 열광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직구 대상은 육아용품...
해외직구 15년새 50배로 성장…"위해 모니터링·벌칙 강화해야" 2024-05-21 11:58:12
육아맘'들이다. 이들은 커뮤니티를 만들어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 정보를 교환하고 공동 구매를 하며 직구 붐을 조성했다. 이들은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유통된 제품 대비 거의 반값에 살 수 있다는 직구의 가격 이점(메리트)에 열광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직구 대상은 육아용품을 넘어 패션, 뷰티, 생활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