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형 신작 각축전 TGA…올해의 게임에 '클레르 옵스퀴르'(종합) 2025-12-12 14:08:01
더불어 감독상, 예술감독상, 음악상, 내러티브상, 최고의 인디게임상, 인디게임 데뷔상, 최고의 역할수행게임(RPG)상까지 부문별 상을 휩쓸었다. 주인공 '마엘' 역을 맡은 성우[458650] 제니퍼 잉글리시도 연기상을 수상하면서, '클레르 옵스퀴르'는 총 9관왕에 올랐다. 샌드폴 인터랙티브 공동 창립자이자...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더게임어워드 제패 2025-12-12 13:25:19
더불어 감독상, 예술감독상, 음악상, 내러티브상, 최고의 인디게임상, 인디게임 데뷔상, 최고의 역할수행게임(RPG)상까지 부문별 상을 휩쓸었다. 주인공 '마엘' 역을 맡은 성우 제니퍼 잉글리시도 연기상을 수상하면서, '클레르 옵스퀴르'는 총 9관왕에 올랐다. 샌드폴 인터랙티브 공동 창립자이자 CEO를...
캐주얼은 무신사, 명품은 신세계V…쇼핑대목 최대 수혜 2025-12-07 18:14:39
“인디 브랜드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MZ세대가 주요 소비 연령대로 부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지그재그와 에이블리는 중국 e커머스(C커머스)의 저가 공세 타격을 상대적으로 많이 받은 것으로 평가됐다. 기본적으로 서울 동대문 기반 보세 플랫폼인데, 10~20대 여성 고객을 잡기 위한 가격 경쟁이 치열해졌다는...
신세계百 '시코르' 명동·홍대점 잇달아 오픈…외국인상권 공략 2025-12-07 06:00:00
인디 브랜드들은 별도의 공간을 만들어 관심도를 높였다. 새로 여는 두 지점에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일대일 고객 맞춤형 메이크업을 선보이는 초개인화 서비스도 운영한다. 인공지능(AI) 두피 진단 기기 체험도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명동점과 홍대점 동시 오픈은 외국인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핵심...
“한국은 화장품 사업 최적지…창업하거나 화장품 ETF를 사라” 2025-12-01 09:57:59
맞추고 있는가를 살펴야 합니다. 인디 브랜드의 공통적인 특징이에요. 아마존에서 먼저 성과를 낸 이후에 오프라인으로 진출해야 오프라인 스토어 MD 담당자들도 환영합니다. 왜냐하면 제품에 대한 검증이 끝났기 때문이죠. 처음부터 오프라인에 주력한다면 속도가 안 나올 겁니다. 둘째는 마케팅비에 대한 비중이 얼마나...
K패션 '3년 침체' 탈출 신호…내수·수출 동시 회복 2025-11-30 18:15:39
◇“신흥 브랜드 해외 성장 주목”패션 전문 플랫폼과 인디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 속도가 빨라지면서 K패션이 K뷰티와 같은 수출 성장 스토리를 재현할 것이라는 기대도 커지고 있다. 기업가치 10조원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올해 1~3분기 누적 패션 수출액은 133억원으로 작년 연간...
쿠팡, K뷰티 수출 플랫폼 키운다…유통사 '뷰티 전선' 확대 2025-11-27 17:57:57
통해 인디 K뷰티 브랜드를 최대 190개국에 수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페치는 글로벌 명품 거래 플랫폼으로 2023년 말 쿠팡이 5억달러에 인수했다. 쿠팡은 국내 뷰티 제품을 직매입한 뒤 이를 파페치 플랫폼을 통해 판매한다. 브랜드 판매자는 쿠팡을 통해 복잡한 수출 통관이나 유통망 개척 없이 자사 제품을 해외 곳곳에...
코스맥스, 2027년까지 3대 생산거점 가동…"중국·동남아 공략" 2025-11-23 07:01:02
3곳 모두 8곳으로 확대된다. 신사옥은 생산 전용 시설이 아니지만 연간 약 9천만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고 코스맥스는 전했다. 신사옥이 완공되면 코스맥스의 중국 내 생산가능수량(CAPA)은 약 16억개로 늘어난다. 현지 인디 브랜드 증가와 고도화되는 시장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코스맥스는 기대하고 있다....
유통 10년, 산업 DNA 바꾼 게임체인저는 2025-11-07 07:00:05
아는 대형 브랜드가 아닌 소규모 브랜드와 인디 브랜드의 입점을 적극 확대했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야 한다는 판단이었다. 그 결과 올리브영은 공급자 중심의 화장품 시장을 소비자 중심으로 재편하는 데 성공했다. 올리브영 이전의 화장품 시장은 대기업(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중심이었다. 투자 비용,...
'OGM 전략'으로 최대 실적 올린 코스메카 2025-10-27 17:22:03
인디 브랜드는 창립 초기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다”며 “OGM 전략에 힘입어 신규 고객사 문의가 큰 폭으로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OGM 전략을 내세워 유치에 성공한 대표적 화장품 업체는 브랜드501이다. 브랜드501이 운영하는 기초 화장품 브랜드 ‘닥터맥락신’은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주문량이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