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플릭스 황금 시대, 이 작품이 열었다…최종 시즌도 흥행 폭발[종목+] 2025-12-14 04:57:51
이 시리즈는 1980년대 패션과 음악을 다시 유행시키고 단종됐던 식품 브랜드까지 되살리는 등 문화 전반에 강한 영향을 미쳤다. 넷플릭스는 시즌5 공개에 맞춰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브랜드 협업을 진행했다. 레고 펑코 해즈브로 케어베어 등 완구 브랜드, 갭 나이키 크록스 자라 렝글러 등 패션 브랜드, 에고 도리토스...
'제니'가 신은 신발 뭐지?…올 겨울 '핫템'이라더니 난리났다 [트렌드노트] 2025-12-13 13:47:35
패션 플랫폼에서 판매가 빠르게 늘며 관련 제품이 잇따라 품절되고 있다. 13일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따르면 최근 한 주간(지난 1~7일)간 패딩·퍼 슬리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했다. 같은 기간 W컨셉에서도 푸퍼 부츠 등 패딩 슈즈 관련 매출이 전년보다 110% 늘었다. 패딩 슈즈는 제품 겉면에 패딩 소재를...
베트남 오토바이 '출근족' 필수템 등극…매출 40배 터진 'K패션' 2025-12-13 07:57:01
패션업계에 따르면 후아유 베트남의 온라인 매출은 지난달 15억원을 돌파했다. 공식 온라인몰을 오픈한 지난해 8월 매출(4000만원)과 비교하면 불과 1년 3개월 만에 3650% 급증했다. 오프라인 매장 하나 없이 온라인몰과 SNS 마케팅만으로 일궈낸 성과다. 후아유 관계자는 "올해 연간 매출은 6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향수·아우터 팝업…마트는 '먹거리' 할인전 2025-12-13 07:00:04
스토어'를 열었다. EQL은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운영하는 온라인 편집숍으로, 2030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지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매장에서는 EQL의 자체 브랜드인 에센셜바이이큐엘을 비롯해 미스치프·클락스오리지널스·매기 등 온라인 편집숍에 운영 중인 브랜드 3천개 중에서 36개 인기...
무신사,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 나선다 2025-12-12 17:24:21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해외에 첫 매장을 낸다. 무신사는 14일 중국 상하이에 ‘무신사 스탠다드 상하이 화이하이 백성점’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무신사 관계자는 “거대 소비시장인 중국에서 해외 사업의 첫발을 내딛기로 했다”며 “상하이 화이하이 백성점은 중국 오프라인 사업 확장을 위한 전진 기지가 될...
[최지혜의 요즘 트렌드] 건강이 곧 능력인 사회 2025-12-12 17:23:59
수 있는 기술 발전 속도를 뜻한다. 그는 인류가 2032년이면 이 지점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한다. 건강지능 트렌드 확산은 모든 산업이 결국 건강 중심으로 재편될 가능성을 보여준다. 의료, 보건, 건강기능식품뿐만 아니라 가전, 주거, 패션, 여행,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건강을 어떻게 녹여낼지 고민해야 할 시점이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온라인 편집숍 'EQL 스토어' 오픈 2025-12-12 15:48:12
스토어’(사진)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EQL은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운영하는 온라인 편집숍이다. 2030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지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매장은 서울 성동구 EQL GROVE(이큐엘 그로브),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 충청점에 이은 EQL의 네번째 오프라인 매장이다. 매장에서는 EQL의...
카인다바이트,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트웰브 식품관 공식 입점 2025-12-12 14:06:01
12일 밝혔다. 트웰브는 패션 매거진을 연상시키는 콘셉트형 리테일로, 식품을 의류 매장 방식으로 진열하는 차별화된 구성으로 운영된다. 이 중 ‘팬트리(Pantry)’ 섹션은 약 6000여 종의 웰니스 그로서리를 선보이며, 트웰브가 자체적으로 정한 12가지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만을 큐레이션하고 있다. 카인다바이트는 해당...
부산 패션, 글로벌 무대에서 '문화 도시 부산' 알리다 2025-12-12 13:40:48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동수행기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 디자이너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부산의 패션 경쟁력을 알린 의미 있는 성과였다"며 "앞으로도 K-문화와 현대 패션의 융합을 통해 부산 패션산업이 지속 가능한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데이터시티위마켓(RWAHUB), 슈퍼탈렌트월드그룹과 '비즈니스 문화 융합 여행 상품' 출시 협약 체결 2025-12-12 11:19:53
럭셔리 산업에서는 패션 행사 참여, 현지 문화 체험, 브랜드 콘텐츠 제작 등을 포함한 복합형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단순 관광 중심 패키지보다 다양한 체험 요소를 결합한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양사는 이러한 시장 변화를 고려해 새로운 형태의 여행 상품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