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우주감시·군사 이중용도 위성망 조성 착수…'스타 아이' 2025-12-01 10:06:56
위성망 조성 착수…'스타 아이' SCMP 보도…美우주군에 맞선 中항공우주군 전력 강화 가능성 (서울=연합뉴스) 인교준 기자 = 중국이 위성들의 이상 감지와 우주 물체 추적 등 모니터링 목적의 우주 감시 위성망 조성에 나섰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방산기업인...
"한국에 스페이스X 있었다면…지금처럼 공대 기피 심각했겠나" 2025-11-25 17:24:04
300만~400만 명이라고 합니다. 30년 전 ‘차이나 스피드’라는 말이 있었죠. ‘여유롭게 천천히’라는 의미였습니다. 지금 차이나 스피드의 의미는 ‘빛의 속도’입니다. 중국이 제품을 만드는 속도는 다른 나라의 두 배 이상입니다. 처음 만들 때는 시원찮죠. 5년 뒤에는 어떨까요.” ▷그러면 한국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라부부 中 신소비 담았다"…SOL 차이나 ETF 상장 2025-11-25 09:52:41
차이나소비트렌드 ETF는 총 10개의 종목으로 구성된다. 신소비 성장축을 ‘소장가치 소비’, ‘경험 소비’, ‘뉴 라이프스타일 소비’ 의 세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핵심 기업을 담았다. 주요 종목으로는 ‘라부부’ 등 자체 아트토이 IP(지적재산권)로 MZ세대 컬렉션 문화를 이끄는 팝마트(POP MART), 전통 금세공과...
11D, 中 베이징서 글로벌 오디션 개최…차세대 K팝 스타 찾는다 2025-11-24 14:28:52
스타를 찾는다. 오는 12월 6일 개최 예정인 '11D 글로벌 오디션 인 베이징'은 한계를 넘어 새로운 11번째의 차원을 연다는 뜻의 'Beyond Limits. Into the 11th Dimension'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11D가 주관하는 글로벌 오디션이다. 중국 베이징에서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중문화교류의 핵심...
中연구진, '대만 스타링크 교란' 시뮬레이션…"드론 2천대 필요" 2025-11-23 16:29:26
스타링크'를 교란할 수 있는 방안에 관한 본격적인 연구 결과를 내놨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3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저장대와 중국 국방 과학·기술 핵심 연구기관인 베이징이공대 소속 연구팀은 이달 5일 중국 학술지 '계통공정과 전자기술'(JSEE)에 '메가 위성군 다운링크...
중국, 스포츠 스타 신상털기 등 악성 팬덤 단속 강화 2025-11-05 16:34:53
중국, 스포츠 스타 신상털기 등 악성 팬덤 단속 강화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중국 당국이 4년마다 열리는 종합 체육대회인 전국운동회를 앞두고 악성 팬덤 단속 강화에 나섰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5일 보도했다. 중국 인터넷 규제 당국인 인터넷정보판공실(CAC·이하 판공실)은 전날...
스타벅스까지…미국 기업들 중국 시장서 발빼나 2025-11-04 18:01:55
프리마베라캐피털과 중국 알리바바그룹 계열사에 '얌 차이나' 사업 지분을 4억6천만달러에 매각했다. 차량공유업체 우버는 2016년 8월 중국 사업을 현지 경쟁사인 디디추싱에 넘겼다. 전자제품 유통업체 베스트바이는 2014년 중국 내 184개 매장을 운영하던 '파이브 스타' 체인을 중국 부동산 기업에 팔고...
"밥 대신 벌레먹기·찬물 샤워"…극단적 절약하는 中 '2030' 2025-10-31 10:41:25
전반을 바꾸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는 분위기다. 29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중국 온라인 커뮤니티 '절약남자협회'에는 "하루 세 끼를 밀웜으로 해결한다"는 게시물이 올라와 수십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 협회는 현재 회원 수가 24만...
대중화 속도내는 OLED TV 2025-10-26 18:21:12
차이나스타 등 중국 기업이 주력하는 프리미엄 LCD TV 시장 점유율은 줄어드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삼성, LG디스플레이가 신기술 개발과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해 100만원대 OLED TV 등 보급형 모델을 출시한 결과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LG전자 B시리즈, 삼성전자 SF85 시리즈 등이 대표적인 보급형 모델이다. 삼성이...
OLED TV 대중화 빨라진다…판매 비중, 올해 처음으로 30% 전망 2025-10-26 14:41:05
적극 확대하고 있는 OLED 점유율이 매년 늘어나는 추세인 반면 BOE, 차이나스타 등 중국 기업이 주력하는 프리미엄 LCD TV 시장 점유율은 줄어드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옴디아는 내년엔 OLED TV 점유율이 32.7%까지 확대되는 반면 LCD TV 점유율은 처음으로 60%대로 하락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간 OLED TV는 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