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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렌즈 브랜드 '아이티스트' 공식 론칭…효민 총괄 디렉터·강다니엘·다샤 타란 참여 2025-12-22 16:21:54
출시 이후에도 세계관과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구조로, 일회성 협업이 아닌 지속 가능한 IP 시스템을 구축했다. 소비자는 컬러렌즈를 구매하는 것을 넘어, 자신이 선호하는 아티스트의 감성과 세계관을 ‘착용’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브랜드 총괄 디렉터로는 그룹 티아라 출신 효민이 참여하고 있다. 효민은 컬러...
전통 굿즈 모두 접고, 매듭 모자 하나에 올인…매출 수직 상승 이끈 '신의 한 수' 2025-12-22 09:00:06
통해 극적인 반전을 이뤄낸 기업이 있다. 바로 전통 매듭을 패션에 접목한 브랜드 '온고'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올드띵스네버다이(대표 염규리)'다. 이 회사는 과감한 결단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올해 가장 드라마틱한 성장세를 기록하며 업계가 주목하는 '우수기업' 반열에 올랐다. 위기에서 찾은...
[게시판] 한세실업, 지속가능경영 유공포상서 산업부 장관 표창 2025-12-18 13:52:22
[게시판] 한세실업, 지속가능경영 유공포상서 산업부 장관 표창 ▲ 한세실업[105630]은 '2025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진화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고 협력사, 지역사회, 고객사...
한세실업, 지속가능경영으로 산업부장관 표창 받았다 2025-12-18 10:13:42
글로벌 패션 ODM 기업 한세실업이 ‘2025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종합 ESG 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주관하는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은 국내 유일의 ESG 정부포상 제도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매년...
버려진 것에 가치를 입히다…세계가 주목한 K-헤리티지 패션 2025-12-18 10:00:06
글로벌 패션 아이템으로 재탄생한 순간이다. 엠에스알(대표 민에스라)은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 ‘플리티카’를 통해 2025년 신규 헤리티지 라인을 선보였다. 전통문화를 현대적인 패션 잡화로 재해석해, 일상에서 소비 가능한 디자인으로 확장했다. 이러한 성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확실한 비즈니스"…K-전통, 글로벌 산업 생태계로 도약하다 2025-12-17 10:00:02
관계없이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한 생산 체계를 마련하는 것은 전통기업이 산업적 경쟁력을 갖추는 데 반드시 필요한 요소다. 이를 함께 고민하며 실질적인 해결책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전통문화 스타트업들은 보다 튼튼한 기업 구조를 갖추게 된다. 기업들은 창업기획자와 함께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고, 데모데이와...
테슬라 주가 '사상 최고치'..우주테마 신규상장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2-17 08:23:25
속 생산능력 확대와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로 연간 증익 기조 지속 - 인도 증설(6만톤)로 생산능력은 97만톤(한국 67만톤+중국 20만톤+인도 10만톤)까지 확대, 글로벌 1위 경쟁력 더욱 강화 예상 - PCB, 풍력 등에 쓰이는 제품은 범용 대비 수익성이 약 10%p 높으며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수익성 개선 가능할 전망 -...
버려진 식물에서 색을 찾다…그린웨어, 친환경 염색 기술 개발 2025-12-15 14:19:23
환경, 인간이 공존하는 미래를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 버려지는 식물 껍질에서 추출한 색이 환경 오염을 줄이고, 그 색으로 만든 제품이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며, 이 기술이 국제 환경 무대에서 조명받는 과정은 패션 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며 "지속가능성을 향한 전환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부산 패션 중소기업, 정부 지원사업으로 해외 판로 확대 성과 2025-12-15 11:22:55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과 전통문화 융합형 패션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전시·마케팅·교육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동수행기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 디자이너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부산의 패션 경쟁력을 알린 의미 있는 성과였다"며 "앞으로도 K-문화와 현대 패션의...
유럽·중동까지…'K패션 신화' 쓰는 하고하우스 2025-12-14 18:24:23
전체 매출도 고공 행진하고 있다. 하고하우스 연결 기준 매출은 2022년 1000억원에서 지난해 3500억원으로 늘었다. 올해는 45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하고하우스 관계자는 “K패션이 지속가능한 글로벌 산업이 되려면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안정적으로 해외 무대에 안착해야 한다”며 “그 과정에서 하고하우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