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체험형 콘텐츠 플랫폼 X-Playground 개발 및 운영하는 스타트업 ‘엑스엔피씨’ 2025-12-19 23:03:55
추리 게임, 점령전, 환경 챌린지 같은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단순히 거리를 걷는 것이 아니라, 미션과 스토리를 따라가며 몰입감 있는 경험을 하게 된다. 현재는 MVP(최소 기능 제품) 버전을 개발 중이며, 완성되면 학교, 지자체, 소상공인 누구나 복잡한 기술 지식 없이 준비된 템플릿을 선택해 이벤트를 열 수...
LG전자, LG트윈스 우승 기념 팬 사인회 성료...플래그십 D5에서 진행 2025-12-19 10:31:00
만에 마감됐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현장에서 사인용 야구공 1개씩이 제공됐다. 한편,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지난 8월 서울 청담동에 문을 연 지상 5층 규모의 베스트샵 대표 매장으로, LG전자의 기술과 제품, 브랜드 철학을 집약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상징적 공간이다. LG전자는 향후 이 공간을 활용해 원데이 클래스,...
이마트24, 차세대 점포 공개…“가맹 매출 확대” [뉴스+현장] 2025-12-18 17:30:00
새로운 점포 모델과 상품 전략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한다. 우선, 간판의 색감과 크기를 조정해 가시성을 높였다. 매장 내부는 화이트, 코랄 블러쉬, 옐로우 컬러를 활용했다. 곡선형 선반과 테이블을 배치해 고객 체류 시간을 늘려 객단가를 높인다는 목표다. 2026년 상품 전략은 ▲인기 제품 육성 ▲자체 브랜드(PL) 확장...
"또래끼리 모여라"…테마 여행으로 '2030 세대' 공략 나선 '이곳' 2025-12-18 10:42:31
카발란(Kavalan) 양조장을 방문해 위스키 제조 과정을 체험하고 원하는 위스키를 직접 시음할 수 있다. 짐앤대드 양조장에서는 신선한 생맥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타이베이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탁 트인 뷰로 현지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더 탑' 비롯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유명한 칵...
'기묘한 이야기' 세계관 입은 KFC…보는 재미·풍성한 맛 다 잡았다 2025-12-17 15:54:39
평가를 받고 있다. 메뉴를 넘어 오프라인 체험으로의 확장도 눈에 띈다. KFC 신촌역점에 마련된 팝업스토어는 ‘호킨스 프라이드 치킨’이라는 가상의 설정을 바탕으로 1980년대 팝 컬처 감성과 시리즈의 시그니처 요소를 매장 전반에 구현했다. 진입 계단부터 조명, 벽면 디자인, 조형물까지 ‘기묘한 이야기’ 세계관을...
롯데백화점, 쇼핑 공간 넘어 거대 갤러리로…연말 '아트 마케팅' 승부수 2025-12-17 15:46:44
화려하게 수놓은 외관 조명 장식의 감동을 매장 내부로까지 확장해, 고객들이 쇼핑하는 내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동선을 짰다.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나탈리 레테의 작품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키즈 원데이 클래스도 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명품관인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격(格)’을 높인 조각 전시...
현대홈쇼핑 "TV서 보던 그 화장품이네"…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발라본다 2025-12-17 15:46:20
현대아울렛으로 코아시스 매장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미 패션 상설 매장인 ‘플러스샵’을 통해 오프라인 확장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이를 위해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 ‘옴니커머스팀’을 신설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유입된 고객을 다시 TV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연결하는 ‘락인(Lock-in) 효과’를...
그레이스 재팬, 일본 편의점 유통 강화…뷰티부터 건기식으로 확장 2025-12-17 14:09:14
체험 → 기능 중심 선택’으로 변화함에 따라, CVS 채널에서도 제품 체험을 중심으로 한 전개 전략을 도입하고 있다. 매장 내 가시성이 높은 진열 방식과 체험 요소를 통해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제품을 접하도록 유도하고, 이를 SNS 확산 및 온라인 재구매로 연결하는 옴니채널(OMO) 구조를 구축해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
이케아, 국내 멸종 위기종 보호에 8200만원 기부 2025-12-17 10:30:00
전 매장에서 이케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멤버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200여 명의 어린이와 보호자가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아프리카 사바나 동물 스토리텔링 교육과 텀블러 가방 꾸미기 등 4세부터 6세 미만 아동을 위한 체험형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사벨 푸치(Isabel Puig) 이케아 코리아...
항공권 최대 96% 할인…'역대급 세일' 떴다 2025-12-17 10:26:42
궁궐 관람권을 제공하고, K-뷰티 체험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쇼핑 선불카드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혜택을 강화했다. 전국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 아웃렛, 대형마트, 편의점 등 대형 유통사들도 구매 금액별 사은품, 금액 할인권, 멤버십 상향, 무료 음료 이용권 등 매장별 전용 혜택을 확대했다. CJ올리브영, 가히, 무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