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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물갔다고? 천만의 말씀"…속속 '부활' 2025-09-14 08:24:54
등으로 확대됐다. 스트리트 패션의 상징인 챔피온도 재등판했다. 지난 1월부터 무신사가 국내 유통을 맡아 온라인을 중심으로 입지를 넓히는 중이다. 100년 이상 이어온 '애슬레틱 헤리티지'를 앞세워 힙합·스트리트 문화에 민감한 MZ세대를 겨냥하고 있다. (사진=무신사 홈페이지 캡쳐, 연합뉴스)
추억 입고 돌아온 패션브랜드들…Y2K 넘어 MZ세대에도 통했다 2025-09-14 07:35:00
스트리트 패션의 대명사 챔피온도 재등판했다. 지난 1월 무신사가 국내 유통을 담당하기 시작하면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채널에서 먼저 입지를 다지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한다. 특히 100년 이상 된 '애슬레틱 헤리티지'를 앞세워 힙합과 스트리트 문화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공략 중이다. aayyss@yna.co.kr...
옛 브랜드도 살린 '패션 인큐베이터' 무신사 2025-08-24 16:57:59
동반 증가하는 시너지 효과가 있다. 올해는 챔피온 등 신규 브랜드 유통도 따내 매출이 1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무신사가 이런 신사업에 적극 나서는 이유는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사업 다각화 가능성을 증명하기 위해서다. 무신사는 최근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해 증권사들에 입찰 제안 요청서를 배포하는 등 속도를...
스토리 재단, '아블로' 통해 팬 참여 AI 커스텀 굿즈 스토어 공개 2025-06-11 10:19:17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로, 아디다스(Adidas), 챔피온(Champion), 발망(Balmain), 스마일리(Smiley), 판가이아(Pangaia)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했다. 개인 창작자들도 손쉽게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하고 기획부터 유통까지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블로는 AI 디자인 툴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의류 및...
직장서 모은 '2억' 베팅 …'170억 돈방석' 앉은 KAIST 박사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6-01 06:50:01
보유한 최대주주다.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PEF) 노앤파트너스(챔피온홀딩스)가 지분 14%를 확보했다. 사실상 유통 물량은 약 70% 정도다. 1분기 기준 현금성 자산(단기금융상품 포함) 91억원, 유형 자산 631억원 있다. 노앤파트너스는 총 700억원 정도를 투자했는데 5년 이상의 장기 투자 목적인 것으로 파악된다. 당시 이 ...
산업부·코트라, 'CES 혁신포럼'…"혁신 열기 수출로" 2025-01-23 15:50:00
역량 평가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이노베이션 챔피온'에 최초로 올라서며 지위가 격상됐다. 정부는 올해 CES에서 우리 기업이 거둔 성과를 수출로 연계하기 위해 후속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로보택시 및 에너지 헬스케어 등 인공지능(AI) 기술이 가져올 새로운 산업 생태계 및 기...
브랜드사업 강화하는 무신사…이랜드 출신 최운식 영입 2025-01-15 10:13:47
△챔피온(CHAMPION) 등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유통 사업도 하고 있다. 무신사는 패션, 잡화, 뷰티 등 여러 영역에 산재된 브랜드 사업 간 시너지를 만들고, 신성장 동력으로 체계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브랜드부문을 신설한다고 설명했다. 신임 브랜드부문장으로는 최운식 전 대표(47)가 영입됐다. 1978년생인 최 부문장은...
무신사, 브랜드 부문 신설…'이랜드 출신' 합류 2025-01-15 09:54:18
등이 있다. 노아, 디키즈, 잔스포츠, 챔피온 등 무신사가 국내 유통을 총괄하는 글로벌 브랜드 'DT' 사업도 브랜드 부문에서 맡는다. 이번에 신설된 브랜드 부문은 이랜드그룹 출신의 최운식 부문장이 이끈다. 최근 무신사에 합류한 최 부문장은 이랜드그룹 공채 출신으로 2019년 이랜드월드 대표이사로 선임된...
무신사, 브랜드 부문 신설…이랜드월드 출신 최운식 영입 2025-01-15 09:34:03
디키즈, 잔스포츠, 챔피온 등의 글로벌 브랜드 상품을 국내에 유통한다. 이번에 새로 구성되는 브랜드 부문은 패션잡화, 뷰티 등 여러 영역에 산재한 브랜드 사업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체계적으로 성장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무신사는 이를 위해 뉴발란스·스파오 등의 브랜드를 전개하는 이랜드월드의 최운식 전...
무신사서 '챔피온' 판다…국내 유통 판권 확보 2025-01-02 17:45:46
시작된 챔피온은 액티브웨어와 스웨트 셔츠 등 스포츠 캐주얼 및 잡화를 전개하는 브랜드다. 한국에서는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2019년부터 LF가 국내 판권을 확보해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판매해왔다. 패션업계에서는 무신사가 챔피온의 부활을 이끌어낼지 주목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