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평범한 실버주택은 싫다"…어르신 사로잡은 특급 서비스 [집코노미-집100세 시대] 2025-12-04 07:00:08
사업을 벌이는 부동산 종합기업 홈플릭스는 고액 자산가이면서도 기술에 친화적인 '디지털 시니어'를 겨냥한 도심형 모델을 제시하기도 했다. 각종 데이터를 기반으로 건강 관리를 도울 뿐만 아니라 자산과 세무 서비스 등을 연계해 부유층 시니어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것이다.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은...
홈케어 전문조직 만든 청호나이스…"고객 경험 강화" 2025-12-03 17:02:43
홈케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전문 조직인 '홈케어 총국'을 공식 출범했다고 3일 밝혔다. 청호나이스는 홈케어 총국을 통해 프리미엄 홈케어 서비스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문 교육을 이수한 서비스 인력을 기반으로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청호나이스는...
이행규 법무법인 지평 대표, 법률 ‘통합 솔루션’으로 승부…AI 기반 업무 혁신 속도 낸다 [2025 대한민국 베스트 로펌&로이어] 2025-11-28 08:00:11
솔루션도 본격화됐다. 내년에는 제약·바이오·헬스케어로 협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25년간 쌓아 온 지평의 전문성에 특허법인의 역량이 더해지면서 법률·기술·비즈니스를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기술 기반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
클래시스, '슈링크홈 리프투글로우'로 홈케어 시장 진출 2025-11-26 11:42:58
보유한 클래시스의 등장으로 홈케어 시장의 패러다임이 크게 변화할 것”이라며 “슈링크홈 리프투글로우는 단순한 신제품을 넘어 홈 뷰티 시장의 기술 기준을 재정의하는 상징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클래시스는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의료미용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프리미엄 홈케어 라인업을 확장할...
비제이바이오켐, 새로운 고농축 음이온계면활성제 CREDO® EC-LD 출시 2025-11-25 16:14:34
소재 전문기업 ㈜비제이바이오켐이 저포성 고농축 음이온계면활성제 CREDO® EC-LD를 개발하여 11월 국내외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제이바이오켐은 화장품 및 홈케어 제품을 비롯한 각종 산업에서 사용하는 소재들을 식물오일과 포도당을 주재료로 다양하게 디자인하고 있으며, 이번 출시한 제품은 글로벌시장 최초로...
한경희생활과학, 공기압·EMS·온열·근적외선 통합한 손목마사지기 선보여 2025-11-25 13:49:34
완화를 위한 ‘멀티 테라피 전문 디바이스’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편의성과 휴대성도 강화했다. 무선 방식으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저소음 설계와 직관적 LED 표시창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한경희생활과학 관계자는 ‘한경희 테라펄스 손목마사지기’는 현대인의 손목 피로를 고려해 네 가지 핵심...
'씨앤케어 홈캠' 개발사 퀀텀테크엔시큐, 일본 특허 등록 2025-11-24 09:00:02
제품인 ‘씨앤케어 인공지능 홈캠 4.0’은 단순한 소리 감지 알림이 아니라, 아기 울음소리만 선별해 알림을 제공하거나 애완동물만을 감지해 알림을 보내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기능은 육아 중인 부모와 반려동물 소유자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퀀텀테크엔시큐는 해당 기술과 제품을 자체 개발한 서버와...
약손명가헬스케어 '올리밴드', 출시 5개월 만에 1만 대 판매…홈에스테틱 시장서 수요 확대 2025-11-21 16:16:26
시장의 새로운 기준으로 최근 홈케어 시장은 단순 마사지기에서 벗어나, 전문성을 갖춘 기능성 디바이스로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올리밴드는 이러한 흐름 속에서 전문가 관리의 대체재로 자리 잡으며 홈에스테틱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약손명가헬스케어 “추가 생산 중… 빠른 시일 내...
[인천대학교 2025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선정기업] 고령자와 보행 약자를 위한 스마트 보조기기 개발하는 스타트업 ‘그랜들리’ 2025-11-20 22:16:16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그랜들리는 B2G, B2B, B2C 전방위 채널을 구축하고 있다. 2025년 11월 정식 출시 후, 오프라인 체험·큐레이션 전문 매장을 론칭 준비 중이며, 2026년부터는 건강관리와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월 4,900원 이상)를 시작할 예정이다. 보험사와 제휴하여 5,000명...
스킨케어 브랜드 ‘끌리베’, 롯데홈쇼핑 연속 완판…GS·현대홈쇼핑까지 편성 확대 2025-11-20 16:28:49
스킨케어 브랜드 끌리베(CLNIVE)가 롯데홈쇼핑에서 두 차례 연속 완판을 기록하며 홈케어 시장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첫 방송 조기 완판에 이어 19일 2차 방송에서도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며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끌리베는 화장품 연구·개발 전문기업...