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뇌를 알면 삶이 바뀐다 外[이주의 책] 2025-12-05 10:19:37
A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란 AI를 창의적인 도구로 바라보며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독특하고 기발한 비전과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사람을 뜻한다. 또 A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시대란 기술을 ‘효율의 도구’가 아닌 ‘경험과 감성의 설계자(Designer of Experience)’로 활용하는 시대를 의미한다....
FSN 자회사 마더브레인 유제남 대표이사, 광고산업 발전 유공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2025-12-05 08:30:00
거두고 있다. 퍼포먼스 마케팅부터 크리에이티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어워즈 수상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7월 개최된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도 대상 1개와 최우수상 2개를 수상했다. 유제남 마더브레인 대표는 "광고 산업은 지금 기술 혁신을 중심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마더브레인이...
"이걸 판다고? 장난인 줄"…논란 폭발 '141만원' 키링의 비밀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4 10:54:00
발렌시아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시절 “일상의 평범한 시각에 기반해 어디까지 평범한 것이 패션이 될 수 있는지 늘 기대한다”고 설명한 바 있다. 고급 브랜드의 로고와 멋진 프린트가 들어가 있지만 어쨌든 기본 디자인은 누구나 다 아는 물건이다. 이 사소한 제품 디자인이 명품 브랜드의 선택에 따라 사소하지 않은...
채현교 작가 초대전 '나는 어디로 가고 있다' 10일까지 열려 2025-12-03 16:15:21
대신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둠으로써 크리에이티브의 원천인 상상을 가능케 하자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채 작가는 ‘농담(濃淡)의 장인(匠人)’으로도 불린다. 색의 농담만으로 생명의 에너지가 가득한 바닷속 풍경을 표현하는 솜씨가 완숙한 경지에 이르렀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가 수채화를 고집하는 것도 질감, 색,...
디마이너스원,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포함 6관왕 수상 2025-12-03 15:09:59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디마이너스원이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공익광고 부문 금상을 포함해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디마이너스원은 초록우산의 ‘생명을 지키는 영수증’ 캠페인으로 공익광고부문 금상과 OOH 부문 은상을 모두 수상했다. 또한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의 ‘아이시스...
김종현 "AI 시대에도 가치 전달하는 광고업 본질은 안 변할 것" 2025-12-02 18:12:15
등에서 40여 년간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며 평창동계올림픽 ‘모두가 선수다’ 캠페인 등으로 공익성 향상과 제도 개선에 기여한 점이 평가됐다. 대통령 표창은 김경회 HSAD 총괄크리에이티브디렉터(ECD), 조정필 스마트비전컴 대표,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가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강태호 대홍기획 미래성장본부장,...
AI 시대 직원 80만명을 '재창조자'로 명명한 이유는 2025-12-01 10:15:00
발표된 대규모 조직 개편에서 처음 등장했다. 전략, 컨설팅, 크리에이티브, 기술, 운영 부문을 '재창조 서비스' 단일 사업부로 통합한 개편이었다. 기업이 인공지능(AI) 도구를 채택하는 것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의 '재창조 파트너'가 되겠다는 슬로건이다. 스위트 CEO는 지난 3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
OO7카, 스파이더맨의 무알코올 맥주와 손잡은 이유 2025-11-28 16:02:13
됐다고 전했다. 애스턴 마틴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인 마레크 라이히만은 "우리가 고객들에게 흥분과 영감을 주기 위해 차를 디자인하듯, 베로는 맥주 애호가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경험을 창조하기 위해 무알코올 음료의 세계를 재정의하고 있다"고 했다. 최근 몇 년 사이 전 세계적으로 무알코올 맥주의...
매드업 'LEVER Xpert', 한국시험인증원 성능 시험 통과…핵심 AI 모델 성능·기술력 공식 입증 2025-11-28 10:56:59
받았다. 이주민 매드업 대표는 “AI 기반 크리에이티브 분석과 안정적인 데이터 엔지니어링, 그리고 완성도 높은 광고 자동화 기술은 디지털 마케팅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라며 “공신력 있는 한국시험인증원(KOTCA) 기술 시험평가를 통과함으로써 AI 기술의 정확성과 광고 자동화 플랫폼 신뢰성을 인정받은 L...
K-브랜드의 미래, 글로벌이 아닌 '글로컬(Glocal)'에서 답을 찾다 2025-11-27 17:47:47
US 파트너, 인터컴 크리에이티브 랩 총괄 프로듀서, 글로벌 브랜드 전략가로 활동해 왔다. 현재는 뉴욕과 서울을 거점으로 디지털 비즈니스 매거진 bcdW를 운영하며, ‘Sim Eternal City(심 이터널 시티)’ 프로젝트를 통해 도시와 기억의 공존을 탐구하는 혁신가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웨비나는 폴 강 대표와 bcdW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